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바산 솔가폴리코사놀 부작용 주의사항 7가지



쿠바산 및 솔가폴리코사놀 부작용 주의사항 7가지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고 나면 솔가포리코사놀 성분 및 솔가폴리코사놀 부작용을 알게 되실 겁니다. 솔가폴리코사놀 주의사항 7가지가 궁금하시다면 반드시 모두 읽어주세요. 아래에서 모두 공유해드리겠습니다.



한때 쿠바에서 했던 정책 때문에 쿠바 국민의 주요 사망 원인 중 하나가 심혈관계 질환이었습니다.

솔가, 폴리코사놀 20 mg, 100 베지캡슐

그래서 쿠바 정부는 1991년부터 국민건강 프로젝트에서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은 고위험군 환자나

혈관질환이 있는 환자들에게 사탕수수에서 추출한 폴리코사놀을 나눠줬더니 그 결과 심근경색으로 인한 사망률이 60% 이상 감소했다고 합니다.

1. 폴리코사놀이란



폴리코사놀은 보통 사탕수수 잎이나 줄기 왁스에서 다른 식물원에서 추출한 천연 보충제입니다.

폴리코사놀 복용법 시간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심혈관 건강을 개선하며 죽상동맥경화증을 예방하는 보충제로 판매되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주장된 이점을 달성하는 폴리코사놀의 효능은 연구자들 사이에서 논쟁의 주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국내에서도 식약처로부터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과 ‘혈압 조절’에 도움이 되는 기능성을 인정받은 건강기능식품 원료입니다.

콜레스테롤 수치와 고지혈증,동맥경화 예방 폴리코사놀

쿠바산과 호주산 폴리코사놀이 대표적이며 쿠바폴리코사놀은 일반적으로 긴 쇄지방알코올올 혼합물로 구성되어 있는 반면,

호주 폴리코사놀은 더 높은 농도의 옥타코사놀을 포함할 수 있는 특성을 갖고 있습니다.

2. 솔가 폴리코사놀 성분



폴리코사놀은 사탕수수 왁스 알코올 추출물입니다. 쿠바산 사탕수수 잎과 줄기 표면에 있는 왁스에서 추출한 8가지 알코올 혼합물입니다.

콜레스테롤이 높은 라니의 건강식품 * 레인보우 폴리코사놀/폴리코사놀5/쿠바산 폴리코사놀

쿠바 국립과학연구소에서는 성인 남녀 20명을 대상으로 4주간 매일 일정량의 폴리코사놀을 섭취하게 한 후 혈액검사를 실시하였습니다.

그 결과 총 콜레스테롤 수치가 감소하고 나쁜 콜레스테롤인 LDL 콜레스테롤 수치가 낮아졌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HDL 콜레스테롤 수치가 상승하는 긍정적인 변화가 나타났다고 합니다.

3. 솔가폴리코사놀 효능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키는 폴리코사놀의 효능을 결정하기 위해 몇 가지 연구가 진행되었습니다.

폴리코사놀의 효능 및 복용방법 부작용

가장 주목할 만한 연구 중 하나는 1990년대 쿠바에서 이루어졌으며, 이 연구에는 10,000명 이상의 참가자가 참여했습니다.

그 결과 폴리코사놀은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효과적이었습니다.

그러나 이 연구는 방법론과 폴리코사놀 제조업체가 자금을 지원했다는 사실 때문에 비판을 받아왔다.

그 후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키는 폴리코사놀의 효능을 결정하기 위한 몇 가지 다른 연구가 진행되었습니다.

폴리코사놀의 효능(+부작용)

이 같은 연구 중 일부는 폴리코사놀이 심혈관질환 위험요소로 간주되는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효과적으로 낮출 수 있음을 보여줬습니다.

예를 들어 2006년 미국의학협회 저널(Journal of the American Medical

Association)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폴리코사놀은 2형 당뇨병 환자의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효과적이었다고 발표했습니다.

4. 솔가폴리코사놀 20mg



폴리코사놀은 쿠바산이 가장 신뢰할 수 있다고 합니다. 관련 연구 논문이 발표되고 재배하는 기후가 적합하기 때문입니다.

솔가 폴리코사놀 20mg 100베지터블캡슐X2병 Solgar Policosanol

아이허브나 쿠팡 같은 온라인몰에서 솔가폴리코사놀의 원산지가 쿠바산(Made In Cuba)인지 자세히 알아봤지만 명확하게 밝힌 곳이 없었습니다.

이미 구매하신 분들 리뷰를 보면 대부분의 리뷰에서 쿠바산이라고 하는데 명확한 근거가 보이지 않아 의문이 들었습니다.

솔가 폴리코사놀 20mg (99% 지방족알코올) 베지캡슐 100정 3개 세트

검색 중 판매 페이지가 아닌 해외 웹사이트에서 폴리코사놀 원산지 Made in Cuba 목록을 확인하게 되었습니다.

솔가폴리코사놀 20mg 100캡슐을 명시하고 있으며 아마존닷컴(Amazon.com)으로 이동하는 페이지입니다.

5. 솔가포리코사놀 복용법



하루 권장량은 20mg입니다. 솔가폴리코사놀은 1캡슐 20mg 함유량에 99%의 지방족 알코올로 함유되어 있습니다.

[건강기능식품] 관절 및 연골 건강 1위 식품 <보스웰리아> 관절연골강화 / 보스웰리아효능 / 관절통증완화 / 관절취약개선 / 연골통증완화 / 관절치료제

1일 1 캡슐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원료 특성상 20mg 이상 마시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식사 중이나 식후에 충분한 물과 함께 먹을 수 있습니다. 자기 전에 먹으면 수면 상태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가급적 취침 3시간 전에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식물성 캡슐로 소화 흡수가 용이하며 Non-GMO 보충제입니다.

5.1 솔가폴리코사놀 부작용



권장량을 섭취했을 때 나타나는 특별히 알려진 부작용은 없습니다.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여주는 폴리코사놀, 폴리코사놀 효능!

그러나 권장량 이상을 먹으면 피로, 위장장애, 체중감소, 어지러움, 두통, 복통, 불면증, 근육 떨림이나 손발 저림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임산부와 수유부는 아이에게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전문의와 상담 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솔가 폴리코사놀복용법과 효과를 높이는 방법!

천연 성분이라 사람마다 체질이 달라서 그런 것 같아요. 만약 먹다가 머리가 아프거나 어지러우면 바로 중단하세요.

잠들기 전에 드시면 잠이 안 올 수도 있으니 가급적 아침이나 점심에 드세요. 수면유도제와 비슷한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5.2 솔가폴리코사놀 주의사항 7가지



쿠바산 폴리코사놀은 가족성 고콜레스테롤혈증 환자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효과적이지 않다고 보고했습니다.

솔가 폴리코사놀 20mg 베지터블 100캡슐

2017년 실시된 무작위 대조시험(RCT)의 체계적 검토 및 메타분석은 폴리코사놀이 총 콜레스테롤, LDL 콜레스테롤, 트리글리세라이드 수치를 줄이는 데 효과적이라고 결론 내렸습니다.

그러나 리뷰는 또한 근거의 질이 낮고 이러한 결과를 확인하기 위해 보다 엄격하고 많은 연구가 필요하다고 언급했습니다.

[생생리뷰] 솔가 폴리코사놀 20 mg, 100 베지캡슐 고객리뷰

2020년 발표된 RCT에 대한 또 다른 체계적인 검토 및 메타분석에서는 폴리코사놀이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효과적이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러나 전체적으로 일부 연구에서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폴리코사놀의 잠재적인 이점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쿠바산 폴리코사놀의 효과와 심혈관 질환 예방 및 치료에 잠재적인 역할을 결정하기 위해서는 추가 연구가 필요합니다.

혈관청소부, 콜레스테롤관리자 솔가 폴리코사놀

특히 기저질환이 있거나 약을 복용 중인 경우 폴리코사놀이나 기타 보충제를 사용하기 전에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폴리코사놀을 함유한 보충제는 미국 식품의약국(FDA)에서 처방약과 동일한 방법으로 규제하지 않는다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런 글도 함께 읽어보시는 거 어때요?

– 고려은단 비타민c 1000 이지 부작용 주의사항 5가지

– 위영양제 그린세라 부작용 주의사항 5가지

– 실리마린 나우푸드 밀크시슬 부작용 주의사항 7가지

지금까지 쿠바산 및 솔가폴리코사놀 부작용 주의사항 7가지를 공유해보았습니다. 읽어보니 어떠신가요? 다른 정보도 필요하시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