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력 강화 테라큐민 성분 주의사항 5가지



면역력 강화 테라큐민 성분 주의사항 5가지를 탐구해보겠습니다. 이 문서를 전체적으로 읽어주시면 테라큐민 효능 및 테라큐민 성분 주의사항을 알아두시는 데에 좋을 것입니다. 테라큐민 주의사항 5가지의 정보가 필요하다면 모두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모두 알려드리겠습니다.



뇌 활성산소를 제거할 수 있는 성분으로는 커큐민이 대표적입니다. 커큐민은 생강과에 속하는 강황뿌리에 많이 함유돼 있습니다. 

메디포뉴스

맛과 향이 쓰고 강해 섭취 시 불편함이 있어 커큐민은 지용성이기 때문에 체내흡수율이 1%정도로 매우 낮다는 것입니다.

테라큐민은 카레의 주원료인 울금(강황)에서 추출한 커큐민의 단점인 낮은 체내 흡수율을 28배 개선시킨 성분입니다.

1. 테라큐민이란



테라큐민은 나노 입자 커큐민 제형으로 밀링 공정을 통해 커큐민의 입자 크기를 줄여 분산성과 용해성이 높은 형태로 만든 면역력 강화 제품입니다. 

한독 테라큐민 플러스 90 60포 (1개) : 다나와 가격비교

이렇게 용해도가 높아지면 흡수율과 생체 이용률이 향상되며 연구에 따르면 테라큐민의 생체 이용률은 일반 커큐민보다 훨씬 높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흡수율이 27배 증가했다고 합니다. 커큐민의 권장 섭취량은 개인과 치료 중인 질환에 따라 다릅니다.

일반적으로 하루 500mg에서 2000mg의 커큐민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2. 테라큐민 성분



커큐민은 뉴욕 타임스에서 선정한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로 인도의 대표 음식인 카레속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테라큐민' 상품 검색결과 | 심플하고 스마트한 쇼핑, 샷핑

​흙향과 후추향이 나는 향신료로 강황의 뿌리에서 발견되는 물질이라고 할 수 잇습니다.

밝은 주황색을 띄는 파이토케미컬로 식품 착색제로 사용되기도 하는데요. 카레 특유의 짙은 노란색도 바로 이 커큐민 때문이랍니다. 

​인도나 중국의 전통 의학에서는 약 5000년 이상 약용 식물로 사용되어 올 정도로 다양한 이점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3. 테라큐민 효능



커큐민은 염증 경로, 산화 스트레스, 면역 기능 등 신체의 다양한 분자 표적을 조절하면서 작용합니다.

한독, 기억력 개선 및 항산화 효능 건강기능식품 ‘테라큐민플러스 기억력개선&항산화&비타민D’ 출시 - 에누리 쇼핑지식 > 뉴스

커큐민은 만성 염증과 질병을 유발하는 분자인 전염증성 사이토카인의 생성을 억제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커큐민은 강력한 항산화제로서 유해한 활성산소를 중화시켜 세포가 손상되지 않도록 보호할 수 있습니다.

테라큐민 Max 커큐민 울금 강황 30포 - 옥션

또한 커큐민은 면역 세포의 활동을 강화하고 면역력 강화 기능을 지원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커큐민을 섭취하면 혈류에 흡수되어 신체의 다양한 조직이나 기관으로 운반됩니다. 일단 체내에 도달하게 되면 항염증이나 항산화 효과를 발휘해서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4. 테라큐민 플러스90



기존 테라큐민 제품 대비 커큐민 함유량을 최대 3배로 높인 테라큐민플러스90이 출시됐습니다.

[건강 신상품] 한독'테라큐민 플러스90' 출시 - 당신의 건강가이드 헬스조선

 

커큐민의 항산화·항염 효과는 다양한 연구를 통해서 증명됐지만, 입자가 큰 지용성 물질이라 체내 흡수율이 낮다는 단점이 지적됐습니다.

테라큐민은 이런 커큐민을 미립자화한 물질로, 면역력 강화 체내 흡수율이 28배 높였습니다. 

한독의 ‘테라큐민플러스90은 1포(1g)당 커큐민 90㎎이 함유돼 있으며 하루 2회 섭취로 성인 기준 커큐민 180㎎을 보충할 수 있습니다.

5. 테라큐민 맥스



테라큐민 맥스는 천연 커큐민을 극소 입자로 만든 테라큐민을 함유해 커큐민의 체내 흡수율을 42배 높였습니다. 

[제약산업] 한독, ‘테라큐민플러스 90’ 출시 外

강황 특유의 쓴맛과 향이 없어 거부감 없이 커큐민을 섭취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테라큐민 맥스’는 1포에 약 10정씩 개별포장돼 있어 보관과 섭취가 용이합니다. 

테라큐민 맥스 1포에는 커큐민 50mg이 함유되어 있으며 테라큐민 맥스 1팩(30포)으로 강황 약 2.3kg에 함유된 커큐민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5.1 테라큐민 커큐민



커큐민은 인도나 중동 요리에서 자주 사용되는 향신료 강황에서 주로 발견되는 자연발생 화합물입니다.

한독, 설맞이 테라큐민플러스 선물세트 출시

우리는 흔히 카레를 통해 섭취하기 때문에 선명한 노란색 이미지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이처럼 강황을 통해 수세기 동안 향신료로 사용되어 왔으나 최근 들어 강력한 항염증 및 항산화 성분이 있음이 밝혀지면서 건강보조식품으로도 각광받고 있습니다.

5.2 테라큐민 영양제



커큐민(curcumin)은 미국 FDA(식품의약국)로부터 ‘일반적으로 안전하다고 인정되는 물질로 승인받은 원료입니다.

간 기능과 혈소판 감소 회복에 도움되는 테라큐민

강황 200g 기준으로 약 1g 정도의 커큐민이 함유되어 있으며 커큐민은 본래 지용성 성분으로 생체 이용률이 매우 낮아 섭취 시 대부분 대변으로 배설됩니다.

체내 흡수율을 높이기 위해 리포소말커큐민을 섭취하거나 구강 투여를 고려할 수 있으며 테라큐민과 같은 제품으로 보충하는 것도 방법 중 하나입니다.

한독, 울금 테라큐민·컬처렐·여왕의 석류 등 설 선물세트 기획전

또한 피페린(piperine)과 같은 후추 성분의 영양소와 함께 섭취하여 생체 이용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커큐민 보충제는 다양한 형태로 출시되고 있으니 면역력 강화 제품을 한번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5.3 테라큐민 부작용



커큐민은 중추신경을 자극해 수면장애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복용 시 수면장애가 나타나면 저녁 섭취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테라큐민' 상품 검색결과 | 심플하고 스마트한 쇼핑, 샷핑

와파린, 아스피린은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지만 혈액응고를 막기 위해 과도하게 혈액을 얇게 만들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또한 혈압약을 드시는 분은 혈압이 너무 떨어질 수 있으므로 면역력 강화 제품을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혈당 조절과 인슐린 저항성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는 커큐민을 당뇨병 약을 드시는 분들은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5.4 테라큐민 주의사항 5가지



커큐민의 생체 이용률이 매우 낮은 편이기 때문에 대부분 대변으로 배설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한독, 커큐민 체내 흡수율 42배 개선한 정제형 '테라큐민 맥스' 출시 - 파이낸셜뉴스

간 대사 효소에 영향을 주게 되면 다른 약물의 혈중 농도도 높아질 수 있기 때문에 약물 상호 작용이 생길 수 있습니다.

WHO에서는 식품첨가제로 커큐민을 섭취할 경우 체중 kg당 3mg까지 허용하고 있습니다.

매일 200~600g의 강황을 먹거나 세 끼를 카레로 먹어야 할 정도의 고용량이기 때문에 보충제를 복용하지 않으면 치료 및 질병 예방 효과를 거두기 어렵습니다.

한독, 커큐민의 흡수율을 28배 높인 "울금 테라큐민30" 출시

담낭에서 담증이 결석 등으로 나오기 어려운 상황에서 강황은 담낭을 수축해 담즙 분비를 촉진시키기 때문에 통증이나 황달이 유발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혈액 응고를 방해할 수 있으므로 항응고제를 복용하거나 수술 전 등 지혈 문제를 일으킬 수 있는 경우 주의해야 합니다.

>비슷한 분이 많이 읽으신 포스트

– 요산염 통풍 페브릭스정 40mg 주의사항 6가지

– 염증질환 인후염 베타딘인후스프레이 주의사항 6가지

– 축농증 부비동염 점막수축제 주의사항 5가지

지금까지 면역력 강화 테라큐민 성분 주의사항 5가지를 전달해보았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게 있다면 아래의 글 테라큐민 주의사항을 참고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