광동 우황청심원 부작용 고르는 법 3가지



광동 우황청심원 및 부작용 주의점 고르는 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 글을 모두 읽으면 광동 우황청심원 효능 및 광동 우황청심원 부작용을 이해하시게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광동 우황청심원 성분 및 광동제약 우황 청심원 주의사항이 궁금하신 분들은 모두 읽어주시면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아래의 글에서 고르는 법 정보를 드리겠습니다.



동의보감의 우황청심원 처방을 근간으로 광동제약이 1974년 출시한 한방의약품입니다 우황과 사향을 주원료로 하여 25종류의 약재가 혼합되어 있습니다.

광동 우황청심원 부작용 고르는 법 3가지

우황은 소의 쓸개, 또는 담관에 생긴 결석을 건조시킨 원료이며 사향은 사향노루의 수컷 향선낭을 건조시켜서 만든 원료입니다.

두 원료 모두 고가의 원료에 속하며, 사향의 경우 멸종위기에 처한 야생동물국제거래조약(CITES)에 의해 수입량이 정해져 있어 수급이 어렵습니다.

그래서 더 귀한 약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실 우황청심원은 한의학의 처방에 따라 제조되는 의약품으로 광동 이외에도 한풍, 경상남도, 익수제약 등 여러 제약회사에서 제품을 생산하는 품목입니다”

1. 광동우황청심원



그럼에도 불구하고 광동우황청심원이 가장 잘 알려진 이유는 광동제약이 ‘한방의 과학화’를 지향하

광동제약, ‘광동 우황청심원’ 매출 500억 돌파

는 회사이며 공진단을 포함해 한방의약품으로 잘 알려진 제약회사라는 점이 가장 크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또한 우황청심원은 광동제약이 창업한 초기부터 지속적으로 개발되어 1974년에 출시된 이래 광동제약의 대표 의약품 중 하나로 자리매김한 것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사실 당시 조선무약이라는 회사에서 ‘설표 황청심원’이라는 이름으로 매출 1위 우황청심원 제품을 판매하고 있었음에도 불구하고요.

광동제약, 솔표우황청심원 성분 ‘엘-무스콘’ 안정성 개선 관련 특허 획득 : 비즈N

최근에는 광동제약이 이 설표의 ‘우황청심원’이라는 이름으로 리뉴얼한 제품을 판매함에 따라 우황

청심원의 후발주자인 생산자가 이제는 업계를 대표하는 제품이 되어 이전 선두주자의 제품을 벤치마킹하는 재미있는 사례도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2. 광동 우황청심원 성분



 광동 우황청심환의 주요 성분인 우황은 소의 담낭에 생긴 결석으로 열을 내려서 마음을 편안하게 진정시키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기분이 상기될 때 기운을 끌어내리는 작용을 합니다.

따라서 가슴이 답답한 듯 체한 기운을 없애주고, 자율신경실조증에 의한 심증 두근거리고 불안 초조할 때 도움이 됩니다.

우황청심원과 비타500으로 유명한 제약사 광동제약 [최수부회장]

광동 우황청심환은 스트레스에 의한 뇌 손상 예방에 대한 논문도 나와있는데, 뇌출혈에 있어서 신경세포 보호작용과 혈관확장 작용합니다.

뇌혈관에 산소 공급을 원활히 하여 동맥경화, 고혈압의 심혈관 질환에도 효과적입니다. 특히 부교감 신경을 활성화시켜 안정시키는 작용을 합니다.

우황청심원 효과-전통 한방 의약품, 조선무약, 광동제약, 조선시대 우황청심원, 동의보감

 우황청심원은 우황뿐만 아니라 동물성 약재, 식물성 약재 서른 가지 정도가 들어가 있습니다.

이러한 약재들은 뭉친 열을 풀어주고, 약한 것은 보해주며 막힌 곳을 뚫고, 기혈을 보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3. 광동 우화청심원 효능



​우황청심환은 40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진 검증된 약입니다. 이는 조선시대 기사회생의 명약으로 불

리며 국가상비약이 되기도 했습니다. 심혈관, 뇌 혈관에 좋은 신경성 및 중풍성 질병을 치료하는 약입니다.

우황청심환과 우황청심원의 차이점, 효능 알고 먹자!

특히 심신을 안정시키고 긴장을 풀어주는 특효가 있습니다. 이 약은 스트레스성 경련에 좋고, 몸과 마음의 쌓인 분노를 깨끗하게 하는 작용이 있습니다.

따라서 긴장되는 상황을 앞두고 복용하면 효과가 있습니다. 우황청심환의 주성분인 우황은 소의 쓸개에 생긴 결석으로 열을 내려 마음을 진정시킵니다.

[바이오스토리] 가슴 뛰는 순간마다 함께한 황금 한 알 '광동 우황청심원'

즉, 상기도를 낮추는 효과가 있습니다. 숨쉬기가 힘들어지거나 더부룩함을 없애거나 자율신경실조증에 의한 두근거림, 불안, 초조에 도움이 됩니다.

또뇌손상예방에대한논문도있습니다. 뇌출혈이 있기 때문에 신경 세포 보호 작용과 혈관 확장 작용으로 산소 공급을 원활하게 합니다.

따라서 동맥경화, 고혈압 심혈관질환에 적합합니다. 부교감을 활성화 시켜 안정시키는 작용을 합니다.

 4. 광동 우황청심원 부작용



저혈압이나 빈혈이 있는 사람, 허약체질이 먹으면 긴장이 너무 풀려서 졸릴 수 있습니다.

따라서 만일 중요한 시험이나 면접, 발표를 앞두고 있는데 우황청심원을 처음 먹는 사람이라면 주의해야 합니다. 미리 복용 후 반응을 살피는 것이 좋습니다.

[한국대표 藥이야기] <1>광동제약 '우황청심원'

 5. 광동 우황청심원 주의점



​광동 우황청심환은 열이 많고 혈압이 높은 사람, 기운이 많은 사람들이 받은 스트레스와 열을 내리는 작용을 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이러한 사람에게는 좋은 효능을 발휘하지만 혈압이 낮고 심장이 튼튼하지 않은 사람, 피로 누적, 수면 부족인 사람이 느끼는 불안이나 초조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광동 우황청심원

​따라서 긴장 완화를 하겠다고 무조건 광동 우황청심환을 먹는다면 건강을 더욱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5.1 광동 우황청심원 고르는 법



환제는 효과가 더 좋지만 복용에 어려움이 있고, 현탁액은 흡수가 빠르고 복용을 편리합니다. 긴장 완화 목적은 현탁액이, 혈압 완화는 환이 더 효능이 뛰어납니다.

따라서 긴장 완화가 목적이라면 액상으로 먹는 것이 더 좋습니다.

광동 우황청심원 가격 효능 먹는법

또한 두가지 사항을 알아두면 좋습니다.우황청심환의 대표 성분은 우황과 사향인데, 사향은 귀하고

고가다 보니 대체 사향인 영묘향으로 대체된 제품도 있습니다. 즉사향과 영묘향(사양 대체물질) 두가지로 나뉩니다.

​우황청심환의 사향과 영묘향을 다시 한번 원방과 변방으로 나뉩니다. 원방은 동의보감에 나오는 그대로 제조한 것이고 변병은 핵심 성분의 용량을 낮춰서 만든 것입니다.

원방은 효능은 뛰어나지만 과도한 진정작용 및 가격이 비싸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5.2 광동 우황청심원 복용법



광동 우황청심원으로 실험 결과 복용 후 1시간 후 가장 효과가 좋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시간이 지난 후에는 우황청심환을 복용하지 않은 대조군과 차이가 없는 것으로 나타났으므로, 긴장 완화 목적이라면 1시간 전에 먹는 것이 가장 적절합니다.

광동제약, 광동 우황청심원 신규 CF ‘이상신호’ 편 온에어

 광동 우황청심환 복용법은 성인은 1회 1병을 마시면 되고 과량 마시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5.3 광동 우황청심원 가격



​광동 우황청심원 가격은 약국마다 차이가 있지만 보통 9,000원으로 책정되어 있습니다. 대체 사향

[가정의 달,가족건강 지키기] 광동제약 '광동우황청심원'

인 영묘향의 경우는 5,000원으로 조금 더 저렴한 편인데 효능은 거의 비슷하므로 긴장 완화의 목적이라면 영묘향(대체 사향)으로 복용해도 괜찮습니다.

5.4 광동 우황청심원 구매처

광동 우황청심원은 일반의약품으로 의사의 처방전 없이 전국 약국에서 구매 하실 수 있습니다. 지역, 동네마다 가격의 차이가 있으나 평균 한 병에 7,000 ~ 10,000원 선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광동제약 '우황청심원' 가슴두근거림·불안·초조 해소

5.5 광동우황청심원 주의사항



1) 장기간 계속 복용할 경우 의사, 한의사, 치과의사와 상의하시기 바랍니다.

순환계용약 광동우황청심원 효능효과, 부작용, 주의사항

2) 정해진 용법/용량을 잘 지켜주세요.
3) 칼륨 함유 제제, 감초 함유 제제, 글리틸리딘산 또는 그 염류 함유제, 루프계 이뇨제 또는 티아지드계 이뇨제와 병용하면 위알도스테론증이나 저칼     륨혈증으로 인해 근병증이 나타나기 쉬우므로 신중하게 복용하십시오.
4) 안면마비, 정신불안, 수족마비, 언어장애의 경우 유효율이 66.7% 이상 나타났다는 임상보고가 있습니다.
5) 다른 한약제 등과 함께 복용할 경우 함유 생약의 중복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추가적으로 알아두시면 도움이 될 글

이너플로라 및 유한양행 뉴오리진 부작용 주의사항

여에스더 유산균 및 여에스더 질유산균 부작용 먹는 법

갱년기 유산균 yt1 및 메노락토 휴온스 부작용 주의사항

지금까지 광동 우황청심원 가격 및 부작용 주의점 판매처를 전달해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다른 정보도 필요하시다면 아래 글 광동 우황 청심원 효능, 광동제약 우황청심원 가격을 참고하시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 글이 유익했다면 구독, 하트(공감), 댓글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