덱사메타손정 유한 덱사메타손 코로나 부작용 주의사항 7가지



덱사메타손정 및 유한 덱사메타손 코로나 효능 부작용 주의사항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이 내용을 끝까지 읽어주시면 덱사메타손 성분 및 유한 덱사메타손 부작용을 알아두시는 것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덱사메타손정 효능 및 덱사메타손 연고 사용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모두 읽어주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아래의 글로 알아봅시다.



‘덱사메타손(Dexamethasone)’은 코르티코스테로이드(corticosteroid) 약입니다. 덱사메타손은 인공적으로 합성한 약물로 부신의 피질에서 분비되는 호르몬과 비슷한 역할을 합니다.

덱사메타손정 유한 덱사메타손 코로나  부작용 주의사항 7가지

부신은 신장에 삼각형 모양을 하고 있는데 여기에서 호르몬을 충분히 산출할 수 없을 때 이 약을 처방합니다.

염증이 생기면 열이 나서 붓거나 붉어지거나 통증이 있을 때 사용하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관절염, 천식, 피부 질환, 알레르기 증상이 심한 경우에도 사용을 합니다.

세계보건기구(WHO)는 덱사메타손이 산소호흡기를 사용하는 중증 코로나 환자의 생존율을 20% 높였다고 설명했습니다.

WHO에 의하면, 2020년 영국에서 행해진 대규모 임상시험인 RECOVERY를 통해서 데키사메타손의 코로나 치료 효과가 나타났다고 합니다.

"덱사메타손, 부작용 우려..코로나19 치료 보조 역할일 뿐"

WHO는, 코로나 중증인 분에게는 데키사메타손을 비롯한 코르티코스테로이드를 처방하는 것을 권하고 있습니다.

덱사메타손은 식품의약품안전처에 의해 전문의약품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의사의 처방을 받지 않으면 구입 복용할 수 없는. 덱사메타손에 대해 아래에서 구체적으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1. 덱사메타손정 성분



덱사메타손 정의 주요 성분은 이름 그대로 덱사메타손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덱사메타손은 염증 억제 작용이 있습니다.

합성 부신 피질 호르몬제로서 전신적으로 작용하는 정제와 주사제, 국소적으로 작용하는 안과용제, 구강연고, 비강분무제, 크림제 등이 있습니다.

유한덱사메타손정 효능 효과, 부작용 알고 사용하시나요?

전에 더마텀디크림연고에 대해 쓰셨는데, 이 연고도 부신피질호르몬제연고의 대표적인 예입니다.

부신피질호르몬은 부신(신장의 상부에 위치한 내분비관)에서 분비되는 호르몬으로 코르티코이드라고 합니다.

이는 면역반응의 조절, 염분 및 수분밸런스 조절, 지방단백질의 대사를 담당하는 호르몬입니다.

덱사메타손 日 코로나 치료제 승인...국내사 수출 요청↑

덱사메타손은 스테로이드제로 항염증 및 면역 억제 효과가 있어 다양한 질병에 효과적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아라키돈산의 생성을 막아주거나 백혈구 등 면역관련 세포의 능력을 저하시켜 염증을 완화시키고 림프계의 활성을 감소시켜 면역반응을 억제하는 역할을 합니다.

2. 덱사메타손정 효능



덱사메타손 효과로는 분비장애, 류마티스성 장애, 교원성 질환, 피부 질환, 피부 질환의 경우 천포창, 중증건선, 신경성 피부염, 성인의 부종성 경화증, 이끼샘, 박탈성 피부염 등 심한 염증성 피부 질환에 주로 사용됩니다.

신일덱사메타손정 의약품 알고 투약하시나요?

또한 알레르기성 질환 아토피 피부 질환과 키스성 피부염, 두드러기에도 주로 사용됩니다. 혈액, 안과 질환, 위염 등 심한 피부 질환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3. 덱사메타손정 복용법



덱사메타손정은 나이, 증상에 따라 용량을 달리해 처방합니다. 알약으로 복용할 경우 성인은 하루 0.5-8mg, 어린이는 하루 0.15-4mg을 각각 1-4회로 나누어 복용합니다.

약을 복용할 때 속이 거북한 사람은 음식과 함께 복용합니다.

크라운덱사메타손정 효능 효과, 부작용 알고 사용하시나요?

 4. 덱사메타손 사용법



IM 또는 IV 투여에 대한 용량은 치료 중 질병의 특성과 심각도에 따라 4-20mg까지 다양합니다. IV에서 8mg 이상 투여하기 위해서는 몇 분 동안 천천히 투여하십시오.

덱사메타손 관련주

원하는 반응이 나타날 때까지 필요에 따라 최소한의 용량 투여를 반복합니다. 1일 평균 2~4mg을 유지합니다. 만족스러운 효과를 달성한 후에는 가능한 한 빨리 경구 치료로 전환합니다.

치료에 반응이 없는 쇼크 상태의 경우 고용량의 글루코코르티코이드가 권장됩니다.

다양한 복용량이 문헌에 제안되어 있습니다.

(1) 1 ~ 6 mg/kg 단일 IV 주입

(2) IV 20 mg 투여 후 3 mg/kg/ 24시간 연속 주입

(3) IV 40 mg 투여 후 쇼크 상태가 지속되는 동안 2 ~ 6 시간 마다 반복 IV 주입

고용량 코르티코스테로이드 치료는 환자의 상태가 안정될 때까지, 가능한 48 시간에서 72 시간 이내로만 투여 합니다.

5. 덱사메타손정 부작용



덱사메타손과 같은 스테로이드 약물은 단기간 사용하면 별 문제가 없지만 장기간 사용하면 부작용의 위험이 높아집니다.

코르티코스테로이드를 사용하면 혈당이 높아질 수 있기 때문에 특히 당뇨병 환자들은 주의 깊게 관찰할 필요가 있습니다.

유한덱사메타손정 의약품에 대해 알아 봅시다.

감염증, 내분비계 부작용, 소화기계 부작용, 신경계 부작용, 지질 및 단백질 대사 부작용, 체액 및 전해질 부작용, 눈의 부작용이 생길 수 있습니다.

혈액의 부작용, 피부의 부작용, 과민증을 동반하는 부작용, 기타 발열이나 피로감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증상이 나타나면 주치의와 즉시 상담하여 적절히 처치해야 합니다.

5.1 덱사메타손정 주의사항



덱사메타손은 녹내장환자, 결핵성질환, 단순포진성각막염환자, 후낭하백내장, 고혈압환자, 전해질이상환자, 혈전증환자, 최근 장교합술을 받은 환자,

급성심근경색을 일으킨 적이 있는 환자, 소화성궤양환자, 감염환자, 당뇨병환자, 골다공증환자, 신부전,

울혈성 심부전환자, 갑상선기능저하환자, 간경색증 환자. 전문의와 상담없이 장기간 연속 복용할 수 없어 위장장애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식약처, 트럼프 먹었던 클로로퀸.."코로나 예방 입증안돼"

​녹내장 환자나 관련 병력이 있는 경우 미리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감염에 취약할 수 있으므로 담당의사와 상의 없이 백신을 투여하지 말고 수유부는 투여 기간 중 수유를 중단합니다.

>같이 읽을만한 추천 문서

bnr17 유산균 및 비에날씬 bnr17 유산균 분말 부작용 주의사항

금단미인 다이어트 환 및 다이어트 보조제 금단미인 환 부작용 주의사항

아프니벤큐액 및 구내염 약 부작용 주의사항

지금까지 덱사메타손정 및 유한 덱사메타손 코로나 효능 부작용 주의사항을 전달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었나요?

다른 정보도 궁금하시다면 아래 글덱사메타손 가격을 참고하시면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