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산균 정장제 라시도필캡슐 약용기전 주의사항 7가지



유산균 정장제 라시도필캡슐 약용기전 주의사항 7가지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이 문서를 전체적으로 읽으면 라시도필 성분 및 라시도필캡슐 약용기전을 알아두시는 데에 좋을 것입니다. 라시도필캡슐 주의사항 7가지가 궁금하다면 반드시 모두 읽어주세요.



한국팜비오 유산균 의약품 라시도필이 불안과 스트레스를 느끼는 환자의 증상을 개선시키고 기분을 좋게 해주는 활성유산균입니다.

라시도필캡슐,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에 대해서 알아보고 복용합시다

라시드필 섭취로 불안 스트레스와 관련된 신경전달물질 분비가 활성화되고 면역기능 상승으로 경도와 중증도 사이의 스트레스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유산균이 함유된 약으로 의사의 처방전 없이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는 일반의약품입니다.

1. 프로바이오틱스(정장제,유산균) 란



우리 장에는 유해균·유익균이 균형을 잡고 살아가는데 유해균이 많아지면 여러 질병에 걸릴 수 있다고 합니다.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추천

그래서 장에 유익균을 넣으면 건강에 도움이 된다는 거죠. 이 유익균이 바로 프로바이오틱스(probiotics)입니다.

세계보건기구(WHO)는 프로바이오틱스를 충분한 양을 섭취했을 때 건강에 좋은 효과를 주는 살아있는 균’으로 정의하고 있습니다.

2. 라시도필캡슐 성분



락토바실루스람노수스R0011균, 락토바실루스헬베티쿠스R0052균, 혼합분말 성분 250mg이 함유되어 있으며 이성분은 KPCI 약효분류상 지사제, 유산균 정장제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라시도필캡슐 복용 방법과 라시도필캡슐 복용 시 주의할 점을 알아봅시다

​람노수스는 대장균, 칸디다균, 포도상구균 등에 대한 항생능력이 있어 유해균 억제 및 장내 염증완화에 도움받을 수 있습니다.

라시도필에 포함된 두 가지 유산균은 배변 활동과 장 건강에 도움을 주고 유산균 증식 및 유해균 억제에 도움을 준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3. 라시도필캡슐 효능



장내 세균총 이상의 회복 및 정상화 항생제를 복용하는 경우 항생제 부작용으로 인해 장내 세균총 균형이 깨지면 설사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라시도필캡슐 효과 및 부작용 필요한 정보만!!

장내 세균총을 정상화시켜 설사, 과민성대장증후군, 아토피, 항생제 사용으로 인한 설사, 질염 헬리코박터 파일로리 감염 등에 효과가 있습니다.

항암치료로 인한 변비 증상이 있는 환자에게는 폴락스산과 라시드필 캡슐을 함께 처방하기도 합니다.

라시도필캡슐 복용 방법과 라시도필캡슐 복용 시 주의할 점을 알아봅시다

배변활동이 불규칙한 경우 민감한 대장활동으로 복통 또는 복부팽만감이 있는 경우 효과가 있으며 장내발효 이상 등의 증상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설사 예방, 설사 기간을 단축시키고 항균 효과로 위장 관내 균을 없애는 역할을 합니다.

4. 라시도필캡슐 약용기전



위장 내 소화액과 담즙산에 안정되며 주로 소장에서 활동하며 소장 내 균총 비율을 정상화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약사가 알려주는 람노스캡슐 vs 람노스과립 vs 람노스산 : 람노스 250mg, 500mg, 가격

프로바이오틱스 작용기전, 생균제는 면역계를 자극하여 장질환을 억제합니다.

장내에서 병원성 장내 세균과 영양소에 대해 경쟁적으로 이용하고 항균물질을 생산하여 장 건강을 증진합니다.

병원성 미생물이 장 점막에 부착되는 것을 억제합니다. 병원균의 장상피세포 침투를 억제합니다.

5. 라시도필캡슐 20mg



라시도필 캡슐 [20mg],영 Lacidofil cap [20mg], 제조사명 한국팜비오 함량 20 mg

라시도필캡슐 의약품 알고 쓰시나요?

모양 -분할선-색상1 흰색 색상2 흰색 표면글자(앞) LCF 표면글자(뒤) -단위 CAP 제형분류 경구제-캡슐

락토바실루스람노수스R0011균락토바실루스헬베티쿠스R0052균 혼합분말 250mg 경질캡슐 투여경로 경구(내용고형)

성상 연한 갈색 가루가 있는 미백색 분말의 상하부 백색 내지 미백색의 경질캡슐로 이루어졌습니다.

5.1 라시도필캡슐 복약정보



유산균 정장제 라시도필을 1개월 정도 투여해도 증상 개선이 없는 경우 전문가와 상담하십시오. 평소에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세요.

라시도필캡슐 효능과 투약법 및 주의사항 알아볼까요?

위에 자극을 주는 강한 향신료, 카페인 등의 섭취는 삼가 주시기 바랍니다. 최대한 습기가 적고 서늘한 곳에 보관하세요.

평소에는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고 설사로 인한 수분 보충 시에는 따뜻한 보리차나 이온음료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5.2 라시도필캡슐 가격



유산균 정장제 라시도필 캡슐 가격은 50,000원~40,000원 내외로 120캡슐, 2개월분 기준이며 약국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라시도필캡슐 의약품 정보 제대로 알고 투약하시나요?

덧붙여서 유산균은 보험 급여에서 제외되어 있기 때문에 병원에서 처방되는 경우에도 보험 적용이 되지 않습니다.

심평원 기준에 따라 6세 미만 급성 감염성 설사, 6세 미만 항생제로 인한 설사, 괴사성 장염의 경우에만 급여가 인정됩니다.

5.3 라시도필캡슐 복용법



유산균 정장제 라시도필은 성인 및 12세 이상 어린이의 식중 또는 식후 30분 이내에 1회 1캡슐, 1일 2회 복용합니다.

내 몸 지키는 안전한 약 복용법

밀폐용기, 냉장(2~8℃) 보관합니다. 대부분의 프로바이오틱스는 차갑고 저온에서 오래 생존하기 때문에 냉장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25℃ 이하의 상온에서 보관할 경우 12개월까지 사용 가능합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살아있는 균이기 때문에 시간이 지남에 따라 감소합니다.

5.4 라시도필캡슐 부작용



부작용이 거의 없는 편이지만 다음과 같은 이상반응이 나타날 경우 이 약의 복용을 즉시 중단하고 의사와 상의해야 합니다.

라시도필 캡슐 락토바실러스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변비 설사 과민성대장증후군 효능 효과 복용법 보관 부작용 주의사항

패혈증 우려가 있는 경우 감염 확인을 위해 반드시 혈액검사를 해야 합니다. 인슐린 의존성 당뇨병 환자의 경우 혈당을 모니터링하고 인슐린 섭취를 적절히 조절해야 합니다.

유산균 정장제 라시도필캡슐의 내용물을 분리하여 복용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차가운 음료나 음식과 함께 복용해야 합니다.

5.5 라시도필캡슐 주의사항 7가지



락토바실러스균을 복용해야 하기 때문에 면역력, 수술 부위가 완치되지 않은 경우 복용하기 전 상담을 받아야 합니다.

라시도필 캡슐 효능 복용법(생유산균, 정장제 유산균)

면역결핍 환자와 항암요법 또는 장기이식 등 기타 요인에 의해 면역력이 저하된 환자에게 주의하십시오.

심내막염 또는 심근염 병력이 있는 사람으로서 수술(일반적으로 대장수술을 의미하지만 구강 및 치과수술을 포함합니다.

혈액성 설사(특히 유아와 노인) 환자, 짧은 장증후군 영아 당뇨병 등 췌장 기능에 이상이 있는 환자는 상담을 받아야 합니다.

[건강] 비강진 진료 및 처방 후기

1개월 정도 복용해도 증상이 개선되지 않으면 의사 또는 약사의 상담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유산균 정장제 라시도필캡슐은 의약품 품질 저하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원래 용기에 넣어 단단히 닫아 보관하십시오.

>추천 글

– 단백질보충제 BCAA 아미노산 탈모 주의사항 7가지

– 간영양제 헬씨칸 실리마린 주의사항 5 가지

– 갱년기 영양제 블랙마카 아미노산 주의사항 6가지

오늘은 유산균 정장제 및 라시도필캡슐 약용기전 주의사항 7가지를 공유해보았습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게 있다면 아래의 글 라시도필캡슐 주의사항을 참고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