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파락이지시럽 변비약 듀락칸이지시럽 주의사항 5가지



듀파락이지시럽 및 변비약 듀락칸이지시럽 부작용 주의사항에 대하여 소개하겠습니다. 이 글을 전체적으로 읽으면 듀바락이지시럽 효과 및 변비약 듀락칸이지시럽 부작용을 이해하시게 될 겁니다. 듀바락이지시럽 가격 및 듀락칸이지시럽 복용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반드시 끝까지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알아봅시다.



듀파락이지시럽은 식약처에서 대사성 의약품으로 분류되고 있지만, 듀파락이지시럽은 제이더블유 중외제약에서 제조 유통하고 있습니다.

듀파락이지시럽 변비약 듀락칸이지시럽  주의사항 5가지

아기가 변비가 심해서 약국에 가면 주는 듀파라크 시럽 영유아부터 성인까지 폭넓게 사용하는 변비약 듀파락이지시럽은 이름 그대로 쉽게 마실 수 있는 시럽 제제라고 합니다 분만후 변비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듀파락이지시럽은  무색 내지 옅은 노란색 시럽제입니다. 시판약이므로 병원에서 진찰을 받지 않고 바로 약국에 와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듀파락이지시럽은 침투성 설사제로 여겨져, 락툴로오스라고 하는 성분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아래에서 구체적으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1. 변비란



변비란 장의 운동이 저하되어 변이 잘 통과하지 못하고 배출되는 데 곤란한 증상을 말합니다. 1주일에 배변 횟수가 3회 미만입니다.

변이 굳어 배변 시에 무리한 힘이 필요하거나, 항문 직장의 폐쇄감이 있는 경우를 말하며, 기질적인 원인이 없는 기능성 변비가 대부분입니다.

심한 변비에 도움이 되는 수용성 식이 섬유

변비는 적은 식사량, 식물성 섬유질과 수분 섭취 부족, 운동 부족, 장기간 부동, 복근력 저하 등의 이유로 발생할 수 있으며, 기타 약물의 부작용이나 기저질환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변비가 있으면 배변활동이 드물고 대변이 배출될 때까지 시간이 걸리고, 복부 팽만감이 있을 수 있습니다.

변비로 굳어진 변을 보는 경우 치열, 치질 등 합병증도 발생할 수 있으며 변비는 조기치료가 아주 중요하다 할 수 있습니다.

2. 듀파락이지시럽 성분



듀파락이지시럽은 락툴로 오즈 농축액을 주성분으로 함유한 단일성분의 일반의약품으로 제이더블유 중외제약에서 제조된 시럽제인 경구의약품입니다.

[고양이 자가치료] 고양이변비 고양이변비약 반려동물자가치료

​색상은 무색 내지 노란색으로 등명한 시럽 제제로, 2012년 12월 31일에 허가되었기 때문에 듀파락

이지시럽이라는 이름으로 알려져 있었지만, 최근 듀라칸이지시럽으로 제품명이 변경되었습니다.

동일 성분의 의약품으로는 돌체락시럽, 듀락칸시럽, 락투스시럽, 비코그린이지시럽, 아라키실소프트시럽, 장미인시럽 등이 있습니다.

간성혼수약? 변비약? 듀락칸이지 시럽(구 듀파락이지 시럽) 약국약 이야기

듀파락이지 시럽은 듀락캉이지 시럽으로 리뉴얼되어 식약처 분류에 따라 별도로 분류되지 않는 대

사성의약품으로 분류되고 있으며 KPIC 약효 분류에 따라 소화기계 질환 하제로 고삼투성 완하제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3. 듀파락이지시럽 효과



듀파락이지시럽은 성인 만성변비, 영유아 변비, 임산부 변비, 분만 후 변비에 사용됩니다. 12개월

미만의 아기와 임산부가 사용해도 좋을 정도로 안전한 변비약입니다만. 순한 변에 속하는 변비약이기 때문에 효과가 그렇게 강하지는 않습니다.

[약동산] 제산제•변비약 마그밀정 500mg

권장 용량대로 복용했을 경우, 매우 심한 만성 변비는 효과가 그다지 크지는 않으며, 약을 복용 후 즉시 효과가 나타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복용 후 완벽한 효과를 보기까지 2~3일 정도 소요될 수 있으니 이점 참고하세요.

4. 듀파락이지시럽 복용법



시판되고 있는 라크투로스 성분의 제품은 1포 15mL 입니다. 성인의 경우 1일 1~2회, 1회 1포(15mL) 복용을 권장합니다. 심할 경우 45mL(3포)까지 복용 가능합니다.

7세~14세 소아의 경우 1일 10mL, 1세~6세 아기의 경우 1일 5~10mL, 12개월 미만의 아기에게는 1일 5mL 투여를 권장합니다.

듀파락이지시럽 함유 성분과 변비 발생 이유는?

+성인: 1일 1~2회, 1회당 15mL씩 투여,

+심한 변비의 경우 1일 45mL까지 복용 가능

+소아 (7세~14세) – 1일 10mL 복용 가능

+유아(1세~6세) – 하루 5~10mL 복용 가능

+유아 (12개월 미만) – 1일 5mL 복용 가능

5. 듀파락이지시럽 부작용



듀파라퀴지 시럽과 듀락캉이지 시럽은 장기간 복용 또는 과량 투여 시 배변 반사작용의 정상적인

기능이 약물에만 의존하는 증상이 나타난다고 되어 있습니다. ​또한 묽은 변이나 설사가 될 수 있으며, 감량이나 중지가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변비 원인과 변비약 듀파락이지시럽 효능 & 성분!

소화기계 이상반응에 트림, 경련성 복부 불쾌감, 설사, 복명, 복부 팽만감, 복통, 식욕 부진, 메스꺼움, 구토가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이상 반응이 있는 경우에도 의사와 상담을 하면 좋다고 판단됩니다.

5.1 듀파락이지시럽 주의사항



듀파락이지 시럽과 듀락칸이지 시럽은 투여 초기에 배에 가스가 차거나 방귀와 복통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전문가 상담 없이 장기간 연속복용을 금하며, 당뇨병 환자나 병력이 있는 경우에는 전문가에게 미리 알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듀락칸시럽, 듀락칸이지시럽(구 듀파락시럽) 비교, 보험정보

​또한 항생제와 병행하는 경우도 전문가와 상담하여 고용량을 장기간 사용할 경우 설사로 인한 전해질 불균형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듀파락이지시럽과 듀락칸이지시럽은 염증성 대장 질환 환자의 경우 복용할 수 없습니다.

위장관 폐색 환자와 원인 불명의 복통 환자, 저갈락토오스 식이요법 환자, 위장관 천공 환자 또는 위험이 있는 환자의 경우에도 복용할 수 없습니다. ​

[건강] 듀파락이지시럽 꼭 알아야 알짜배기 정보 정리!

구성성분에 과민반응하는 환자의 경우에도 복용할 수 없으므로 전문가와 상의하셔야 합니다.

임산부, 영유아 및 소아, 노인, 당뇨병환자, 과당불내성환자, 체액 및 전해질불균형환자, 급성위염환자, 만성변비의 경우 전문가와 먼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다른 약을 복용하는 경우도 전문가와 상담하여 듀파라퀴지 시럽이나 듀라쿠칸이지 시럽을 복용할 수 있는지 확인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함께 보시면 좋은 글

리포직 점안겔 및 리포직 점안겔 사용법 부작용 주의사항

아로나민 골드 프리미엄 및 일동제약 아로나민골드 부작용 주의사항

에키나포스 및 에키나포스 프로텍트정 부작용 주의사항

지금까지 듀파락이지시럽 및 변비약 듀락칸이지시럽 부작용 주의사항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모두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정보도 필요하시다면 아래 글 듀락칸이지시럽 부작용을 참고하시면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 구독, 하트(공감)를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