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크라넬 여성탈모약 부작용 사용법 4가지



엘크라넬 여성탈모약 부작용 사용법 4가지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으면 엘크라넬 효과 및 엘크라넬 부작용을 이해하게 되실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엘크라넬 여성탈모약 및 엘크라넬 약국 가격이 궁금하신 분들은 반드시 끝까지 읽어주세요. 아래에서 엘크라넬 사용법 4가지를 공유해드리겠습니다.



1. 엘크라넬 작용 원리

엘크라넬은 안드로겐성 탈모 치료에도 탁월하지만, 애초에 엘크라넬의 개발 목적은 프로페시아와 아보다트를 복용할 수 없는 여성을 위한 대체제로 개발된 제품입니다.

엘크라넬 여성탈모약 부작용 사용법 4가지

​여성이 프로페시아나 아보다트를 복용하면 임신중인 여성은 태아의 성기발달, 기형 등 태아에 악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가임기 여성은 복용을 금지되어 있습니다.

​이런 문제 때문에 엘크라넬에서는 알파트라디올이라고 하는 성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알파트라디올은 여성이 사용해도 비교적 안전한 성분이기 때문에 여성들이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엘크라넬은 초기탈모나 국소부위 탈모에 가장 효과가 있는 분인데, 이미 탈모가 진행되어 모발이 너무 빠지거나 모발이 가늘어진 상태에는 별다른 효과를 기대할 수 없다고 합니다.

<70> 엘크라넬의 탈모 치료 효과

​그리고 여성탈모 중에서도 두정탈모에 효과가 있으며 여성분들도 DHT(데히드로테스토스테론)에 의하여 모발이 빠지는 경우가 많은데 유전탈모치료제로 개발된 엘크라넬이 여성의 두정탈모에 효과적입니다.

​탈모를 일으키는 주원인은 남성호르몬 DHT인데, DHT를 만드는 데 사용되는 효소 중 하나인 17베타-에스트라디올과 알파트라디올은 동일한 구조를 띄고 있으나, 작용기가 달라 17베타-에스트라디올 생성을 억제할 수 있습니다.

​간단히 말해서 국소적으로 탈모에 작용하는 남성호르몬의 합성을 저해하고 여성호르몬의 합성을 증가시킵니다.

2. 엘크라넬이란



여성 탈모약 엘크라넬은 여성분들이 겪는 남성 탈모에 쓰일 수 있는 약입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우리나라 5.6%의 여성이 남성형 탈모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왜 여성에게 남성 탈모가 생기는가? 라는거에 대해 의구심을 품을 수 있겠는데요. 그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정수리탈모 치료 엘크라넬~

먼저 남자와 여자 모두 남성호르몬, 여성호르몬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만 남성은 남성호르몬이, 여성은 여성호르몬이 많고 비율이 다른 것일 뿐이지요. 성 호르몬의 합성과정을 살펴보면 그 과정이 겹치는 곳이 많습니다.

탈모로 돌아와서, 남성 탈모의 원인은 머리카락에 작용하는 남성호르몬인 DHT가 원인입니다. 이 원인 물질인 DHT가 여성분들에게도 있기 때문에 여성분들도 남성형 탈모가 발생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남자와 여자가 갖는 남성 탈모는 어느 정도 차이를 보이는데, 여성분들은 DHT가 머리카락에 작용하는 수용체의 발현이 적고, 테스토스테론이 에스트라디올로 변하게 해주는 P-450 아로마타

아제(aromatase)가 많아 남성호르몬들이 머리카락에 작용을 덜 하게 되고 탈모의 정도도 미약하게 나타나는 것입니다.

3. 엘크라넬 성분



엘크라넬의 성분은 여성호르몬 중 [The solution 0.025% Ell-Cranell® alpha (17α-estradiol, Galderma Korea, Co., Seoul, Korea)]의 성분은 17α-estradiol으로 17β-estradiol의 구조이성질체입니다. (이성질체 : 분자식은 같으나, 구조가 다른 화학물질)

판시딜 엘크라넬의 역할에 대해

말이 어렵게 느껴지실듯 하여 좀 더 쉽게 쓰면, 에스트라디올이라는 여성호르몬을 들어보셨나요? 에스트로젠 비슷한거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엘크라넬 성분은 그 여성호르몬과 비슷한 녀석으로 체내에서 약한 여성호르몬 효과를 나타낸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4. 엘크라넬 효과



국내의 한 연구에서 한국 여성들을 대상으로 시행한 엘크라넬의 효과에 대해 조사해보았습니다. 

대략 50명의 여성들을 대상으로 엘크라넬의 효과를 테스트해본 이 연구는 여성 탈모의 분류 중 하나인 Ludwig-Classification의 I, II level의 환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엘크라넬 여성 탈모 치료제는 어떤 것?

4-8개월의 약물을 테스팅해보고 연구 결과를 얻었는데, 결론은 효과가 있다는 내용입니다. 

사진과 기계를 통해 본 약물의 효과는 분명 있었으나 눈에 띄는 효과가 적어 환자들의 만족도는 그렇게 높지 않았다는 것이 대략적인 결과입니다.

반면 미녹시딜과 엘크라넬 효과를 비교한 연구를 보면 미녹시딜의 효과가 더 우수했다라는 결과가 있어 사용한다면 엘크라넬 단독보다는 미녹시딜과 병행하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5. 엘크라넬 가격



엘크라넬은 일반의약품으로 약국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혹은 해외로 직구해서 구하시기도 합니다. 엘크라넬 약국 가격 기준 100ml : 40000-45000원 직구 가격 기준 100ml : 25000원 약국과 직구가 차이가 나긴 합니다.

엘크라넬 구매 ? 독일아마존 어플 바로사에서 저렴하고 간단하게

또한 쿠팡이나 인터파크 등에서 구매 가능하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한번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다만 사용하시기에 앞서 먼저 의사와 상담을 하고 처방을 받으셨거나 기존에 사용하시던 분들 중 문제가 없는 분들은 직구를 이용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5.1 엘크라넬 사용법



알파트라디올(엘크라넬 제품의 주성분)은 엘크라넬 홈페이지 기준, 1일 1회 사용을 원칙으로 하며, 1회 3mL를 사용합니다.

3mL는 양이 상당히 많기 때문에 스포이드 등의 도포 기구로 소량씩 두피에 뿌려 손가락 끝으로 가볍게 두드리면서 간단히 마사지해 주면 좋습니다.

탈모치료제 성분이 다른 엘크라넬

만약 또 다른 색칠모는 탈모치료제인 미녹시질과 엘크라넬을 함께 사용한다면 끈적임 때문에 머리카락이 끈적거려 보입니다.

미녹시질을 오전 중에 사용하기에 불편한 느낌이 많기 때문에 엘크라넬은 오전에 사용하고 미녹시질을 자기 전에 사용하시는 것이 훨씬 편합니다.

알파트라디올(엘크라넬 제품의 주성분)은 1일 1회 사용을 원칙으로 하며, 1회 3mL를 사용합니다.

3mL는 양이 상당히 많기 때문에 스포이드 등의 도포 기구로 소량씩 두피에 뿌려 손가락 끝으로 가볍게 두드리면서 간단히 마사지해 주면 좋습니다.

만약 또 다른 색칠모는 탈모치료제인 미녹시질과 엘크라넬을 함께 사용한다면 끈적임 때문에 머리카락이 끈적거려 보입니다.

미녹시질을 오전 중에 사용하기에 불편한 느낌이 많기 때문에 엘크라넬은 오전에 사용하고 미녹시질을 자기 전에 사용하시는 것이 훨씬 편합니다.

5.2 엘크라넬 부작용



엘크라넬 부작용 관련해서는 국소적으로 소양감, 홍반, 가려움증 같은 증상이 있었고, 이 부작용들의 빈도는 적었으며 그 외로 미녹시딜에서 발생할 수 있는 저혈압, 부정맥 등의 전신 반응은 없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혹시 엘크라넬 사용 중 문제가 생긴다면 의사와 상담해보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몰테일 추천] 독일 구매대행 바이씽 인기상품 TOP 10! 네스프레소, WMF, 아에게 등!

5.3 엘크라넬 주의사항



>다음과 같은 자는 이 약을 사용하지 말 것.

엘크라넬 효과 & 엘크라넬 부작용

-이 약 및 이 약의 구성 성분에 과민반응이 있는 환자
-18세 미만 어린이 및 청소년 (사용 경험이 없음)
-임산부 또는 임신 가능성이 있는 여성(사람이나 동물에 대한 적절한 연구결과가 없음)
-수유부(수유 중 사용 경험이 없음)

>이 약을 사용하는 동안 두피가 지성이 될 수 있습니다.

>기타 이 약 사용시 주의사항

-이 약은 눈과 점막에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이 약을 1년 이상 사용하는 것에 대한 안전성과 유효성이 확립되어 있지 않으므로 1년 이상 사용할 경우 의사와 상의하여 결정해야 합니다.
-이 약을 중단한 뒤 이 약의 효과가 얼마나 지속될지에 대해서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이 약이 운전이나 기계 조작에 미치는 영향은 연구되지 않았습니다.
-이 약의 과량 투여에 대한 보고는 없으며, 이 약 농도에서 활성 성분의 독성은 없다. 잘못 복용한 경우 주요 증상은 이소프로판올 중독 증상과 비슷      한 증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함께 보시면 좋은 포스트

smdr 수면영양제 및 불면증 영양제 구매전 체크사항

레이델 폴리코사놀 및 쿠바산 폴리코사놀 복용법 4가지 주의

이경제 황제 침향원 및 보의당 침향환 복용법 가격 판매처

지금까지 엘크라넬 및 엘크라넬 부작용 펀매처를 공유해드렸습니다. 읽어보니 어떠신가요? 다른 정보도 필요하시다면 아래 글 여성 탈모약, 먹는 탈모약을 참고하시면 큰 도움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 구독, 하트(공감)를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