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검황색종 치료 수술법 3가지



안검황색종 및 치료 수술법 3가지를 공유하겠습니다. 이 문서를 읽어주신 분들은 안검황색종 원인 및 안검황색종 증상을 이해하게 되실 것입니다. 안검황색종 치료법 및 안검황색종 수술법 3가지의 정보가 필요하시다면 모두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알아봅시다.



안검황색종은 황색종 중에서 가장 일반적으로 나타나는 질환으로 주로 눈꺼풀 안쪽이나 눈꺼풀 주위에 발생합니다. 황색종은 조직구라는 체내 세포가 지방을 탐식한 포말 세포로 이루어진 양성 종양입니다.

안검황색종 치료 수술법 3가지

종양의 색이 노란색이나 주황색을 띠고 있는 것이 특징인데요. 피부의 진피, 피하지방 등에 지방이 침착되어 발생합니다. 안검 황색종은 황색종 중에서도 발생빈도가 가장 높은 질환입니다.영어로는 Xanthelasma라고 하는데요 ‘눈커플에 생기는 지방덩어리’라는 뜻입니다.


1. 안검황색종의 원인



대체로 유전적인 성향을 보이기도 합니다. 처음에는 사이즈가 작아서 별로 느끼지 못하다가 점차 크기가 커지면서 눈에 띄게 되어 병원을 찾는 경우가 많습니다.

모나리자도 있는 안검황색종치료

가족 중에 안검황색종이 있는 경우 발병 가능성이 높으므로 평소 잘 관찰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안검황색종 질환의 경우 가장 일반적으로 발생하게 되는데 이는 주로 눈꺼풀 안쪽과 눈꺼풀 주변에서 흔히 나타나게 됩니다.

이는 조직구가 지방을 탐식한 포말세포로 구성된 질환이기 때문에 암의 색이 노란색이거나 주황색을 띠어 피부 진피나 피하지방 등에 색이 침착하게 나타나게 됩니다.

하지만이원인은아직그이유를설명하기에는추측성글뿐이에요. 안검황색종의 발생 원인은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2. 안검황색종 증상



초기에는 피부 아래에서 자라며 좁아 보이는 크기로 보이기 때문에 가볍게 생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현저히 커지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상지질혈증 이란 관리 치료

경우에 따라서는 어느 순간 눈에 띄게 되어 발견되기도 합니다. 노란색 종이가 너무 커지면 눈꺼풀을 여는 데도 불편을 초래합니다.

대부분 이를 경험하는 사람의 경우 정상혈중지방치가 나타나게 되는데, 가족성 고콜레스테롤혈증이라면 저밀도지단백콜레스테롤이 높아진 이유와 연관성을 가질 수도 있습니다.

나타나는 것은 점처럼 누렇게 되어 있거나 혹은 뭔가 긴 타원형의 것이 색이 차분하게 보일 수 있습니다. 다른 특별한 증상이 없지만 위에서도 말씀드렸듯이 만약 이 종괴가 커지면 눈에 악영향을 줄 수도 있습니다.

3. 안검황색종 치료법



안검황색종의 치료 방법에는 외과적 절제술 즉 수술적 방법과 전기 건조술, 화학 박피술, 레이저 제거술 등이 있습니다. 고지혈증을 동반한 경우에는 약물요법이 필요합니다.

눈가 노란색피부, 안검황색종 치료 알아보자!!

안검 황색종은 치료를 해도 자주 재발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안검황색종의 크기가 매우 작은 경우 레이저 치료로 쉽게 치료할 수 있지만 대부분은 크기가 커져 내원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경우 단순 절제술을 시행할 경우 눈꺼풀 모양의 변형이 반드시 동반되기 때문에 윗안경 성형과 동시에 수술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레이저 시술이나 수술적 치료로 제거해도 눈꺼풀의 다른 부위로 다시 생환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4. 안검 황색종 레이저



안검의 황색종을 제거 치료 중에 레이저인지 수술인지를 결정하는 것은 침범 깊이와 크기입니다. 안검황색종은 다른 황색종에 비해 비교적 얕은 피부층에 발생하기 때문에 레이저 치료도 제거에 효과적입니다.

안검황색종 수술보다 레이저로 치료해야 하는 이유(피부과전문의 홍광철)

특히 황색종의 초기 치료나 병변의 크기가 작은 경우는 레이저 치료로 제거합니다. CO2 레이저에 의한 치료 레이저 치료 중 가장 간단한 방법은 CO2 레이저나 아미움야 글레이저를 이용하여 점을 빼듯이 병변을 깎아 제거하는 방법입니다.

시술이 간단하고 횟수도 적어 수술이나 다른 레이저에 비해 치료비도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과색소 침착이나 저색소증이 생기거나 치료 흔적, 흉터가 생기기 때문에 이러한 부작용을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시술 후 2주 정도의 상처 관리가 필요합니다.

5.안검황색종 수술



안검황색종의 전통적인 치료 방법은 사실 수술적 제거를 통한 치료입니다. 특히 다른 황색종에 비해 안검황색종에서는 드물지만 침범 정도가 깊을 수 있어요.

안검황색종 수술 직후

진피층을 넘어 눈을 감는 안륜근 등 근육층 깊은 곳까지 침범하거나 황색종의 크기가 커서 제거 후 피부 이식이 필요한 경우에는 수술적 치료가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광범위한 안검황색종 수술은 1회만으로도 제거가 가능하므로 장기간 치료를 하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특히 눈커플 처짐 등으로 윗안경수술 등이 계획되어 있는 분이라면 제거수술도 함께 할 수 있으므로 이런 경우 수술적 치료를 권장합니다.

하지만 피부를 절제하고 남은 피부를 당겨 봉합하게 되므로 수술 후 눈커플의 당김과 눈매가 달라지는 부작용이 생길 수 있습니다.

또한 황색종이 눈 전체에 흩어져 광범위하게 퍼져 있거나 안구에 가깝게 위치하는 경우에는 이를 모두 드러내고 절제하는 것은 부담과 한계가 있을 수밖에 없습니다.

눈과 가까운 위치에 수술적 치료를 할 경우 안검외반증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다는 점도 고려해야 합니다.

5.1 안검황색종 예방법



전신적인 치료로는 운동 요법과 식이 요법, 약물 요법이 있습니다. 고지혈증을 개선하기 위해 우선 운동 치료와 식이 요법을 실시하는 것이 좋습니다.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당뇨병의 운동 요법.

하루에 30분 이상 땀이 날 정도의 운동을 일주일에 세 번 이상 하기, 식이요법으로는 인스턴트 식품 줄이기, 트랜스 지방이 있는 음식 피하기, 가공된 기름이 사용된 음식 피하기 등이 있습니다.

약물요법은 일반적으로 약물요법은 3개월 정도의 식이요법과 운동요법 후에도 고지혈증이 지속되거나 콜레스테롤이 300mg/dl 이상이고 중성지질이 500gm/dl 이상이거나 허혈성 심장질환 위험인자를 2개 이상 가지고 있다면 pitavastatin과 같은 약물요법을 병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5.2 안검황색종 자연치유



안검황색종은 젊은 청년층부터 중장년층까지 다양한 연령대에서 발생할 수 있으며 그 위치와 크기도 제각각입니다. 따라서 발생한 노란 점에 대해서는 크기가 커지는지 지속적으로 관찰하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하기 쉬운 자연 치유법

기능적으로 문제가 없더라도 증상이 악화된 경우 개개인의 눈빛이나 형태를 변형시킬 수 있으며 초기에 안검황색종이 의심되면 병원에서 치료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에 발생할 수 있는 다른 종양과 달리 안검황색종은 가려움증이나 통증을 동반하지 않고 방치하거나 자연치유를 기대하는 경우가 있지만 자연스러운 치유는 어려워질수록 치료방법이 더 어렵고 눈 모양의 변형이 있을 수 있습니다.

재발 가능성이 있는 단순 제거가 아닌 정확한 진단과 치료요법을 통해 종양을 깨끗이 제거하고 꼼꼼한 사후관리를 통해 이전과 같은 깨끗한 눈가 피부로 회복하십시오.

>함께 보면 좋은 포스트

미세먼지 줄이는 행동요령 대처법 9가지

림프부종 증상 예방법 12가지

알레르기 비염 수술 치료법 3가지

지금까지 안검황색종 및 치료 수술법 3가지를 알려드렸습니다. 전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게 있다면 아래 글 안검황색종 자연치유를 참고해보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