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라논크림 동아에스티 여드름 부작용 주의사항 5가지



멜라논크림 및 동아에스티 멜라논 크림 여드름 부작용 주의사항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 문서를 읽어주시면 멜라논크림 성분 및 동아에스티 멜라논 크림 여드름 사용법을 이해하게 될 것입니다. 멜라논크림 가격 및 동아에스티 멜라논 크림 부작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모두 읽어주시면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이제 아래에서 모두 알려드리겠습니다.



멜라논 크림은 동아에스티의 전문 의약품으로 다양한 성분을 주성분으로 함유한 복합 성분의 크림 제제의약품입니다. 반면 도미나 크림은 태극제약의

멜라논크림 동아에스티 여드름 부작용 주의사항 5가지

일반 의약품으로 히드로퀴논을 단순 단일 주성분으로 함유하고 있는 단일성분인 크림제형의 의약품으로 두 크림 모두 피부를 통해 투여되는 특징을 가집니다.

도미나 크림의 허가일은 1991년, 멜라논 크림의 허가일은 1999년입니다. 멜라논 크림은 기타 외피 용약으로 식약 처분류에 따라 분류되어 있습니다.

도미와 크림의 경우도 식약 처분류에 따라 기타 외피 용약으로 분류되어 있으며 KPIC 약효 분류에 따라 멜라논 크림과 도미나 크림에 공통적으로 함유됩니다.

도미나크림, 멜라논크림 효능, 부작용의 모든 것

히드로퀴논은 색소 침착 피부를 표백하는 기미 치료제 성분으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멜라논 크림에만 함유된 히드로코르티손은 매우 약한 외용 스테로이드 제제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트레티노인은 여드름과 기미를 치료하는 비타민 A 제제로 분류되어 있는데요. 아래에서 구체적으로 확해보시기 바랍니다.

1. 멜라논 크림 성분



멜라논 크림의 성분은 3종류로, 하이드로퀴논 5% 트레티노인 0.003%, 하이드로코티슨 1%입니다. 하이드로퀴논이 가장 중요한 성분으로 멜라닌 세포의 멜라닌 색소 생성 기능을 억제합니다.

멜라논 크림 효능 가격 성분 사용법 부작용

트레티노인은 레티노이드, 즉 비타민A 유도체에서 제가 이전에 설명한 스티바 A 크림의 주요 성분입니다.

각질이 탈락되어 새로운 표피가 생성되는 것을 빠르게 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하이드로퀴논과 트레티노인이 동시에 작용하여 시너지 효과를 냅니다.

기미를 완화시켜 기미 생성 억제와 미백 효과를 줍니다. 하이드로코티손은 스테로이드 성분으로 1%의 하이드로코티손만 따지면 가장 낮은 수준입니다.

스테로이드 연고에 속하며 항염 작용을 하기 때문에 하이드로퀴논과 트레티노인에 의해 생기는 염증을 억제하는 역할을 합니다.

멜라논크림vs 도미나크림 효과 부작용 성분 내돈내산

참고로 하이드로퀴논과 트레티노인이 혼합된 다른 제품들도 여러 가지가 있으나 다른 제품에 비해

멜라논 크림의 트레티노인 함유량이 적어 자극감과 같은 부작용을 억제할 수 있기 때문에, 처음 연고를 사용하는 분께는 멜라논 크림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2. 멜라논 크림 효능



멜라닌 크림은 피부의 멜라닌 침착과 기미, 주근깨, 간성 반점, 염증 후 피부의 갈색 반점을 개선하는 효능과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멜라논크림 효능, 부작용, 사용방법 완벽 정리

​반면 도미나크림은 과도한 색소 침착, 피부의 점차로 표백 효능 및 효과를 발휘하여 간반, 기미, 주근깨, 노인성 검은 반점, 기타 불필요한 부위의 과도한 멜라닌 색소 침착을 개선합니다.

3.멜라논 크림 사용법



멜라논 크림은 1일 1회 착색된 피부 부위에 바르는 크림 제제의 전문의약품으로 피부과 전문의 지시에 따라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멜라논크림 가격, 사용법

멜라논 크림 사용 시 스킨 케어는 멜라논 크림 사용으로 충분히 멜라논 크림 흡수한 후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보습제 등을 사용하여 멜라논 크림 사용 부위를 촉촉하게 개선시켜주어 증상 개선에도 도움을 줍니다.

또한 멜라논 크림은 특이한 성분이 하나 있어요. 하이드로퀴논 4%입니다. 이것은 너무 많이 바르면 자극감을 불러일으켜요.

그래서 기미가 있는 부위에 청결한 손가락이나 면봉으로 살짝 붙여 주세요. 절대로 화장품처럼 과하게 바르시면 안됩니다.

멜라논크림 제대로 알고 쓰기

​가끔 멜라논 크림을 바르는데 자극이 있거나 발적이 있다고 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그 이유는 너무 많이 발랐기 때문이에요.

또 바르고 나서 반드시 다음날 폼클렌징으로 세안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히드로퀴논은 광감각 물질로 자외선을 받으면 오히려 기미가 짙어지기 때문입니다.

4. 멜라논 크림 부작용



멜라논 크림을 바르고 자외선을 받으면 염증을 일으켜 자극을 주게 됩니다. 그러므로 반드시 바르고 빛(자외선, 휴대전화의 빛, 형광등)을 모두 피해 주세요.

멜라논크림 부작용으로 사용 중단한 후기

또한 히드로퀴논 성분 때문에 바른 후 자극감이 강해질 수 있습니다. 그럴 때는 반드시 크림 사용을 중단하고 사용 주기를 늘리는 것입니다.

매일 쓰던 거 2일에 1번, 3일에 1번, 4일에 1번처럼 늘려서 좋아지면 다시 3일에 1번, 2일에 1번, 매일로 바꾸는 것입니다.

해당 부위에 발적(붉은 증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때도 크림 사용을 중지하고 사용 주기를 위와 같이 늘립니다. 기미가 오히려 악화되는 경우입니다.

이 때는 크림 사용을 중단하고, 반드시 의사의 진료가 필요합니다.

5. 멜라논 크림 사용기간



멜라논 크림은 일반적으로는 3개월 정도 사용을 권장합니다. 만약 3개월 동안 열심히 발라도 기미가 나아지지 않는다면 사용을 중단할 것을 권장합니다.

그러나 그 사용 기한은 환자의 병세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의사의 진료가 꼭 필요한 부분입니다.

도미나크림 사용 후 접촉성 피부염 조심하기! 히드로퀴논 부작용

5.1 멜라논 크림 가격



멜라논 크림은 전문의약품입니다. 즉, 의사의 처방전이 꼭 필요한 약품입니다. 왜냐하면 효과가 있는 만큼 그만큼 부작용의 가능성도 크다는 뜻입니다.

기미는 보험 진료가 되지 않으므로, 의사 진료 후 처방전 비용은 대략 1만에서 2만 사이입니다.

멜라논크림 효과, 부작용, 투여방법 궁금하실텐데요?

멜라논 크림의 가격의 경우도 약국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으로는 15,000원에서 25,000원 사이의 가격을 형성하고 있다고 알려져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5.2 멜라논 크림 주의사항



멜라논 크림의 경우 하이드로퀴논 성분뿐만 아니라 트레티노인 단일제로 보고된 이상 반응과 히드로코르티손 단일제로 보고된 이상 반응이 동시에 나타날 수 있습니다.

얼굴 기미 주근깨 검버섯 없애는법 : 꾸준한 도미나크림

이유는 멜라논 크림의 경우 하이드로퀴논 성분과 함께 히드로코르티손 성분과 트레티노인 성분을 함유했습니다.

스테로이드와 비타민 A 계열의 트레티노인을 동시에 활용함으로써 효과적으로 기미와 같은 색소성 피부 질환을 개선하기 위함입니다.

기본적으로 멜라논 크림과 도미나 크림에 배합된 히드로퀴논의 특성상 햇빛 노출을 차단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따라서 자외선 차단제를 병행하여 적용해야 하며 햇빛에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강력 추천하는 문서

로게인폼 및 존슨앤존슨 로게인폼 부작용 주의사항

코푸시럽에스 및 코푸시럽 임산부 성분 부작용 주의사항

테라플루 나이트 및 오미크론 감기약 부작용 주의사항

지금까지 멜라논크림 동아에스티 여드름 부작용 주의사항 5가지 주의사항을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었나요? 다른 정보도 필요하시다면 아래 글 멜라논 크림 사용법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