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주택담보대출 및 한도 조건 금리 준비서류



신한은행 주택담보대출 및 한도 조건 금리 준비서류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전체적으로 읽어주신 분들은 신한은행 주택담보대출 자격 및 신한은행 주택담보대출 조건을 이해하게 되실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신한은행 주택담보대출 한도 및 신한은행 주택담보대출이자가 필요하시다면 전체 다 읽어주세요. 이제 밑에서 신한은행 주택담보대출 준비서류를 알아보도록 합시다.



신한은행 주택담보대출 이용이 더욱 까다로워지고 있습니다. 대출의 목적을 분명히해야하며 한도는 줄어들고 금리는 상승하고 있는데요. 이는 가계대출 증가를 억제하고 실제 자금수요에 초점을 맞추기 위해서 입니다.

신한은행 주택담보대출 및 한도 조건 금리 준비서류

더불어 신한은행에서는 모기지신용보험(MCI) 및 모기지신용보증(MCG) 대출을 한시적으로 판매중단하여 실질적으로 주택담보대출의 한도가 줄어들게 되었습니다.

서울지역을 기준으로 3700만원, 수도권 일부지역은 3400만원, 그외 수도권지역의 경우 2000만원의 소액임차보증금이 책정되어 있는데 MCI와 MCG 가입이 막힘으로써 소액임차보증금만큼 뺀 금액까지만 대출이 가능하게 된다는 것을 잊지 말아야 겠습니다.

신한은행 "주택담보대출, 은행 안 오셔도 돼요"

신한은행 주택담보대출인 아낌e보금자리론의 한도 및 금리에 대해서 아래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 신한은행주택담보대출 자격



신한은행 주택담보대출은 주택을 담보로 제공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일반 신용대출보다 비교적 장기간 대출을 승인해주고 중도상환해약금에 대해서 기간별로 산출을 하는 특징이 있는 금융상품입니다.

"주택담보대출 조인다"…신한은행, 우대금리 0.2%p 낮춰

신한은행 주택 담보대출을 신청하기 위한 자격으로는 대출을 원하시는 분이 주택을 담보로 제공하고 대출을 받고자 하시는 분들에 한해 대출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주택의 범위 : 아파트 주상복합 아파트, 단독주택, 다가구주택, 다세대주택, 연립, 빌라, 주거면적이 1/2 이상인 상가주택

2. 신한은행 주택담보대출 금리



신한은행 주택담보대출 금리는 대출금액 2억 원, 대출기간 360개월, 원금분할상환, 건별 거래, 은행 내부 신용등급 1등급, 전액담보대출을 기준으로 최저금리 연 2.80%로 산정되고 있습니다.

변동형 주택담보대출 금리 또 올라

3. 신한은행 주택 담보대출 우대 금리 안내



-우대금리는 최대 1.0% 혜택 적용 가능

"대출 줄여라" 정부 압박에..은행 대출금리 무섭게 오른다

– 청약상품 보유 및 잔액 30만 원 이상 유지 시 0.2%

– 신한카드(신용) 당행 결제계좌 지정 및 최근 3개월 사용실적 50만 원 이상 0.3%

(단, 체크카드 최근 3개월 사용실적 50만원 이상은 0.1%이며 신용카드와 중복 적용 불가

– 최근 3개월 내 1회 50만 원 이상 급여이체가 확인되는 경우 또는 최근 3개월 내 3개 이상 사

(신한카드 포함)로 부터 매출대금이 신한은행으로 입금되는 경우 0.5%

– 국토부 부동산 전자계약 시 0.2%

– 삼성전자 가전제품 구매고객 0.1%

(제휴쿠폰을 통해 100만 원 이상 가전제품 구매 시)

– 서울시 모범납세자로 등록된 경우 0.5%

4. 신한은행 주택담보대출의 대출한도



신한은행 주택담보대출의 대출한도는 담보물건 소재 지역, 대출기간, 담보물의 종류 등에 따라 차등적용되며 최대 70% 이내에서 대출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택담보대출 금리 추이, 서울 등 LTV 40% 강화, 고정금리 변동금리 역전 대출 갈아타기 유리-신한은행 KB국민은행 우리은행 농협 하나은행 주담대 금리 현황

대출기간은 최장 35년이며, 고정금리 대출은 3년 이하, 시장금리변동대출은 1년 이하로 약정할 수 있으며, 상환방법은 원(리)금균등분할상환, 만기일시상환 중에서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5. 신한은행 주택담보대출 중도상환 해약금



– 대출기간이 종료되기 전 분할상환금 이외에 추가로 원금을 상환할 경우 해약금이 발생함

– 중도상환 해약금률 : 고정금리 대출(1.4%), 변동금리 대출(1.2%)

– 중도상환 해약금(변동금리시) = 중도상환해약금 X 중도상환 해약금률(1.2%) X (대출잔여일 수 대출기간

5.1 신한은행 주택담보대출 필요 서류

-필요서류

국민은행 대출시 필요서류 목록 및 발급 방법

신한은행 주택담보대출을 신청하시기 위해 준비해야 할 서류는 주민등록등본 1 통과, 주민등록증, 등기권리증, 등기부등본, 인감증명서 1통, 인감도장 등을 준비하셔야 합니다.

-부대비용



1) 인지세

– 대출금액에 따라 발생하는 세금으로 대출 신청자와 은행이 각 50%씩 부담해야 함

5.2 신한은행 주택담보대출 추가사항



부동산 담보 취득비용 근저당권 설정시 : 국민주택채권매입 관련 할인비용은 고객이 부담하며, 정확한 비용은 근저당권 설정일에 확정 근저당권 설정방법 이용시 채권최고액 감액비용은 고객 부담 부동산 담보 말소비용 근저당권 말소시 : 고객 부담대출심사에 시간이 소요됩니다.

은행들 연체이자 내렸는데 근저당 설정비율 120% ‘요지부동’

따라서 대출신청은 자금이 필요한 날짜기준으로 최소 2주(10영업일)전에 신청하셔야 합니다. 한도조회 후 대출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대출을 희망하는 영업점을 선택하여 전문적인 대출상담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대출신청금액이 5억원을 초과하는 경우 영업점 방문을 부탁 드립니다.본 대출은 주택을 담보로 제공하는 대출로 대출실행시 대출금액의 110%를 근저당권으로 설정합니다.

금융당국, 불합리한 근저당 제도·관행 손질 나섰다

지금까지 신한은행 주택담보대출 및 한도 조건 금리 준비서류를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었나요? 다른 것도 궁금하시다면 아래 글 신한은행 주택 담보대출 추가대출을 참고하시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