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틱검 성분 부작용 주의사항 5가지



매스틱검 및 성분 부작용 먹는법 주의점을 소개하겠습니다. 이 문서를 끝까지 읽어주시면 매스틱검 및 자로우 매스틱검 성분을 알아두시는 것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매스틱검 및 자로우 매스틱검 부작용 주의점의 지식이 필요하신 분들은 전체 다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전부 알려드리겠습니다.



매스틱 검은 매스틱 나무로 자라는 수지입니다. 이 나무의 학명은 피스타샤 렌틱스이고, 원산지는 지중해 지역이라고 합니다.

위장 건강 지킴이의 끝판왕 ★ 매스틱 검(Mastic Gum) ★

서쪽의 모로코와 이베리아반도에서 프랑스 남부 지역과 터키를 거쳐 동쪽의 이란과 이라크에 이르기까지 널리 퍼져 있다고 합니다.

​ 매스틱이라는 이름은 라틴어로 “컴”이라는 뜻이에요. 즉매스틱검은츄잉검과같은말입니다. 매스틱 블랙은 이 나무에서 흘러나온 수액으로 만드는데요. 나무 밑둥에 상처를 내서 흘러나온 수액을 굳혀 만든 것이죠.

이 수지는 오래전부터 귀한 향신료이며 약재로 사용되어 오던 것이 수천년간 소화를 돕고 위장병을 치료하는데 사용되어 왔다고 합니다.

1. 매스틱성분



“매스틱 성분에는 테르펜, 피토스테롤, 폴리메르 등 다양한 성분이 들어있으며, 그 중 테르펜은 항산화 성분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이런 매스틱 검은 화장품이나 향수 등 미용 피부 테라피에도 사용되어 왔습니다.

[위에 좋은 음식] 매스틱검 분말가루·오일 말고 생으로 먹어도 좋다? 위산 조절 효능! 부작용 걱정도 NO

​매스틱 검은 피부에 얇은 피막을 만듭니다. 이를 통해 피부를 부드럽게 감싸줄 뿐만 아니라 피부 표면을 매끄럽게 하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모공관리에도 도움을 줍니다.

피지조정에 관여하며 수렴효과가 있어 지성피부에 도움을 줍니다. 그 외에도 살균, 항균 작용이 있어 피부 트러블이 생겼을 때 국소 부위에 바르는 상처의 치유를 촉진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매스틱 검은 매스틱 나무에서 추출한 식물성 원료이기 때문에 EWG 그린등급 인증 안전한 성분입니다.

2. 매스틱검 효능



1. 식약처에서 인정한 공식 효능에 따르면 위의 불쾌감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2009년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매스틱 검은 기능성 소화불량증(functional dyspepsia)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위장병 정복하기'매스틱검'(내 몸 사용설명서)

소화불량을 경험하는 148명의 참가자를 대상으로 한 실험이었습니다. 매스틱검 350mg을 하루에 3회 먹는 실험군과 플라시보를 섭취하는 대조군으로 나누어 실시되었습니다.

3주 동안 주어진 물질을 섭취한 후에 소화 불량 증상에 변화가 있는지 확인했습니다.

그 결과 플라시보 군에서는 40%의 참가자가 증상 호전을 경험한 반면 마스칼 껌을 섭취한 실험군에서는 77%의 참가자가 증상이 개선되고 있음을 느꼈다고 합니다.

건강ෆ 매스틱/메스틱 분말 구매 후기 (먹는법, 위에 좋은 영양제, 그리스 기념품/건강식품)

이건 통계적으로 의미있는 차이에요. 일반적인 복통이나 스트레스성 복통, 복통, 속쓰림 등이 마스칼 껌을 섭취함으로써 개선되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따라서 소화 불량으로 인한 복통이나 속쓰림 등에 매스틱 껌이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위장 손상과 염증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도 있습니다.



화학물질로 쥐의 창자에 손상을 유도한 후 매스틱검이 도움이 되는지 조사한 2011년도 실험입니다. 매스틱 껌을 투여한 쥐의 경우, 그렇지 않은 쥐보다 장의 염증 반응이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따라서 마스칼흑색은 위장의 염증반응을 가라앉히고 위장조직의 손실을 막아 불쾌감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매스틱 검이 간 건강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도 있습니다. 이건 식약처의 공식 효능이 아닙니다. 올해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매스틱 검은 간을 더욱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위건강엔 매스틱검 효능 및 부작용 : 메스틱검 분말 가루 복용법 추천

비알코올성 지방간을 가진 쥐에게 마스칼 껌을 제공하거나(실험군) 마스칼 껌 없이(대조군) 8주 동안 지방, 당, 콜레스테롤이 풍부한 먹이를 섭취하도록 합니다. 8주 후의 간 상태에 대해 확인해 봤어요.

매스틱 껌을 섭취한 쥐는 그렇지 않은 쥐보다 간 수치가 감소하고 지방간 검사를 통해 결과가 개선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또, 장내에 생식 하는 미생물의 다양성 역시, 매스 컬처를 섭취한 쥐 쪽이 회복이 명확하게 보여졌습니다.

매스틱 껌이 피부의 염증 및 상처 회복 혈당 및 콜레스테롤에 도움이 된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단, 이에 대해서는 매스틱 껌 성분에 대한 연구가 부족하고 일관성 있는 자료가 부족합니다.

매스틱 블랙은 2500년 동안 약용 물질로 여겨져 왔기 때문에 다양한 효능이 주장되고 있습니다.

3. 매스틱검 먹는법



매스틱 껌을 전통적으로 섭취해온 지역에서는 울퉁불퉁하게 굳어진 수지를 입에 넣고 씹는 경우도 있습니다.

한국에서 출시된 건강식품은 분말제형으로 출시되었는데, 이때 매스틱가루는 하루 1~2회, 1회 1~2g을 섭취하면 됩니다.

내몸사용설명서238회-위건강에 도움이 되는 매스틱검 효능 및 부작용 알아보기

.매스틱 먹는법은 물, 우유, 요거트 다양한 음료와 함께 드시면 되는데요. 기호에 따라 꿀이나 당류, 기타 과일분말등을 섞어서 먹거나 각자 취향에 맞는 매스틱 먹는법으로섭취하면 되겠습니다. 매스틱 껌의 1일 섭취량은 매스틱 껌으로 1,050mg 입니다.

4. 매스틱 부작용 및 주의점 5가지



매스틱 블랙은 천연 성분으로 독성 및 부작용의 위험이 낮은 것으로 알려져 있으나 일부 사람들에게는 메스꺼움, 설사, 변비 등의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마스카르드는 천연 성분이기 때문에 알레르기에 주의해주세요.

위건강 매스틱검가루YES

머스타치오나무는 피스타치오나무와 같은 계열의 나무로 피스타치오, 캐슈넛 등 견과류에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은 머스타치오나무에도 알레르기가 있을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알레르기 반응으로는 콧물, 재채기, 입 안의 가려움증, 부어오른 입술 등의 증상이 있으며, 드물게 아나필락시 반응을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알레르기 반응이 있는 경우는 신속하게 응급 처치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임신 중이거나 수유 중에도 매스틱 껌 복용의 안전성이 충분히 확보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복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기저질환이 있거나 약을 복용하고 있는 경우는 의사와 상담 후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5. 매스틱 후기



입에 넣고 맛을 보니 좀 낯선 맛이었어요. 수액 탓인지 풀냄새도 나는 것 같았지만 주된 향기는 박하 아가씨입니다. 주원료를 확인했더니 청포도 외에도 박하와 브로콜리 추출물, 양배추 농축 분말 등이 들어 있었어요.

위 건강 매스틱 효능 오일 매스틱검에 대해 소개해 드릴게요 :)

복합적인 맛이었지만, 또 먹고 싶은 맛은 아니었지만 양배추 국물처럼 피하고 싶은 맛은 아니었습니다. 가루로 되어 있기 때문에 단번에 흔들어 삼키기 때문에 불편이 없습니다.

엄마는 평소에도 고지혈증 약, 역류성 식도염 약 등 알약이 많아서 알약이 좀 불편했거든요. 그래서 저는 가루 모양이 더 마음에 들었어요.

5.1 매스틱 가격 및 구매처



매스틱 제품을 가공 단계별로 살펴보면, 첫 번째로 매스틱 검을 들 수 있습니다. 이것은 채취 당시의 수지성 원료 그대로입니다. 껌처럼 씹었다가 뱉어내거나 가루로 만들어 요리 등에 넣어 드실 수 있습니다.

역류성식도염으로 고통을 겪고 있으신가요?뉴트리콜로지 매스틱검

위  매스틱검은 현재 국내에 파는곳이 없고, 전량 해외수입으로 구매하셔야 합니다. 가격은 100g당 약 50,000원~90,000원 정도에 따라 가격 편차가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매스틱 분말 제품이 있는데 가장 손쉽게 많이 접할 수 있는 형태의 제품입니다.

분말은 원재료를 잘 건조시켜 분쇄하는 과정을 거치기 때문에 철분 등의 금속성 이물로부터 안전하게 가공했는지 검사한 성적서가 있음을 소장하시길 권합니다.

키오스 섬의 신의 눈물..... 위장 지킴이 매스틱 검 효능 및 효과

또한 100g 한 병에 87,000원인데 매스틱 추출물이 50% 정도 들어있으며 표기되어 있습니다. 250g 2만원짜리 제품 하나와 100g 8만원대의 제품을 하나 비교해보시기 바랍니다.

가격차가 단순 계산에서도 8배정도의 차이가 납니다. 그 이유를 잘 알아보고 구매하셔야 합니다.

>추가적으로 읽으시면 좋은 글

비맥스액티브 및 비맥스 액티브정 성분 부작용 주의점은?

프롬바이오 매스틱 및 위건강엔 매스틱 부작용 후기

비맥스 에버 및 녹십자 비맥스에버정 주의점 파는 곳

지금까지 매스틱검 및 자로우 매스틱검 성분 부작용 먹는법 주의점을 알아보았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게 있다면 아래 글 매스틱검 추천을 참고하시면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