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신용회복지원자 특례보증 전세자금대출 및 신청 자격 한도 대출금리



국민은행 신용회복지원자 특례보증 전세자금대출 및 신청 자격 한도 대출금리를 탐구하겠습니다. 이 문서를 전체적으로 읽고 나면 국민은행 신용회복지원자 특례보증 전세자금대출  자격 및 사회적배려 대상자 특례보증 전세자금대출 금리를 이해하시게 될 것입니다. 국민은행 신용회복지원자 특례보증 전세자금대출 한도 및 구민은행 신용회복지원자 특례보증 전세자금대출 자격이 궁금하시다면 전체 다 읽어주세요. 아래의 국민은행 전세자금 대출 신청 방법을 알아봅시다.



국민은행의 사회적 배려 대상자에 대한 특별보증 신청 자격은 기초생활수급자, 중증장애인, 탈북자, 자립아동, 소년소녀가장, 다문화가족, 노부모가 있는 가족 및 영구임대주택 가구로 주택금융신용보증서를 발급받아야 합니다.



국민은행 사회보장대상 정부지원 특례보증 전세자금 대출 한도는 임대예금 중 최대 천만원, 채권보존조치의 경우 최대 백만원이다. 즉, 임대보증금이 4,500만원 미만이면 국민은행의 사회적 고려 대상에 대한 특별보증으로만 임대보증금을 지급할 수 있다.

일반 전세자금 대출은 전세금의 70%까지만 쓸 수 있는 대부분의 상품에 비해 상태가 양호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단, 실제 대출금액은 주택금융공사 보증서 발행 가능금액에 따라 결정되므로 주의해야 하며 더욱  구체적인 설명은 아래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 신용회복중 전세대출 신청자격



신용회복 중인 전세대출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국민은행의 신용회복지원자특례보증주택 전세자금대출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이는 신용회복지원 고객을 위한 전세자금 대출상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신용회복 중 임대주택을 이용하기 위한 자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국민은행 신용회복지원자 특례보증 전세자금대출

– 임차보증금이 수도권 5억원(지방 3억원) 이하인 임대차계약을 체결하고 임차보증금의 5% 이상을 계약금으로 지급한 민법상 성년인 세대주 또는 세대주로 인정되는 자로서 ‘주택금융신용보증서’가 발급되는 고객

– 본인과 배우자(결혼예정자 포함)가 합산한 주택 보유 수가 무주택 또는 1주택(부부합산 소득 1억원 이하) 이내인 고객님(주택 보유 수가 1주택일 경우 보유 주택 가격이 9억원 초과 주택이거나 2020.7.10일 이후 투기지역 또는 투기과열지구 내 취득 시점에 시가 3억원 초과 아파트를 구입한 경우는 제외한다.) 단, 실수요 증명서를 제출하신 경우는 제외한다.

– 신용회복기관에 채무상환금을 24회차 이상 납입하여 신용관리정보가 삭제된 성실납부자(신용회복위원회 프리워크아웃 지원자의 경우 12회차 이상 납입)

■대출 대상 주택



– 아파트(주상복합포함), 연립, 다세대, 단독주택/다가구주택, 주거용 오피스텔

신용회복 중 전세대출 금리는 주택임차, 일시상환방식(통장자동대출), 대출기간 2년, 신용등급 3등급을 기준으로 최저금리 연 2.40%에서 최고금리 연 3.60%로 산정되고 있습니다” 이때 산정되는 금리는 개인의 신용등급 및 거래조건 등에 따라 상이할 수 있습니다.

■우대금리

우대금리는 연 최고 1.2% 혜택 적용 가능

– 실적연동 우대금리 : 최고 연 0.9%p

– 부동산 전자계약 우대(연 0.2%p), 주택자금대출에 대한 장애인 고객 우대(연 0.1%p)

2. 신용회복중 전세대출 한도, 기간 및 상환방법



신용회복 중인 전세대출은 주택금융신용보증서를 담보로 하는 대출로 대출한도는 임차보증금의 80% 이내에서 최대 3천만원 한도 내에서 대출 받을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은 1년 이상 2년 이내로 약정할 수 있으며 임대차계약종료일 이내, 임대차기간 연장의 경우 최장 10년 이내의 연장이 가능하며 만기일시상환방식으로 상환할 수 있습니다.

■중도상환수수료

– 면제

3. 신용회복중 전세대출 필요서류



■필요서류

– 본인 신분증(주민등록증, 자동차운전면허증, 국내에서 발행한 여권 등)
– 확정일자부 임대차(전세)계약서 원본(계약갱신의 경우 구 임대차계약서 포함)
– 계약금 영수증 또는 은행 무통장입금증(임대인에게 미리 지급한 금액이 있는 경우)
– 임차물건지의 부동산등기사항전부증명서
– 주민등록등본(최근 1개월이내 발급분)
– 신용회복지원자 확인 서류
– (필요시) 소득확인서류, 가족관계증명서 등

>신용회복 전세자금대출 부대비용

1) 인지세 : 「인지세법」에 의해 대출약정 체결을 할 때 납부하는 세금으로 대출금액에 따라 세액이 차등 적용되며, 각 50%씩 고객과 은행이 부담

2) 보증료 : 한국주택금융공사 전세자금보증 보증료는 고객 부담

>같이 읽으면 좋은

우리은행 주택담보대출 및 서류 자격 금리 한도 거치기간 연장 방법

신한은행 주택담보대출 및 서류 자격 금리 한도 상환방법

국민은행 무직자 대출 및 비상금 대출 상품 2가지 이용조건

지금까지 국민은행 신용회복지원자 특례보증 전세자금대출 및 신청 자격 한도 대출금리를 알려드렸습니다.  성실히 신용 회복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분들에게 주거의 문제을 해결해 주는 정부의 상품인 만큼 계획적인 상환과 관리로 빠른 경제적 자립과 빠른 신용 회복을 하시길 바랍니다.

도움이 되었나요? 다른 정보도 필요하시다면 아래 글들 국민은행 신용회복지원중인 고객님의 전세자금을 지원하는 신용회복지원자 특례보증 주택전세자금대출에 자세한 정보는 아래를 참고하시면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