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노베타딘질정 및 지노베타딘질좌제 성분 사용법 주의사항



지노베타딘질정 및 지노베타딘질좌제 성분 사용법 주의사항을 알아보겠습니다. 이 문서를 읽어주신 분들은 지노베타딘 질정 성분 및 지노베타딘질좌제 사용법을 알게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지노베타딘 질정 효능 및 지노베타딘 질세정액 사용법의 정보가 필요하신 분들은 끝까지 읽어주세요. 아래의 포스트에서 지노베타딘 주의사항 정보를 드리겠습니다.

여성들에게는 남에게 말할 수 없는 고민 중의 하나가 질에 관련된 질한이라고 생각합니다. 여성 한정이지만 질은 아이를 낳고 여성의 생식기 중 하나이므로 가장 청결시되어야 하는 곳이지만 질에 질환이 있다고 누구에게도 말하기도 좀 그래서 숨기려고 하는 부분 중 하나입니다.

 지노베타딘질정 및 지노베타딘질좌제 성분 사용법 주의사항

그러나 이러한 질 건강염증 치료에 좋은 지노베타진 질정/실세정액/질좌제 등으로 불리는 일반의약품은 개별 기관용 의약품 비뇨생식사관 및 항문용 약비뇨생식기관용제에 포함된 의약품입니다.

지노베타진 질정/질세정액/질좌제는 그 주성분이 포비돈입니다.오드로서 질 내 염증 질환에 효능이 있으며, 간디다성 질염, 트리코모나스성 질염, 비핵이성혼합감염 질염 등 이러한 질 질환에 긍정적인 효능을 나타냅니다.

비노베타진은 약국 어디에서나 만날 수 있으며 사용법도 긍정적입니다. 이런 지노베타진 성분 주의사항을 아래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질염
질염은 주로 박테리아와 곰팡이에 의해 발생합니다. 박테리아나 곰팡이에 의해 가려움증 및 비정상적인 질 분비물을 특징으로 하는 감염질환입니다.

질염에는 세균성 질환, 칸디다성 질염, 트리코모나스 질염의 3종류가 있습니다. 세균성 질환은 정상적으로 산성 환경이 유지되는 질 내에 살고 있는 락토바시리라는 유산균이 없어짐으로써 다른 세균이 번식하기 때문에 발생합니다.

즉, 질 내의 정상 산도는 pH4.0에서 4.5 입니다.질 내 환경이 알칼리성이 되어 정상 세균은 사라지고 자라지 않아야 할 세균이 우세해져 감염증이 발생합니다.

칸디다성 질염은 일반적으로 칸디다 알비칸스(candida albicans)에 의해 감염되는 염증입니다.칸디다 균은 원래 우리 몸에 정상적으로 존재하는 균입니다.

정확한 원인은 밝혀지지 않았으나 당뇨병, 항생제 사용, 에스트로겐 함유량이 높은 경구피임약 사용, 임신, 에스트로겐 투여, 면역력 약화 시 자주 발생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위의 이유에서 몸의 균형과 면역력이 약해지면 정상적으로 존재하고 있던 칸디다균이 증식하여 감염 증상이 나타납니다. 트리코모나스 질염은 트리코모나스라는 이름을 가진 기생충에 의해 발생하는 질염으로, 대부분의 사람들이 성관계를 통해 전염됩니다.

트리코모나스 감염은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도 함께 치료를 받아야 하는 질병입니다.남성은 요도염, 전립선염의 형태로 나타날 수도 있지만 대부분 증상이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질염 3가지 비교표

다음은 세 가지 질염 증상을 비교한 표입니다. 3가지 질염 모두 가려움을 동반하며 세균성 질염은 주로 생선 썩는 냄새, 트리코모나스 질염은 계란 썩는 냄새에 비유합니다.

 계속되는 만성질염 예방하는 방법은?!

칸디다성 질염은 냄새가 거의 없는 것이 특징입니다. 세균성 질환은 흰색 또는 회색 냉기를 나타내며 칸디다성 질염은 치즈 형태의 질 분비물,

트리코모나스 질염은 노란 빛을 띤 녹색 거품이 이는 점액 상태의 냉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칸디다성 질염과 트리코모나스 질염의 경우는 성교통이 심한 경우도 있습니다. 다음은 지노 베타 딘 홈페이지에서 제공이 되고 있는 질염 진단 테스트입니다. 한번 체크해보세요!

>지노베타딘질정 성분

지노베타진질산(질좌제)의 성분은 포비돈요오드 200mg입니다. 포비돈요오드는 요오드와 폴리비닐피롤리돈의 복합체로 광범위한 살균, 소독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약국질염 치료제 중 가장 넓은 살균효과로 세균뿐만 아니라 곰팡이나 바이러스에 효과적으로 작용하는 성분입니다.

 카네스텐 질정, 지노베타딘 질좌제와 질세정액 사용법 알아봐요 (칸디다 질염약 자주 써도 될까?)

따라서 지노베타진 질정(질좌제)은 세균성(박테리아성) 질염뿐만 아니라 칸디다성 질염과 트리코모나스 질염, 그리고 비특이성 광혼합 감염으로 인한 질염에도 치료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산부인과 수술 전 처치를 위해 사용되기도 합니다.

치료 범위가 넓기 때문에 제가 정확히 어떤 증상의 질염에 해당하는지 잘 모르는 경우에도 치료를 위해 쉽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또한 지노베타진 질 정육을 이용하여 살균 소독을 하며, 질염을 치료하는 경우 다른 질 정육보다 질 내에 좋은 유익균이 빠르게 정착하기 때문에 질 내 세균 총회복이 빠르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지노베타딘 효능

지노베타진은 포비돈요오드가 주성분입니다. 잘 다친 데 바르는 빨간 약 있잖아요 그게 포비돈 요오드입니다. 포비돈 요오드에는 에볼라 바이러스도 사멸시키는 힘이 있다고 합니다!

 질염에 쓰는 일반약 총 정리 - 질염약 총 정리 & 원인, 감별

바이러스, 세균, 곰팡이 살균 작용이 매우 효과적입니다. 강력한 살균효과로 손 세정제로도 개발할 예정입니다. 또한 포비돈요소에서 효력을 발휘하는 것은 ‘요오드’이며, 이 요오드는 한 번에 피부에 흡수되면 상처를 자극하여 심한 통증을 일으키게 됩니다.

그래서 이 ‘포비돈’은 요오드를 단단히 잡아두었다가 요오드가 피부에 빠르게 흡수되지 않고 천천히 흡수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지노베타진은 약산성인 포비돈요오드 성분으로 질 내 pH에 영향을 주지 않고 유익균을 빠르게 회복시켜 각종 질염의 원인균에 대해 살균 효과를 발휘합니다.

>지노베타딘 부작용

지노베타진 질정은 여성의 질염(칸디다성, 트리코모나스성 등)과 산부인과의 수술 전 처치에 쓰입니다. 이 약 성분에 과민증 환자, 신부전 환자, 감상선 기능 이상 환자, 6개월 미만 유아 등에게 투여해서는 안 됩니다.

 지노베타딘 질좌제 (질정) 효능과 사용법과 질염 예방법은?

부작용으로는 피부에 때때로 통증 가려움 자극감 발진 발적 피부염 드물게 작열감(열감), 피부궤양, 접촉성 피부염 등이 나타날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지노베타딘질정 가격

지노베타딘 질정의 경우 일반의약품으로 분류되어 약국에서만 구입이 가능합니다. 주변 약국에 3곳 정도 방문하셔서 구입하시면 되고, 가격은 10개 든것이 보통 10,000원 내외입니다.

>지노베타딘질정 사용법

 지노베타딘 질정넣는 방법, 질세정액 사용법(제약사에 확인한 찐 사용법)

총알 처럼 길쭉하고 앞부분이 뾰족한 형태인데요. 1정에 포비돈요오드로 200mg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1회 1정을 질 내 깊숙이 삽입해 주시면 됩니다. 질정이 녹아서 흘러내릴 수 있어 자기 전에 사용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질정 어떻게 삽입하나요?

(질정넣는 방법)

질정넣는 방법을 그림으로 설명해드릴게요!

 지노베타딘 질정넣는 방법, 질세정액 사용법(제약사에 확인한 찐 사용법)

1. 손과 외음부를 깨끗하게 씻습니다.

​ 화장실 다녀온 뒤 손 씻는다 안씻는다?

2. 포장재를 제거하고 질정(질좌제)를 준비해 주세요. 질좌제주입기를 사용하실 거라면 같이 준비해 주세요.

 지노베타딘 질정 - 질정넣는방법, 얼마나 깊게 넣나요? 잘 안들어갈 땐?

지노베타딘 질정을 개봉한 모습! 포장재가 서로 딱 붙어 있어서 개봉하기 어렵더라고요ㅠㅠ

​ [질염] 우리의 꽃분이는 소중해요 (질염치료제,여성청결제 추천)

3. 질정을 넣기 좋은 자세를 취해주세요.

(누워서 다리 구부리기, 서서 의자에 한쪽 다리 올리기)

​ 지노베타딘 질정넣는 방법, 질세정액 사용법(제약사에 확인한 찐 사용법)

4. 검지나 중지 손가락을 이용해, 질 안쪽으로 깊숙이 밀어 넣어주세요.

 지노베타딘 질정넣는 방법, 질세정액 사용법(제약사에 확인한 찐 사용법)

손가락 대신 지노베타딘 질정(질좌제)와 동봉된 질좌제주입기를 사용하셔도 됩니다.

​ 지노베타딘 질정넣는 방법, 질세정액 사용법(제약사에 확인한 찐 사용법)

이렇게 한쪽 다리를 의자 위에 올린 자세로 넣으셔도 돼요. 질좌제주입기를 이용해 질정을 깊숙이 넣어주세요.

 질염약 지노베타딘 질정 효과, 질정넣는방법 알아봐요

5. 5분 정도 누워있다가 일어나셔도 됩니다. 약액이 흘러나올 수 있으니 자기 전에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지노베타미딘 세정액 사용법

지노베타딘 질정넣는 방법, 질세정액 사용법

 [약] 약국 질염 치료제 지노베타딘 질정, 세정제 사용방법(feat. 포비돈 요오드)

지노베타딘 세정액은 포비돈요오드를 10%로 희석한 상태입니다. 지노베타딘 세정액 30ml를 따뜻한 물 1L에 희석하여 질내외를 1일 1~2회 세정합니다. 살균성 질세정, 국소세척 및 방취의 경우에는 1주 1~2회 세정합니다.

>지노베타딘 세정액으로 질내외 세정하는 방법

1. 깨끗한 대야에 따뜻한 물 1L를 받고 지노베타딘 세정액 30ml를 희석합니다.

​2. 희석액에 외음부까지 잠기도록 엉덩이를 푹 담급니다.

 지노베타딘 질정넣는 방법, 질세정액 사용법(제약사에 확인한 찐 사용법)

3. 30초-1분간 좌욕 후 헹구어냅니다. 착색의 우려가 있으니 장시간 담그지 않도록 합니다.

>지노베타딘질정 주의사항

지노베타진 질정은 요오드 성분 때문에 갑상선 질환이 있거나 방사선 치료를 받고 있거나 하면 사용을 권장하지 않습니다. 상태에 따라 다른 질정증이나 요오드 성분이 아닌 질 세정제를 사용하여 질염 치료를 해야 합니다.

 지노베타딘 질정 주의사항까지 알아보기

같은 이유로 임산부나 수유 중인 분이라도 지노베타진질정 사용 전에 의사나 약사와 상담 후 사용하십시오. 비누는 지노 베타진질정의 살균 작용을 약하게 할 수 있습니다.

비누를 사용한다면 충분히 씻어 낸 후에 질 정제를 사용해야 합니다. 또한 비누의 경우 알칼리 성분으로 산성 환경을 유지해야 하는 질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치는데요.

질 내 산성 환경이 훼손되면 방어벽이 약해지고 유해균에 감염되기 쉬워집니다. 사용 시 두드러기, 가려움증, 발진, 질 출혈, 복통 등의 부작용이 나타나면 질 정제 사용을 즉시 중지해야 합니다.

질염 치료 중에는 지노베타진 질정은 콘돔이나 질 내 피임용 격막 등 라텍스 또는 고무제품을 약화시킬 수 있으므로 다른 피임법을 병행해야 합니다.

가급적 질염 치료 중이라면 재발 또는 감염을 방지하기 위해 성행위를 하지 않습니다.

>함께 읽을만한 추천 글

지금까지 지노베타딘 질정 및 지노베타딘질좌제 성분 사용법 주의사항을 전달해보았습니다. 모두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게 있다면 아래 글 지노베타딘 세정액을 참고하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