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푸시럽에스 코푸시럽 임산부 부작용 주의사항 5가지



코푸시럽에스 및 코푸시럽 임산부 성분 부작용 주의사항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읽으시면 코푸시럽에스 성분 및 코푸시럽 복용법을 알게 될 겁니다. 코푸시럽에스 효능 및 코푸시럽 부작용의 지식이 필요하시면 끝까지 읽어주세요. 이제 밑에서 알아보도록 합시다.



코푸시럽에스는 유한양행이 출시한 진해 거담제로 최근 코로나19 오미크론의 가장 대표적인 후유증인 기침과 가래를 돕는 시럽 타입의 일반 의약품입니다.

코푸시럽에스 코푸시럽 임산부 부작용 주의사항 5가지

이 외에도 기침, 가래에 효과가 있는 진해, 거담제와 같은 유한양행에서 제조, 판매하는 코푸시럽과 140년 전통의 유구한 역사를 가진 용각산 등이 있습니다.

기침을 유발하는 뇌의 기침 중추에 작용하여 기침을 완화시키고 객담, 즉 가래를 묽게 하여 배출하기 쉽게 하는 진해·거담제입니다.

코푸 시럽은 전문의약품입니다. 코푸시럽에스는 일반의약품으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이 두 약의 이름은 매우 비슷하지만 다른 의약품인 것입니다. 그러면 두 가지 제제 성분에 대해서 아래에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1. 코푸시럽에스 vs 코푸시럽 성분



공통적으로 세 가지 성분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세 가지 성분에 대해서 먼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dl-메틸에페드린 : 교감신경 흥분제로 작용하여 기관지를 확장하고 기침을 억제하는 성분입니다.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기침약에 대부분 함유되어 있는 성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코푸시럽 코푸시럽에스 - 비슷하지만 분명한 차이가 있는 약, 효능 부작용 정리

​클로페닐라민: 재채기, 콧물, 코막힘 등의 알레르기 증상 개선에 도움을 주는 항히스타민제입니다. ​염화암모늄: 본 성분은 자극성 거담제에 속합니다.

자극성 거담제는 점액 분비를 촉진하여 가래를 묽게 하고 배설을 도와주는 것입니다. 즉, 가래 배출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기침 완화에도 도움이 됩니다.

​코푸 시럽에서 눈에 띄는 성분은 데하이드로코데인탈산염입니다. 이는 양귀비에서 추출한 아편의 한 종류인 코데인의 구조를 화학적으로 변화시킨 반합성약입니다.

코푸시럽 코푸시럽에스 - 비슷하지만 분명한 차이가 있는 약, 효능 부작용 정리

두 약물 모두 마약으로 분류되며, 장기 복용 시 약물의존성 및 남용이 유발될 수 있으므로 복용 시 신중해야 합니다.

그런데 이러한 마약류 성분을 기침약에 쓴 것이 이상하지 않습니까? 데히드로코데인 성분이 소량 함유되어 있는 한 외마약으로 분류되기 때문입니다.

2. 코푸시럽에스 효능



먼저 덱스트로메토르판은 중추작용진해제로써 기침완화효과가 있으며,dl-메틸에페드린 역시 진해제로써 기관지 기침증상 완화 효과가 있습니다.

코푸시럽에스 - 성분, 효능효과, 복용법, 주의사항, 부작용 등 (ft. 유한양행, 코푸시럽 아니에요!)

또한 클로르페니라민은 1세대 항히스타민제로 콧물, 재채기 등 알레르기 반응에 효과가 있습니다.

염화암모늄은 가래 배출 작용이 있습니다. 즉, 종합적으로 기침,가래에 효과가 있는 약 입니다.

 3. 코푸시럽에스 복용법



성인의 경우 1회 기본 용량은 20mL, 즉 코프 시럽 에이스 1포로 식후에 복용하고 증상이 지속되는 경우 1일 3~4회 복용할 수 있습니다.

어린이의 경우 연령에 따라 1회 복용량이 다르며, 증상이 지속되면 역시 1일 3~4회 복용 가능합니다.

코푸시럽, 질문·효과·부작용 대처법·주의사항 정리

4. 코푸시럽에스 부작용



코푸시럽에스의 부작용은 청색증이나 호흡 곤란, 가슴 불편, 혈압 저하 등의 쇼크 증상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과민반응으로 인하여 발진과 발적, 가려움증, 자외선으로 인한 광민감반응, 박탈피부염, 두드러기, 단일수축, 근허약, 협조불능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코푸시럽, 질문·효과·부작용 대처법·주의사항 정리

​소화기계의 경우 메스꺼움, 변비, 식욕부진, 구갈증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하며, 현기증이나 불안, 떨림, 불면증, 졸음 등의 부작용도 나타날 수 있다고 판단됩니다.

​비뇨기계의 경우 배뇨곤란, 빈뇨, 요폐, 요저류가 나타나며 순환기계의 경우 저혈압, 심계항진, 빈맥, 부정맥 등이 유발될 수 있다고 기재되어 있습니다.

5. 코푸시럽에스 가격



코푸시럽과 달리 코푸시럽에스는 일반의약품으로 처방전 없이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는 제품이며 가격은 약국마다 조금씩 다르지만 4,000원 내외에서 구입가능합니다.

코푸 유한양행 진해거담제 기침 가래 시럽 구매

병 타입으로 되어있는 상품도 있고, 그 경우는 좀 더 비싼 7,000원 정도로 판매하고있는 것으로 확인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5.1 코푸시럽에스 주의사항



코푸시럽에스의 경우 경고사항이 있어 중증 호흡억제 위험이 증가할 수 있으므로 만 18세 미만의 비만폐색성 수면무호흡증 또는 중증 폐질환을 가진 환자에게 투여를 피해야 합니다.

코푸 유한양행 진해거담제 기침 가래 시럽 구매

MAQ 억제제를 복용하고 있거나 복용을 중지한 후 2주 이내의 환자의 경우 복용할 수 없고, 12세 미만의 소아의 경우도 복용할 수 없다고 합니다.

또한 수유부와 녹내장 환자의 경우에도 복용할 수 없으며, 녹내장 환자의 경우 항콜린 작용에 의하여 안압이 상승하여 녹내장이 악화될 수 있습니다.

코푸시럽을 복용하는 동안 졸릴 수 있으므로 자동차 운전 또는 기계루의 운전 조작을 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 과량 투여나 장기 연용은 불가능하므로 전문의 지시에 따라 복용하고 다른 약과의 병용 투여에 주의해 주십시오.

코푸시럽 코푸시럽에스 - 비슷하지만 분명한 차이가 있는 약, 효능 부작용 정리

다른 진해거담제와 감기약, 항히스타민제와 진정제는 함께 복용할 수 없다고 판단되며, 알코올과 중추신경억제제 병용시 졸음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코푸시럽에스의 경우 여러 부작용이 생길 수 있으며 흡연과 알코올과 병행하지 않는 것이 좋으나 의사의 지시에 따라 처방을 받아 복용하면 문제없이 복용할 수 있다고 판단됩니다.

>함께 보시면 좋은 문서

테라플루 나이트 및 오미크론 감기약 부작용 주의사항

발각질제거기 보들러 및 보들러 진공 흡입식 사용법 9가지

제주삼다수 무라벨 가정배달 국민1등 브랜드

지금까지 코푸시럽에스 코푸시럽 임산부 부작용 주의사항 5가지을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었나요? 다른 지식도 필요하시다면 아래 글 코로나 코푸시럽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