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주택담보대출 및 서류 자격 금리 한도 상환방법



신한은행 주택담보대출 및 서류 자격 금리 한도 상환방법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이 내용을 끝까지 읽고 나면 신한은행 주택담보대출 서류 및 신한은행주택담보대출 금리를 알게 될 것입니다. 신한은행 주택담보대출  한도 및 신한은행 주택담보대출 자격이 궁금하신 분들은 모두 읽어주세요. 이제 밑에서 알아보도록 합시다.



자본주의 사회에서 신용도는 매우 중요합니다. 신한은행의 주택담보대출이 구비서류인 금융상품 이용을 위해서는 무일푼이 이용이 쉽지 않은 게 현실입니다.

300만원 미만의 무가류 모바일 대출은 통신사 이용내역만 확인하고 연체자나 기대출, 다자, 신용도가 낮은 분도 이용이 가능하지만 그 이상의 금액은 대체소득이나 자산 등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가 필요해 신용도를 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은행 입장에서도 손해를 보지 않기 위해서 채무상환 능력이 있는 사람을 가려내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직접 살펴보는 것도 좋지만 일단 각 은행의 전문 여신상담원과 상담해 본인에게 맞는 상품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본인이 자산, 소득, 신용도 등의 조건이 좋지 않을 경우 1금융권에서 빌리는 것이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이자율이 높아지는 제2금융권 대부업계를 찾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너무 많은 금융업자보다 쉽게 확인할 수 있는 정부 정보 사이트에서 알려드립니다.

금융감독원에서 운영하는 금융소비자정보포털 파인(http://fine.fss.or.kr/main/index.jsp)에서는 다양한 금융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찾으시는 신한은행의 주택담보대출 필요서류를 비롯해 다양한 금융상품 대출상품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융자를 실시함에 있어 보이스피싱 등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다음 사항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본인에게 부동산이나 주택 같은 일정 자산이 있더라도 신용대출의 심사기준인 신용등급이나 소득금액 등의 심사 자격을 충족시키지 못해 신용대출이 어려운 분들은 부동산 및 주택 담보대출을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담보물로 하는 주택 등의 가격이 어느 정도는 은행에 상환에 대한 안정성을 보장하기 때문에 비교적 장기간 대출을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그렇다면 이번 시간에는 신한은행 주택담보 대출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신한은행 주택담보대출 자격



신한은행 주택담보대출은 주택을 담보로 제공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일반 신용대출보다 비교적 장기간 대출을 승인해주고 중도상환해약금에 대해서 기간별로 산출을 하는 특징이 있는 금융상품입니다.

이를 신청하기 위한 자격으로는 대출을 원하시는 분이 주택을 담보로 제공하고 대출을 받고자 하시는 분들에 한해 대출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주택의 범위 : 아파트 주상복합 아파트, 단독주택, 다가구주택, 다세대주택, 연립, 빌라, 주거면적이 1/2 이상인 상가주택

2. 신한은행 주택담보대출 금리



신한은행의 주택담보대출 금리는 대출금액 2억원, 대출기간 360개월, 원금분할상환, 건별거래, 은행 내부 신용등급 1등급, 전액담보대출 기준으로 최저금리가 연 2.80%로 산정되고 있습니다. 다만, 금리는 변동금리이며, 기준금리 인상이나 인하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우대금리 안내

우대금리는 최대 1.0% 혜택 적용 가능

– 청약상품 보유 및 잔액 30만 원 이상 유지 시 0.2%

– 신한카드(신용) 당행 결제계좌 지정 및 최근 3개월 사용실적 50만 원 이상 0.3%

(단, 체크카드 최근 3개월 사용실적 50만원 이상은 0.1%이며 신용카드와 중복 적용 불가

– 최근 3개월 내 1회 50만 원 이상 급여이체가 확인되는 경우 또는 최근 3개월 내 3개 이상 카드사(신한카드 포함)로 부터 매출대금이 신한은행으로 입금되는 경우 0.5%

– 국토부 부동산 전자계약 시 0.2%

– 삼성전자 가전제품 구매고객 0.1%

(제휴쿠폰을 통해 100만 원 이상 가전제품 구매 시)

– 서울시 모범납세자로 등록된 경우 0.5%

3. 신한은행 주택담보대출 한도, 기간 및 상환방법



신한은행의 주택담보대출 대출한도는 담보물건의 소재지역, 대출기간, 담보물의 종류 등에 따라 차등 적용되며 최대 70% 이내에서 대출받을 수 있습니다.

대출 기간은 최장 35년으로, 고정금리 대출은 3년 이하, 시장금리 변동 대출은 1년 이하로 약정할 수 있으며, 상환 방법은 원(리)금 균등 분할 상환, 만기 일시 상환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중도상환 해약금

– 대출기간이 종료되기 전 분할상환금 이외에 추가로 원금을 상환할 경우 해약금이 발생함

– 중도상환 해약금률 : 고정금리 대출(1.4%), 변동금리 대출(1.2%)

– 중도상환 해약금(변동금리시) = 중도상환해약금 X 중도상환 해약금률(1.2%) X (대출잔여일 수/대출기간)

4. 신한은행 주택담보대출 필요서류



필요서류

신한은행 주택담보대출을 신청하시기 위해 준비해야 할 서류는 주민등록등본 1 통과, 주민등록증, 등기권리증, 등기부등본, 인감증명서 1통, 인감도장 등을 준비하셔야 합니다.

부대비용

인지세 및 중도상환 수수료

중도에 상환하는 해약이 있으면 추가적인 수수료를 내야 합니다. 중도상환 해약금률은 변동금리 대출의 경우에는 1.2% 고정금리의 경우 1.4%에 대출잔여일 수/대출기간을 곱합니다.

대출받은 지 3년이 넘어간다고 한다면 중도상환 해약금이 면제되게 됩니다. 인지세는 고객과 은행이 절반씩 부담하게 됩니다. 고객이 부담해야 할 인지세는 다음과 같습니다.

신한은행 주택담보대출 금리 및 서류

>추가적으로 알아두시면 도움이 될 포스트

우리은행 주택담보대출 및 서류 자격 금리 한도 거치기간 연장 방법

국민주택은행 주택담보대출 및 금리 서류 조회 한도 갈아타기

햇살론 15 및 햇살론 특례보증 자격 금리 한도 알아보기

지금까지 신한은행 주택담보대출 및 서류 자격 금리 한도 상환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지나친 대출은 가계에 부담이 될 수 있으며, 더해서는 가계의 고통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대출 결정전 본인의 소득과 상환능력을 평가하신 후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정보도 궁금하시다면 아래 글 신한은행 주택담보대출 중도상환수수료를  참고하시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