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코라제정 소염효소제 부작용 주의사항 5가지



뮤코라제정 및 소염효소제 뮤코라제정 부작용 주의사항을 탐구해보겠습니다. 이 내용을 모두 읽어주신 분들은 뮤코라제정 효능 및 소염효소제 뮤코라제정 부작용을 알게 될 겁니다. 뮤코라제정 여드름 및 뮤코라제정 성분의 지식이 필요하신 분들은 전체 다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합시다.



뮤코라제정의 경우 옅은 황색 분홍색 둥근 알약으로 1992년 4월 21일 허가되어 오랫동안 사용되어 왔으며 식약처 분류에 따라 효소제제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뮤코라제정 소염효소제 부작용 주의사항 5가지

전문의약품인 뮤코라 제정은 소염 효소제라고 하는 아주 독특한 명칭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효능과 효과도 독특하네요.

발목 수술이나 발목 외상으로 인해 발생하는 급성 염증성 부종을 완화하기 위해 처방전으로 판매되고 있는 의약품입니다.

KPIC 약효분류를 보면 뮤코라제정의 유효성분은 감염성 질환을 치료할 목적으로 사용하는 소염효

소제로 염증을 억제하는 데 도움이 되는 효소성분을 포함하고 있는 뮤코라제정을 아래에서 구체적으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1. 뮤코라제정 성분



뮤코라제정는 스트렙토키나제와 스트렙토도르나제 분말 5mg 성분으로 구성된 전문의약품으로

스테알산 마그네슘과 아라비아고무분, 옥수수전분, 유당수화물, 콜로이드성 이산화규소, 황색 5호 색소를 함유한 의약품입니다.

뮤코라제정 효능 부작용 복용법알아보기

우리가 흔히 접하는 소염진통제인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진통제(NSAIDs)가 우리 몸에서 염증을 일으키는 프로스타글란딘의 생성을 억제함으로써 작용한다면, 소염효소제에 속합니다.

이들 약물은 수술이나 외상에 의해 발생하는 염증이나 부종에서 혈액이 응고하는 과정에서 작용

하는 단백질이나 염증반응을 일으키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죽은 세포의 약물은 수술이나 외상으로 인해 발생됩니다.

2. 소염진통제



염증을 완화하는 소염 작용과 통증을 완화하는 진통 작용을 모두 가진 약입니다. 이러한 소염 진통제에는 두 가지 성분이 포함되어 있는 것입니다.

진통제나 감기약으로 복용하는 의약품의 대부분이 비스테로이드성 소염 진통제 성분으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뮤코라제정 성분은 무엇일까요?

염증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는 소염 진통제는 그 밖에도 스테로이드성 소염 진통제와 오늘 알아보는 뮤코라제정과 같은 소염 효소제 등에도 구별할 수 있습니다.

3. 뮤코라제정 효능



뮤코라제정은 한미약품에서 제조되고 있는 의약품으로 수술이나 외상으로 인해 발생하는 염증이나 부종이 발생한 경우 처방되는 소염효소제입니다.

소염 효소제는 소염제의 종류 중 하나로, 기본적으로 염증을 완화하고 예방에 사용되는 치료제입니다.

뮤코라제정 효능 효과 및 부작용 알아보기

특히 뮤콜라 제정은 발목의 수술 혹은 발목의 외상에 의한 급성 염증성 부종을 완화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호흡기 질환에 따른 담객출곤란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는 효능과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4. 뮤코라제정 복용법



뮤코라제정의 경우 성인의 경우 1회 1~2정을 복용할 수 있으며, 1일 4회 경구 투여하는 의약품이라고 생각해 주십시오. ​

체내에서의 작용기전은 아직 규명되지 않은 점이 많고 용량과 효과관계도 정확하게 밝혀진 것은 아니므로 목적 없이 투여하지 않는 의약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뮤코라제정 부작용과 효능 알고 복용하자

​연령과 증상에 따라 적절히 증감할 수 있으며 의사의 판단 하에 적절히 사용되어야 한다고 판단됩니다.

5. 뮤코라제정 부작용



뮤코라제정의 부작용으로는 소화기계, 혈액계, 피부, 과민 반응 등에서 나오고 있습니다. 구체적으로는 발진, 발적 등의 과민 증상, 쇼크, 호흡 곤란, 두드러기 등의 증상이 발현될 수 있다고 합니다.

뮤코라제정 (Mucolase Tab) 효능 효과, 부작용과 복용시 주의점

소화기계에서는 설사, 식욕부진, 복통, 구토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고 피부염, 가려움증, 홍반성 발진 등이 피부에 나타날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뮤콜라 제정과 함께 항생제, 비스테로이드계 소염진통제 등과의 병용 복용 시 쇼크, 현기증, 발한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뮤코라제정의 제정, 복용 후 앞서 언급한 부작용이 발생할 경우 즉시 복용을 중단하고 병원에 가서 의사의 상담을 받아 적절한 추가 처방을 받아야 합니다.

5.1 뮤코라제정 가격



뮤코라제정은 전문의약품으로 약국에서 개인적으로 구입할 수 없고, 대신 의사의 처방전을 통해서만 구입이 가능하다는 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뮤코라제정 부작용 효능 여드름 실화냐?

5.2 뮤코라제정 주의사항 5가지



뮤코라제정의 경우 혈액응고 이상환자, 혈소판 감소증 환자, 항응고제 투여 환자, 위궤양이나 최근

외과적 수술을 받거나 출혈 위험을 수반하는 외상을 경험하거나 뇌성 전이 환자 등 출혈 소인을 가진 환자, 조절이 불가능한 중증 고혈압 환자의 경우 복용할 수 없습니다.

뮤코라제정 성분 및 사용법, 효능 <다리붓기 약 & 효소제제 & 부종약 & 다리부종 약 & 가래 약>

또한 약물 과민반응 기왕력이 있거나 간 기능이 저하된 환자의 경우 신중한 투여가 필요하므로 의사와 충분한 상담이 필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뮤코라제정의 경우 항원성이 있는 스트렙토키나제를 함유하고 있어 과민반응이나 아나필락시반응이 보고되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항원성이 있어 항체가 형성될 수 있으며, 연속 사용할 경우 효과의 감소를 일으킬 우려가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항체가 형성되어 알레르기 반응이 나올 위험이 증가하므로 주의가 필요하다고 판단됩니다.

그리고 뮤코라제정에는 발진이나 발적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증상이 나타난 경우는 전문가와 상담이 필요합니다.

뮤코라제정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또한 과량 투여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며 보관 시 습기가 적고 서늘한 곳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같이 읽으면 유용한 포스트

종근당 콘드로이친 및 식약청 인증 콘드로이친 부작용 주의사항

뉴케어 당뇨식 대상 당뇨식 부작용 주의사항 9가지

팍스로비드 및 코로나 60세 이상 약처방 병용금기 부작용 주의사항

지금까지 뮤코라제정 및 소염효소제 뮤코라제정 부작용 주의사항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었나요? 추가적으로 필요하신 정보가 있다면 아래 글 뮤코라제정 여드름을 참고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