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농증 부비동염 점막수축제 주의사항 5가지



축농증 부비동염 점막수축제 주의사항 5가지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이 문서를 읽으면 부비동염 증상 및 부비동염 점막수축제을 알게 될 겁니다. 부비동염 주의사항 5가지의 정보가 필요하면 모두 읽어주세요. 이제 밑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부비강염이란 부비강 내를 덮고 있는 점막에 염증이 생기는 것을 통칭하는 것으로 대부분 비염에 속발합니다.

비염 없이 부비강염만 단독으로 발생하는 경우는 거의 없기 때문에 ‘소비강염’이라고 부르는 것이 더 정확한 표현입니다.

축농증 비부비강염은 이환 기간에 따라 급성, 아급성, 만성 비부비강염으로 분류됩니다.

1. 부비동염이란



부비동이란 얼굴뼈 속 공기로 채워진 빈 공간을 의미하며 부위에 따라 우골동, 상악동, 전두동, 접형동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소아 비염/부비동염 | 위례상쾌한이비인후과의원

부비동은 자연공이라는 작은 통로를 통해 비강으로 열려 있습니다. 부비강의 역할은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음성 공명, 외부에서 흡입하는 공기에 대한 가습, 비강 내 압력 조절, 그리고 두개골을 가볍게 하는 등의 역할을 하는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2. 부비동염 증상



축농증 코부비동염은 우리 주변에서 매우 흔하게 접할 수 있는 질환 중의 하나입니다.

부비동염 증상과 치료 : 네이버 블로그

정상적인 성인은 매년 여러 차례 감기에 걸리는데 87%에서 부비강이 침범되며, 이 중 0.5~2%는 급성 세균성 비부비강염으로 진행됩니다.

이렇게 부비동 내부에 화농성 액체가 고인 경우를 흔히 축농증이라 하며 코부비동염의 증상은 일반적으로 급성과 만성의 경우로 나눌 수 있습니다.

급성 코부비동염은 주로 발열 증상이 심하고 만성 코부비동염은 피로감, 집중력 저하와 같은 비특이적 증상이 많습니다.

3. 부비동염 원인



급성 코부비동염의 원인으로 바이러스 감염에 의한 급성 비염, 치아감염, 외상, 해부학적 이상, 전신질환 등을 들 수 있습니다. 

급성 부비동염 원인증상확인 및 치료예방법 꼭!

급성 세균성 코부비동염 환자의 상악동에서 가장 많이 분리되는 균주는 폐렴연쇄구균, 인플루엔자균,

이외의 쌍구균류, 그리고 모락셀라균 등이며 드물지만 혐기성 세균과 황색포도구균도 검출됩니다.

 진균에 의한 급성 코부비동염은 매우 드물지만 당뇨병, 면역억제제 장기사용 환자에서 간혹 볼 수 있습니다. 

4. 점막수축제



점막수축제는 콧속과 부비동을 덮고 있는 점막을 수축시켜 자연공을 통한 부비동 내부 점액물질 배출과 공기소통을 돕는 역할을 합니다.

베스트아이들병원

보통 약의 사용 형태에 따라 먹는 복용약과 콧속에 뿌리는 국소 약물로 나뉘어져 있으며 점막수 축제는 일시적으로 코막힘 증상을 호전시킬 수 있습니다.

하지만 국소형 점막수 축제를 오래 사용하면 약제에 반응하지 않고 오히려 점막이 붓는 약물성 비염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5. 부비동염 치료



축농증 코부비동염의 치료원칙은 첫번째 적절한 항생제를 충분히 투여하며, 두번째 자연공을 통한 부비동의 배액과 환기를 유지시킵니다.

낡은 정부의 혁신 없이 메르스 통제도 없다 | ㅍㅍㅅㅅ

세번째 발병의 선행요인을 개선하는 것입니다. 급성 코부비동염의 약물치료의 근간은 항생제 치료입니다. 

급성 코부비동염의 부가적 치료는 점막의 섬모운동을 증진시키고 점막의 부종을 완화시키는 데 중점을 둡니다. 

부비동염 증상과 치료 : 네이버 블로그

만성 코부비동염의 경우 점막의 부종이나 염증반응의 고착화를 막는 것이 주목적이므로 부가적 치료의 비중은 급성 코부비동염 때 보다 큽니다. 

대부분의 부가적 치료방법은 저렴하고 부작용에 대한 우려가 적어 보조치료 수단으로 자주 이용됩니다.

5.1 부비동염 두통



축농증 부비동염으로 인한 두통은 주로 부비동의 염증으로 인해 발생하며 부비동은 두 개씩 대칭적으로 존재합니다.

지끈지끈 편두통, 일상생활 힘든 정도면 ‘질병’ - 당신의 건강가이드 헬스조선

두 부비동이 각각 압력과 산소 농도 등을 조절함으로써 뇌로의 영양 공급이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그런데 부비동이 염증을 일으키게 되면 부비강 내부의 압력이 변화하게 되고 이로 인해 두통이 생길 수 있습니다.

또한 부비동이 염증으로 인해 부어올라 가까운 조직에 압력을 가하기도 하며, 이로 인해 얼굴이나 두통을 느낄 수 있습니다.

5.2 부비동염 냄새



정상적인 부비동은 냄새가 나지 않지만 축농증의 부비동은 짙어 부비강염 냄새를 느낄 수 있어 병변의 코막힘 증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후각능력 감퇴 노인 5년 내 사망 위험 3배 - 코메디닷컴

따라서 만성적인 축농증은 더 이상 진행되지 않도록 세심하게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며 악화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하지만 당장 증상만 완화하려고 노력하다 보면 장기적으로 봤을 때 올바른 방법이 아닙니다.

축농증 부비동염이 발생한 원인을 제대로 알고 관리를 해야 이런 증상이 다시 발생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5.3 부비동염약



비염수세탁: 여기에는 염증을 줄이고 점액을 제거하는 것을 돕기 위해 생리식염수로 코를 닦는 것이 포함됩니다.

부비동염 치료 알아볼까요?

비스테로이드 스프레이: 이 약들은 비강 염증을 줄이고 충혈, 재채기, 콧물 등의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결로제거제: 이 약들은 비강의 혈관을 좁게 하여 축농증 코막힘을 줄이는데 도움을 줍니다.

胃痛、脹氣總是治不好?醫師:你該掛的可能不是腸胃科

항생제 : 부비강염이 세균감염에 의해 발생하는 경우 의료기관에서 축농증 치료제로 항생제를 처방할 수 있습니다.

처방전 없이 구입할 수 있는 축농증 치료제: 아세트아미노펜이나 이부프로펜 같은 약은 통증을 완화하고 축농증과 관련된 열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5.4 부비동염 부작용



고혈압 환자나 그 병력이 있는 경우 복용 전 전문가에게 사전에 알려주세요. 전립선비대증 환자나 그 병력이 있는 경우 전문가에게 사전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Hallan una propiedad peligrosa en la aspirina - RT

긴장이나 흥분, 불면증, 가슴 두근거림 등의 증상이 나타나면 전문가와 상담합니다. 어지럼증, 피로감, 메스꺼움, 구토 등의 증상이 지속될 경우 전문가와 상담합니다.

수유부는 수유 중임을 복용하기 전에 전문가에게 사전에 알려주세요. 과량으로 투여하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5.5 부비동염 주의사항 5가지



감기나 알레르기 발작이 일어나면 축농증 부비동염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부비강의 청결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1인 가구 헬스케어] 누런 콧물에 안면통증…'부비동염' 주의

경구 혈관수 축제나 비강 혈관수 축제 스프레이를 사용하여 비강 내 부종을 줄입니다.

비강 분비물이 얇은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충분히 산 수분 섭취도 필요하며 비행기를 타면 항공성 부비동염에 걸릴 수 있습니다.

Exercice de fitness à la maison gratuit, surtout lorsque vous êtes malade

이때는 비상혈관물축제 스프레이를 이용하여 부비강이 막히지 않도록 하고 점액 배출을 용이하게 합니다.

알레르기 발작을 일으키는 물질은 피해야 하며 불가피한 경우 항히스타민제나 비강 스프레이를 사용해야 합니다.

>추가적으로 읽으시면 좋은 문서

– 뇌질환 파킨슨병 말기증상 주의사항 7가지

– 요산염 통풍 페브릭스정 40mg 주의사항 6가지

– 염증질환 인후염 베타딘인후스프레이 주의사항 6가지

지금까지 축농증 부비동염 점막수축제 주의사항 5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다른 지식도 필요하시다면 아래의 글 부비동염 주의사항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