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초년생 월급관리 및 재테크 꿀팁 5가지



사회초년생 월급관리 및 재테크 꿀팁 5가지를 탐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포스트를 전체적으로 읽으면 사회초년생 재테크 및 사회초년생 재무설계를 이해하게 될 것입니다. 사회초년생 보험가입 및 사회초년생 적금 추천의 지식이 필요하시다면 끝까지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모두 알려드리겠습니다.



사회생활을시작하면다른수입으로사고싶었던것도마음껏사게되고,친구에게멋있게사주면월급통장잔액은금세줄게됩니다.

다음 달부터 관리를 잘하자던 것이 어느덧 1년, 2년, 3년이 되고 긴 직장생활을 통해 남은 것은 빚더미에 앉은 인생 선배들을 쉽게 볼 수 있을 겁니다.

사회초년생 월급관리 및 재테크 꿀팁 5가지

저축과 재테크 금융정보는 더 이상 남의 일이 아니라 사회생활을 시작하는 그 순간부터 관심을 가져야 할 가장 중요합니다.

1. 주거래은행 정하기



통장을 쪼개기 한다는 핑계로 여러 은행을 나눠 급여나 적립금, 펀드 등을 관리하기보다는 한 곳을 자신의 주거래 은행으로 정해 집중적으로 거래하는 게 훨씬 낮습니다.

사회초년생을 위한 ‘깨알 같은 재테크’ 방법 알려드릴께요^^

은행의 경우 고객의 거래실적에 따라 우수고객으로 선정하거나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향후

이용될 금융서비스의 혜택과 이용편의성 등을 고려하여 주거래은행을 정하여 거래를 개시해야 합니다.

2. 체크카드 사용



사회생활을 하면서 제일 먼저 만드는 게 대부분 신용카드잖아요. 하지만 신용카드보다는 체크카드를 주 이용카드로 선택하는 것이 소비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첫 사회생활,직장인통장관리법

직불카드는 정해진 예금범위 내에서만 결제할 수 있기 때문에 합리적인 소비생활을 할 수 있고 연말정산에도 신용카드보다 훨씬 유리합니다.

신용카드가 반드시 나쁜 것은 아니지만 충동적인 소비를 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직불카드 사용을 생활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3. 목돈만들기



사회생활에서 가장 큰 기쁨은 월급을 받는 것입니다. 월급이 그냥 지나칠 뿐 아니라 효율적으로 쓰려면 밑천을 마련하는 게 꼭 필요합니다.

사회초년생 재테크 팁! ETF, ELS, DLS가 뭔가요?

종자돈은 단순히 돈을 모으는 게 아니라 결혼자금, 주택 마련, 노후 대비 등의 기초가 되기 때문에 일정 부분이라도 꾸준히 저축하는 습관을 가질 필요가 있습니다.

원금을 마련하기 위해서는 소득, 투자성향, 수익률, 자금의 필요시점 등을 고려해 저축방법을 선택해야 합니다.

원금 손실이 걱정된다면 정기적금에 원금 손실 위험이 있지만 높은 수익을 기대한다면 적립식 펀드 등 다양한 금융상품 중에서 선택하면 됩니다.

4. 보장상품 가입



보험은 해지를 할 경우 예적금과 달리 원금이 보장되지 않기 때문에 손실이 발생할 수밖에 없는 구조입니다.

사회초년생의 첫 월급, 첫 걸음이 중요한 이유, 돈관리를 하는 방법

그래서 지인의 추천이나 미래수입을가정하고가입하는것이아니라자신의소득을고려하여신중하게가입해야합니다.

고액의 종신상품이나 위험이 따르는 변액보다는 적은 보험료로 보장되는 실손의료보험, 건강보험 등 가장 기본적인 보장성 상품을 먼저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회 초년생에게 보장성 상품은 실제 병원으로부터 사용금액을 보장받아 긴급한 상황에서 치료를

사회초년생 월급관리) 무조건 아끼지 말고 '목표 설정' 부터

받을 수 있는 한도 내에서 가입하는 것이므로 과도한 보험료를 부담하면서 가입하는 것은 피해야 합니다.

보장제의 경우 연간 일정금액까지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세액공제와 보장 두 가지를 모두 받을 수 있습니다

5. 신용등급 관리



개인 신용 등급은 금융거래에서 신분증과 동일합니다. 신용등급을 어떻게 관리하느냐에 따라 금융회사 금리 우대 등의 혜택에서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신용등급 오르는법

사회 초년생인 경우 결혼자금, 주택자금 등 목돈이 필요한 경우 신용등급에 따라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으므로 평상시 높은 신용등급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평소에 연체하지 않고 정상적인 금융거래를 할 수 있다면 신용등급에 유리하게 적용될 겁니다.

5.1 단기재테크는 RP상품



RP통장은 증권사에서 국공채에 투자 후 이자를 주는 상품입니다. 국공채에 투자하는 만큼 예금처럼 안전합니다.

아래는 키움증권의 7% 원금보장RP상품입니다. 만약 1000만원을 예치했다면 1년뒤 70만원의 이자가 붙습니다.

직장인 재테크 첫걸음 3가지 필독

5.2 중장기투자는 부동산리츠펀드



펀드라고 하면 다들 위험하다고 생각들을 하는데요. 하지만 원금보장펀드가 있습니다. 바로 부동산을 임대해주고 임대수익을 올리는 펀드입니다.

따라서 원금손실 위험이 없고 꾸준한 수익을 낼 수 있다는 장점이있습니다.

목돈 재테크방법 3가지 추천

위는 얼마전 국토부에서 발표한 리츠펀드의 연평균수익률입니다. 보시다시피 8% 내외의 꾸준한 수익을올리고 있습니다. 만약 3000만원을 5년동안 이 상품에 투자를 했다면??

농협 예금 상품 VS 고수익 금융상품 비교

수익만 1200만원, 3000만원이 5년후에는4200만원입니다. 근데 만약에 3000만원을 요즘 은행예금에 투자를 했다면 5년뒤 얼마나 될까요??

사회초년생을 위한 월급통장 관리 꿀팁!

은행예금금리가 1.3%이니까 5년후 이자는 160만원이 붙습니다. 앞으로 우리나라 금리는 그다지 좋아질 것같않습니다. 왜냐?? 일본을 보면 잘 알수 있습니다.

일본은 10년 도안 제로금리를 유지하다 최근에는마이너스 금리를 도입했습니다.

따라서 앞으로 사회초년생 월급관리의 핵심은 월급통장추천으로 좋은 통장을 개설 후 현금이 쌓이면 안전하면서 괜찮은 수익이 나는 상품으로운용하는 것입니다.

5.3 그럼, 사회초년생 월급관리 재테크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미국의 백만장자 80%는 재산을 물려받은 것도 아니고 벤처창업가도 아닌 평범한 이웃집 사람입니다.

이들이 우리와 다른건 일찍부터 재무계획을 세욱 실천한 것입니다. 이웃집 백만장자라는 책에 나온 내용인데요.

우리나라도 더이상 부동산, 주식으로 벼락부자가 되기는 힘든 구조입니다. 앞으로는 장기적인재무계획을 세우고 꾸준히 실천 할때 부자가될 수 있습니다.

아직 나의 재무계획이 없다면 주말쯤 조용한 커피숍에서 내 인생의 계획을 세우고 이에 맞는 단기,

중기, 장기자금을 어떻게 마련을 해야 할지.. 어떻게 포트폴리오를 구성할지 생각해보는것이좋은 방법입니다.

[아임인] 목돈만들기 : 사회초년생 돈관리의 첫 걸음

만약 아직 재테크에 대해서 잘 알지 못한다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보는것도 좋습니다. 간혹 무료재무센터를 모르는 분들이 있는데요.

예전에야 금융상품을 알아볼때 은행에 갔지만 지금은 금융상품이 다양해지고 복잡해지면서 전문적인상담이 가능한 무료재무센터를 많이들 이용하고있습니다.

여기는 요즘 좋은 평판을 받고 있는 무료재무센터입니다. 저도 가끔 이용하는데 상담도 친절히잘해주시고 관련비교자료도 괜찮더라고요.

이곳을 통하여 더 자세히 사회초년생 월급관리방법과 월급통장에 대해서 알아보시고 CMA,RP, 리츠펀드 비교자료도 받아보고 시간이 되시면 재무설계도 받아보시면 좋을듯합니다.

더욱이 상담후에는10만원 상당의 포트폴리오도 무료로 제공하고있으니 위에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추천 문서

cma 금리비교 및 cma 통장 저축습관 종자돈 모으기

정기적금 금리비교 및 이율높은곳 3가지 상품 비교

공무원 재해보상법 및 공무원 고충심사제도 인사혁신처 신고 해결책

지금까지 사회초년생 월급관리 및 재테크 꿀팁 5가지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읽어보니 어떠신가요?

다른 정보도 필요하시다면 하단의 글 원금이 보장되는 종자돈 모으기를 참고하시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