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네츄라시럽 진해거담제 부작용 주의사항 5가지



시네츄라시럽 진해거담제 부작용 주의사항 5가지 공유하겠습니다. 이 글을 모두 읽어주신 분들은 시네츄라시럽 맛 및 시네츄리시럽 코로나 부작용을 알아두시는 것에 좋을 것입니다. 시네츄라시럽 효과 및 안국약품 시네츄리시럽 부작용이 궁금하다면 모두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정보를 드리겠습니다.



안국약품이 자체 개발한 진해거담제 시네츄라시롭의 주성분인 아이비잎과 황련의 복합 추출물이 황사로 인한 폐렴증 반응을 유의하고 억제한다는 연구논문을 발표했습니다.

시네츄라시럽 진해거담제 부작용 주의사항 5가지

아이비잎과 황련의 복합 추출물을 투여한 군에서 황사 노출로 증가한 폐렴증 감소, 호산구의 폐 유입 억제, 전염증 사이토카인 및 케모카인 분비 억제합니다.

혈청 IgE 농도 억제 등이 유의하게 확인되어 비교군인덱사메타손과 유사한 수준이었다는 연구 결과가 약학회지에 최근 게재되었습니다.

시네츄라 시럽 (10m L) 의약품 정보

황사철에는 마스크 착용 등 예방요법과 함께 진해거담약이 많이 처방되는 시기로 황사에 효과가 있는 연구결과를 보유한 진해거담약은 찾아보기 힘든 상황입니다.

이번 연구결과가 황사로 인해 고통받는 환자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아래에서 구체적으로 시네츄라시럽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 진해 거담이란



진해란 기침을 가라앉힌다는 뜻이며, 거담이란 가래를 없애는 단어입니다. 기침은 목이 건조할 때

나타나는 마른 기침과 끈적끈적한 가래가 있을 때 객담을 배출하기 위해 나타나는 습성 기침이 있습니다.

기침 가래 호흡곤란 폐기종?

마른 기침의 경우는 간단한 진해제만을 복용할 뿐이지만, 끈적끈적한 객담을 수반하는 기침의 경우는 진해제와 함께 객담을 배출시킵니다.

거담제를 병용하는 것이 증상 개선에 효과적입니다.객담[거담]은 끈적끈적한 기관지 점액으로 구성된 물질로, 대부분은 수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약 5%가 당 단백질과 무기질, 지질 등으로 구성됩니다. 수분의 함량이 낮아질수록 끈질긴 객담이 형성되게 됩니다.

[소아관련약 : 시네츄라시럽] 진해거담제/ 푸로스판에 황련이 첨가된 시네츄라시럽

기관지 점액은 체내에 들어오는 세균을 걸러내는 작용을 하여 균이 더 퍼지지 않도록 막는 작용을 합니다.

또한 기도 안에 들어온 이물질로부터 기관지 점막을 보호하는 역할도 합니다.

2. 시네츄라시럽 성분



시네츄라시럽은 황련수포화부탄올건조엑스 0.875mg/mL, 아이비엽 30%에탄올건조엑스 2.625mg/mL성분으로 이루어진 복합경구용 시럽제입니다.

시네츄라시럽 효능/부작용 제대로알기!(Synatura Syrup)

황련수포화부탄올건조엑스는 호흡기계질환>호흡기감염치료제>생약제제, 아이 비엽 30%에탄올건조엑스는 호흡기계질환>거담제>기타 약효 분류로 되어 있습니다.

아이비엽은 우리가 흔히 주택가를 지날 때 담장에서 볼 수 있는 담쟁이덩굴을 말린 것인데요.

코로나 잔기침에 좋은 기침약, 시네츄라 시럽

아이비엽은 고대부터 가래를 묽게 하여 밖으로 배출시키는 거담제로 사용되었으며 오늘날에도 호흡기 관련 의약품의 원료로 널리 쓰이고 있습니다

황련은 한국, 중국, 일본 등에서 재배되는 비교적 낯선 식물로 황색 뿌리줄기를 말려 약재로 활용됩니다”

3. 시네츄라시럽 효과



시네츄라시럽(500mL)은 불투명한 흰색 병 또는 은박지 포장에 들어있는 독특한 향기가 나는 갈색 현탁 시럽제로 된 약품입니다.

성분으로는 황련수포화부탄올건조엑스 0.875mg/mL, 아이비엽 30%에탄올건조엑스 2.625mg/mL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건강이 최고 ㅠㅠ

시네츄라시럽은 급성 상기도 감염, 만성 염증성 기관지염에 의한 기침, 가래에 효능이 있으며 급성 기관지염에 효능이 있습니다.

자극성 거담제의 성분으로 기관지 점액의 분비를 증가시키고 객담의 점도를 낮춤으로써 객담 배출을 돕는 거담 작용 및 기관지 경련 억제 효과가 있습니다.

4. 시네츄라시럽 복용법



시네츄라시럽 먹는법은 급성 상기도 감염, 만성 염증성 기관지염에 의한 기침, 가래에 만 2세부터

복용 가능한 시네츄라시럽은 연령에 따라 복용량이 나누어집니다. 연령에 따라 1일 3회 복용합니다.

코로나 천식 증상 / 호흡기, 점막 건조

​만 2~6세: 1회 5mL씩, 만 7~14세 : 1회 10mL씩, 만 15세 이상: 1회 15mL씩(1포) 급성기관지염의 증상은 만 19세 이상부터 1회 15mL(1포)씩 1일 3회 복용합니다.

5. 시네츄라시럽 맛



시네츄라시럽의 경우 단맛과 사과 맛의 첨가제가 들어 있습니다. 직접 먹어보니 사과향이 나는 것 같은데 쓴맛이 진해지네요 ㅠㅠ

봄철 미세먼지에 시네츄라시럽 추천해요~

먹고 쓴맛이 남아서 물로 씻어냈어요. 쓴맛을 싫어하는 사람은 싫어하는 맛인가봐요.

몇 번 더 먹어보면 먹을 수 있을 것 같고 다른 약과 달리 시네츄라시롭은 호불호가 강한 시럽제인 것 같은 생각이 듭니다.

5.1 시네츄라시럽 부작용



일본 국내에서 급성 상기도 감염 및 만성 염증성 기관지염 환자 235명을 대상으로 한 치료적 확증

임상시험에서 이 약을 투여받은 118명에게서 나타난 발현 부위별 이상 반응은 다음과 같습니다.

시네츄라시럽 효과, 효능, 부작용 궁금하실텐데요?

소화기계 부작용은 설사, 소화불량, 상복부통, 메스꺼움, 정신신경계 부작용은 두통, 현기증, 호흡기계 부작용은 인후통, 비인후염 등이 있습니다.

다른 약물과 병용 투여에 관한 임상적인 데이터는 없으나 시네츄라시럽의 특성상 코데인, 덱스트로

메트루판 등 다른 진해 거담약이 포함된 제제나 위장 진통의 경계와 함께 복용하면 상호 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주의하여 복용해야 합니다.

시네츄라시럽 효능/부작용 제대로알기!(Synatura Syrup)

또한 만 24개월 미만의 영아의 경우에는 임상적 사용 경험이 거의 없으므로 의사가 필요하다고 판단

했을 경우에만 복용 가능하므로 집에 약이 남아 있어도 임의로 24개월 미만의 아이에게 복용시키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5.2 시네츄라시럽 주의사항



이 약 및 이 약의 구성성분에 과민증을 나타내는 자나 과당불내증 환자(감미제로서 소르비톨 또는 과당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위염 또는 위궤양 환자, 폐렴 조절이 안 되는 천식, 바이러스성 인플루엔자 결핵 등 중증호흡기 질환

환자 악성종양, 중증중추신경계 질환 설사 환자, 혈변 환자 또는 점액변이 지속되는 환자, 임산부, 수유부는 주의합니다.

시네츄라시럽(10mL) 효능, 효과, 투여방법, 부작용, 주의사항 알아보기

만 24개월 미만 영아 및 만 75세 초과 고령자의 경우 안전성 자료가 미비하여 의사가 필요하다고 판단했을 경우에만 투여합니다.

임산부, 수유부, 임신 중 여성, 신생아에 대한 임상적 사용 경험이 거의 없으므로 의사가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경우에만 투여해야 하며 베르베린은 영유아의 경우 신생아 황달에 의해 뇌 손상을 일으킬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추가적으로 읽으시면 도움이 되는 포스트

엘레나 질유산균 및 유한양행 여성질 유산균 부작용 주의사항 3가지

팔레오 산양유 단백질 및 팔레오 고칼슘 산양유 프로틴 부작용 주의사항 4가지

몽제 매트리스 및 딥슬립 매트리스 장점과 단점 후기

지금까지 시네츄라시럽 진해거담제 부작용 주의사항 5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모두 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필요하신 정보가 있다면 아래 글 안국약품 시네츄라 시럽을 참고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