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네스텐 질정 카네스텐크림 질염치료제 사용법 주의사항 3가지



카네스텐 질정 및 카네스텐 크림 질염치료제 사용법 주의사항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문서를 모두 읽고 나면 카네스텐 질정 성분 및 카네스텐크림을 알게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카네스텐질정 효과 카네스텐 질정 사용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끝까지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모두 알려드리겠습니다.



질염은 여성 질환이라는 특성상 질병을 이야기하고 치료하는 것을 부끄러워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인지 병원이나 약국을 찾는 것을 더 싫어 합니다.

카네스텐 질정 카네스텐크림 질염치료제 사용법 주의사항 3가지

그래서 오늘은 질염이란 어떤 질환인지, 그리고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는 대표적인 질염 치료제인 카네스텐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고자 합니다.

카네스텐크림이나 카네스텐질정 등 제품이 다양하기 때문에 오늘은 이 두 제품도 한번 비교해드릴테니 아래에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1. 질염이란



질염은 여성의 질에서 분비물이나 통증, 가려움을 유발하는 염증 반응을 말합니다. 많은 여성들에게 자주 발생하는 증상이기 때문에 여성 감기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질에는 다양한 균이 서식하는데, 이런 균의 양에 변화가 있거나 감염이 발생하면 염증반응이 일어납니다. 또한 폐경이 된 후 에스트로겐 수치의 감소가 원인이 되어 발생하게 됩니다.

2. 질염 원인



우리 몸의 소화관이나 피부 뿐만 아니라 질 안에는 많은 균이 존재합니다. 이 균이 하는 주된 역할은

다른 병원균이 침입하여 감염을 일으키는 것을 막는 역할을 합니다. 흔히 이런 좋은 균을 유익균이라고 합니다.

질염 :: 꽉 끼는 옷은 NO

​특히 질 중에는 유익균인 락토바실리(Lactobacilli)가 대부분(90% 이상)을 차지합니다. 이들 균은 유해균의 침입을 막을 뿐만 아니라 질 내 환경을 산성 상태로 유지하는 역할을 합니다.

좋은 유익균을 체내에 많이 넣어주시면 질염 예방과 치료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러나 심한 스트레스를 받거나 임신, 폐경에 따라 달라집니다.

몸의 호르몬 균형에 변화가 생기는 원인 등에 따라 질 내 환경이 달라질 수 있으며, 이때 질염이 자주 유발됩니다.

또 다른 원인은 성교나 질 세척 후 질 내산도의 변화 혹은 불편한 옷이나 통풍이 잘 안되는 옷을 입었을 때, 경구피임제(호르몬제)를 복용했을 때, 당뇨병 등이 있습니다.

3. 질염 종류



질염의 종류는 정상 질 내산도의 변화에 따라 본래 질에 존재하는 세균의 과도한 성장에 따른 세균성 질염, 진균에 의해 발생하는 칸디다성 질염입니다.

성교에 의해 옮겨진 기생충에 의해 발생하는 트리코모나스 질염, 폐경 후 에스트로겐 수치 감소로 인해 나타나는 위축성 질염 등 총 4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질염(세균성, 칸디다, 트리코모나스) 피토틱스 질유산균 먹고있어요 질염증상 질염종류 만성질염

4. 카네스텐 질정 성분



카네스텐연고(크림)와 카네스텐질정 둘다 성분은 동일합니다.Clotrimazole이라는 항진균제로 진균

(곰팡이)에 의한 감염을 치료하는 약입니다. 주로 피부사상균류에 의한 손발톱, 손발 무좀, 생식기에 발생하는 칸디다증에 사용됩니다.

세나서트 질정 2mg. 약사가 들려주는 질염약 이야기 3편.

특히 생식기의 경우 여성의 간단한 질염은 대부분 칸디다균에 의한 발병으로 일반 질환이라면 감기처럼 피곤할 때 걸리기 쉬운 질병으로 상비약처럼 구입하시는 분도 계십니다.

남성도 감염이 될 수 있지만, 상대적으로 증상이 적다고 하는 것입니다. 그래도 칸디다 감염이라는 것을 알게 되면 카네스텐을 사용하게 될 것입니다.

5. 카네스텐 질정 효능



카네스텐 질정은 크로트리마졸을 주성분으로 하고 있습니다. 클로트리마졸은, 진균(곰팡이)에 효과가 있는 항진균제입니다.

클로트리마졸은 경구약으로 사용하면 부작용이 많아 사용이 어려워지며 주로 크림, 질정제와 같은 외용제로 사용합니다.

질염 종류별 원인, 증상, 치료법 (세균성, 칸디다, 트리코모나스, 위축성)

크로트리마졸은 피부 표면의 곰팡이 감염에 사용할 수 있으며, 백선, 기러기, 피부 칸디다증, 칸디다성 귀두염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카네스텐질 정제는 칸디다성 질염을 치료하기 위해 제조된 의약품이므로 이에 맞춰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5.1 카네스텐 연고 부작용



카네스텐 질정을 사용하면 다음과 같은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먼저 고열이나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악취가 나는 질 분비물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질 정강이 안에서 녹으면서 분비물 자체는 증가할 수 있습니다만, 악취가 심한 경우는 부작용이 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질염종류와증상 : 카네스텐 질정

또한 과도한 체내 흡수는 구역질 등이 있어 질 출혈이나 어깨 통증까지 일어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부작용이 있을 경우 약물 사용을 중지하고 의사의 진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5.2 카네스텐크림 vs 카네스텐질정 사용법



카네스텐 크림과 질정정제의 주성분이 항진균제로서 피부사상균, 효모곰팡이 그리고 기타 진균에

의한 피부진균증 치료에 사용합니다. 우선 가네 스텐 크림은 1일 1~3회 질환 부위에 연하게 발라줍니다.

카네스텐 질정, 카네스텐 연고, 파우더 어떻게 다른지 알아볼까요.(여성 질염, 칸디다 질염 약국약, 무좀, 기저귀 발진 약)

칸디다성 질염 증상으로 사용하는 경우 1~2주간 사용하십시오. 특히 칸디다성 질염의 특성상 모든 증상이 사라진 후에도 규칙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설령 카네스텐크림 사용 후 4일째에 증상이 완화된다 하더라도 완전치료를 위해서는 사용 후 2주간 사용해 주십시오.

카네 스텐질정은 한번만 사용하는 카네 스텐 1질정과 함량이 더 낮은 카네 스텐질정이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리는 카네스텐 1 별의 경우 이름 그대로 하루 1회 사용합니다.

카네스텐 질정, 카네스텐 연고, 파우더 어떻게 다른지 알아볼까요.(여성 질염, 칸디다 질염 약국약, 무좀, 기저귀 발진 약)

한편, 카네스텐질정의 경우 1일 1회, 6일 연속으로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만. 치료성분이 질 내벽에 골고루 퍼지도록 가능합니다.

취침 전에 사용하는 것이 권장되며, 질 정함을 삽입한 후 분비물이 발생할 수 있으나 정상적인 작용이므로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카네스텐의 경우 크림에 비해 성분량이 많아 사용횟수에 비해 효과가 높은 것은 사실이나 사용 후에도 증상이 지속될 경우 카네스텐크림을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카네스텐1질은 어플리케이터가 함께 들어 있는데 사용 전에 손을 깨끗이 씻습니다.

카네스텐질정, 카네스텐크림 (카네스텐질정효과/카네스텐질정사용법/카네스텐가격) -일반의약품-

어플리케이터에 질 정을 채운 후 질 내 깊숙히 넣어주세요. 따라서 평소 카네 스텐 전당포 사용이 어렵거나 번거로우신 분들은 앱케이터가 있는 카네 스텐1 잠금장치 사용을 고려해 주시면 됩니다.

카네스텐질정, 카네스텐크림 (카네스텐질정효과/카네스텐질정사용법/카네스텐가격) -일반의약품-

5.3 카네스텐 질정 가격



카네스텐 연고(카네스텐 크림)의 경우 약 10,000~15,000원 선에서 구매 가능하며 카네스텐 질정은

질정의 mg에 따라 약국마다 가격이 500mg 질정 기준 5,000~10,000원 정도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단비 약사 / 질염 증상 약 종류 (칸다디성 칸디다 약국 연고 질정, 세나서트 카네스텐 카네마졸 카마졸 질정제 하이트리 엘린 플러스 크림 지노 베타딘 베타 케어 세정제)

5.4 카네스텐 크림 주의사항



재감염을 방지하기 위해 개인이 사용하는 수건이나 속옷 등을 매일 갈아입고 입었던 것은 삶는 것이 바람직합니다.치료 후에도 증상이 지속되면 다른 항진균 요법을 사용하기 전에 다른 병원균을 제거해야 합니다.

[여약사의 여성약 이야기] 카네마졸 질정, 주의사항은 없을까? 카네마졸질정100mg 알아보기

또한 카네스텐 질정을 사용하는 동안 질 내 세척법, 탐폰, 세정제 또는 기타 질 삽입 제품은 사용하지 않으며 생리 기간 동안 이 약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트리코모나스 소금을 완전히 박멸하기 위해서는 구강 트리코모나듐의 치료가 필요합니다. 질 감염

이 발생한 경우 또는 카네스텐질 정육을 사용하는 동안 질 내 성교를 피하는 것이 좋으며 성교 시 파트너가 감염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외음부염 또는 칸디다성 귀두염이 동반된 경우에는 추가로 크로트리마졸 크림제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카네스텐질정 VS 지노베타딘질정 효능은?

만일 염증, 가려움증 등의 증상이 나타나면 성적 동반자도 국소적으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비슷한 문서

지노베타딘질정 및 지노베타딘질좌제 성분 사용법 주의사항

액티피드정 및 액티피드 시럽 성분 부작용 주의사항

신부전증 및 신부전증 실비 수술비 특약 신장에 좋은 음식 8가지

지금까지 카네스텐 질정 및 카네스텐크림 질염치료제 사용법 주의사항을 공유해드렸습니다. 읽어보니 어떠신가요? 다른 정보도 궁금하시다면 아래 글카네스텐 연고 부작용을 참고하시면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