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 직장인 신용대출 및 i-ONE 직장인 스마트론 금리 자격조건 주의점



기업은행 직장인 신용대출 및 i-ONE 직장인 스마트론 금리 자격조건 주의점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 내용을 전체적으로 읽고 나면 기업은행 직장인 신용대출 및 i-ONE 직장인 스마트론 금리 자격조건 주의점을 알게 될 것입니다. 기업은행 직장인 신용대출 및 i-ONE 직장인 스마트론 금리 자격조건 주의점의 지식이 필요하시다면 끝까지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전부 알려드리겠습니다.



1. 직장인 신용대출이란

직장인의 신용대출이란?! 회사생활을 하면 고용보험이 적용되는 직장인은 월소득을 얻고 각종 경제활동(신 체크카드)을 합니다.

직장인의 소득수준과 경제활동을 통해 신용등급이 정해져 이 등급에 따라 대출하는 것이 직장인의 신용대출이라고 이해하면 매우 쉽습니다.

기업은행 직장인 신용대출 및 i-ONE 직장인 스마트론 금리 자격조건 주의점

2. >i-one 직장인 스마트 론



+자격조건 : 6개월 이상 재직 중 기업은행 12개월 이상 급여이체, 신용점수 NICE +600점 KCB 520점 이상

+대출 한도 : 최대 5천만원
+대출금리 : 최저2.85% ~ 최고7.19%
+대출기간 : 최대 5년 이내

기업은행과 거래를 하고 나서 12개월 이상 급여이체중이어야 합니다. 여기 현직장에서는 6개월 이상 다니고 있는 고객이 신청하실 수 있는 상품입니다.

“신용점수는 비교적 낮은 NICE 기준 600점, KCB 기준 520점 이상만 통과하면 자격요건이 됩니다”

기업은행 신용대출 직장인금리비교

대출 한도는 최소 100만원에서 최대 5천만원까지입니다. 금리는 고정금리의 경우 최저 연 3.7%부터이고, 변동금리의 경우 최저 2.85%부터입니다.

담보가 필요없는 신용대출 상품으로 최장 5년까지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만기 일시상환이나 마이너스 통장 방식, 원리금 균등 분할상환이 가능합니다.

가장 좋은 점 중 하나는 중도상환 수수료가 전액 면제되기 때문에 언제든지 그대로 갚아도 된다는 점입니다.

3. i-one 직장인 스피드론



+자격요건 : 6개월 이상 현 시장 재직 중 신용점수 NICE 835점 KCB830점 이상
+대출 한도 : 최대 3천만원
+대출금리 : 최저 2.9% ~ 최대 5.99%
+대출기간 : 마이너스통장 1년 최장 5년

현 사장으로 재직 중이면서도 신용점수는 앞서 보았던 스마트론보다 높아야 합니다. NICE 기준 835점 이상, KCB 기준 830점 이상인 고신용자가 이용 가능합니다.

i-ONE 직장인스피드론 대출 상품

은행에 가지 않아도 기업은행인 i-ONE뱅크 앱에서 쉽게 비대면으로 대출 신청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한도는 최저 100만원에서 최대 3천만원으로, 가능한 한 많지는 않은 편입니다. 금리는 비슷합니다.

변동금리 기준으로는 연 최저 2.9%에서, 고정금리 기준으로는 연 최저 2.99%에서 가능하고요. 최고 금리는 조금 더 낮은 5.99%입니다.

전액은 신용 담보 상품이며, 마찬가지로 중도 상환 수수료가 부과되지 않습니다. 주로 마이너스 통장 방식으로 원리금 균등분할 상환도 가능합니다.

4.기업은행 직장인 신용대출 자격조건



기업은행 직장인 신용대출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다음의 조건을 모두 충족할 경우에만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신용등급 6등급 | 6등급 대출 가능한 곳 | 6등급 대출 후기

① 현직장에 6개월 이상 재직 중인 분
② 기업은행에 12개월 이상 급여이체 주인 분(매월 급여이체 금액 50만 원 이상)
*급여이체는 기업은행 급여이체 시스템, 타행 전자금융 등을 통해 “급여, 월급여, 상여금”의 용어로 입금된 경우만 인정되며, 단순 이체방식을 통해 “급여, 월급여, 상여급”이외 (회사명 등)로 입금 될 경우 인정이 되지 앟으니 참고하시기 바람
③ 개인 CB등급 7등급 이내인 분

5. 기업은행 직장인 신용대출 금리



기업은행 직장인 신용대출의 금리는 대출금액 3,000만 원, 대출기간 1년을 기준으로, 고정금리를 기준으로 최저금리 연 3.70%에서 최고금리 연 9.50%으로 산정되고 있습니다.

단 산정되는 금리는 대출 신청자의 신용등급에 따라 다르게 적용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기업은행 직장인 신용대출 조건

또한 마이너스 대출을 선택할 경우 0.5%의 금리가 가산되며, 기업은행에서 신규로 대출을 받는 경우 0.1%의 우대금리가 적용됩니다.

5.1 기업은행 직장인 신용대출 한도, 기간, 상환방법



기업은행 직장인 신용대출의 대출 한도는 최소 1백만 원에서 최대 50백만 원의 한도 내에서 대출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단, 대출한도는 신용등급, 기존 신용대출 금액, 현금서비스 금액 등에 따라서 다를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은 일시상환 및 수시상환(마이너스 대출)의 경우 1년, 매월 원리금 균등분할상환의 경우 5년 이내 연단 위로 선택이 가능합니다.

5.2 기업은행 직장인 신용대출 서류



기업은행 직장인 신용대출 ‘i-ONE 직장인 스마트론’은 별도의 영업점 방문 필요 없이 스마트폰(i-ONE 뱅크 앱)을 통해 비대면으로 간편하게 신청을 하실 수 있으며, 별도의 서류를 준비할 필요 없이

연소득에 대한 정보 등은 온라인 스크래핑 방식을 통해 최근 3개월 건강보험료 또는 국민연금 보험료 납부실적을 연소득으로 환산, 수집하여 심사를 하게 됨을 상기하시기 바랍니다.

기업은행 직장인 스마트론 모바일로 쉽게 알아보자

기업은행 직장인 대출의 경우 중도상환 수수료가 전액 면제이기 때문에 언제든 여유자금으로 대출

금을 갚아 나가실 수 있습니다. 또한 금리인하요구권도 신청이 가능한 점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함께 보시면 좋은 글

지노마스터 질 유산균 및 리스펙타 유산균 지노마스터 부작용 주의점

크릴오일 56 및 함익병 크릴오일 주의점 고르는법 4가지

엘크라넬 여성탈모약 부작용 사용법 4가지

지금까지 기업은행 직장인 신용대출 및 i-ONE 직장인 스마트론 금리 자격조건 주의점을 전달해드렸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정보도 필요하시다면 아래 글 직장인 기업은행 신용대출 필요한 서류를 참고하시면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