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마이신 안연고 결막염 부작용 주의사항 7가지



테라마이신 안연고 및 테라마이신 안연고 결막염 부작용 주의사항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이 내용을 모두 읽으시면 테라마이신 안연고 효능 및 테라마이신 안연고 결막염 부작용을 알게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테라마이신 안연고 가격 및 테라마이신 안연고 사용법이 궁금하시다면 끝까지 읽어주세요. 아래에서 공유해드리겠습니다.



테라마이신 안연고는 미국 유명제약회사 화이자(Pfizer)에서 생산한 약품입니다. 수입되는 약품이라 국내 재고가 바닥나 품절이 되면 한동안 구하기 힘든 약품입니다. 최근에 재입고되어 이제는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테라마이신 안연고 결막염 부작용 주의사항 7가지

​테라 마이신 안 연고는 눈에 넣는 연고이기 때문에 허가가 어렵습니다. 눈 속에 넣어 점막에 닿아도 문제가 없을 것 같으므로 입자가 매우 작아야 하고 눈에 자극이 없도록 무균이어야 합니다.

전문의약품이라 의사 처방이 필요한 약인데 이런 특성 때문에 코점막 같은 민감한 부위에 염증이 생기거나 헐었을 때 처방하기도 합니다.

그럼 테라마이신 안연고에 대해서 아래에서 구체적으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1. 결막염이란



건조한 각막에 각종 먼지와 이물질이 눈에 잘 묻지만 눈물이 부족하여 이물질을 제거하는 것이 어려워 결막염이 생깁니다.

결막염

미세먼지가 많거나 건조한 겨울에는 유행성 결막염 환자가 늘어난대요. 눈이 충혈되어 모래가 들어간 것 같은 이물감, 자주 눈곱이 끼는 증상이라고 합니다.

2. 각막염이란



안구의 가장 앞부분에 있는 검은 눈동자에 염증이 생긴 것을 말합니다. 주로 서클렌즈나 콘택트렌즈를 착용하는 분들이 많이 찾게 ehlqslek.

방치하면 각막의 손상도가 더 심해져서 약물치료가 어려워지고, 각막의 반흔이나 혼탁이 생길 수도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조일테크] 요즘 주의할 눈병, 알레르기 비염 광각막염 눈에좋은음식 예방하기

시력 저하, 이물감, 안통, 눈물샘, 출혈, 눈부심, 눈꺼풀의 경질 등의 증상이 나타나고, 심한 경우는 실명의 위험이 있다고 합니다. 위와 같은 증상이 나타나면 꼭 안과에 가서 전문의에게 검사를 받아 보십시오.

3. 테라마이신 안연고 성분



테라마이신안연고는 옥시테트라사이클린(oxytetracycline)과 황산폴리믹신B(polymyxin Bsulfate) 두 가지 성분으로 이루어진 복합제제입니다.

[행복예감] 강남 반영구아이라인 추천 받고 저도 아이라인했어요^^

​두 성분 모두 항생제인데 옥시테트라사이클린의 작용 메커니즘은 세균의 단백질 합성에 관여하는 30S, 50S 리보솜(ribosome)에 결합하여 단백질이 만들어지는 것을 막아줍니다.

그리고 세포막의 투과성을 높여 세균을 사멸시킵니다. 그램음성균, 그램양성균 등 결막염을 유발하는 세균에 대한 항균작용 효과가 있습니다.

황산폴리믹신B의 작용 기전은 세균의 인지질에 결합하여 세포막의 투과성을 높이고 세포막을 손상시켜 세균을 생존시키는 데 필요한 물질을 배출시켜 세균을 사멸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4. 테라마이신 안연고 효능



테라마이신 안연고는 항생제를 복합적으로 사용하여 세균에 필요한 단백질 합성을 방지하고 세포막을 손상시켜 세균증식을 막아줍니다.

그래서 세균에 의해 일어나는 결막염, 안검염, 각막염 등에 효과가 있습니다.

테라마이신 안연고 성분과 사용법 알아봐요!

5. 테라마이신 안연고 사용법



+ 오염 및 감염을 예방하기 위하여 손을 깨끗이 씻습니다.

테라마이신 안연고! 안 읽으면 손해입니다 : #코 #효능 #사용방법

+눕거나 위를 보고 약물을 넣기 쉬운 자세를 취합니다.

+아래 눈꺼풀을 당겨 약이 들어갈 공간을 만든 후 테라마이신안 연고를 1~1.3cm정도 짜줍니다.

+ 약을 넣은 후 눈을 몇 번 깜박여 결막과 각막에 골고루 퍼뜨립니다.

​+ 증상에 따라 1일 4회까지 사용가능합니다. 투여 용량 및 투여 횟수는 의사의 지시에 따라 주십시오.

5.1 테라마이신 안연고 부작용



테라마이신 안연고의 부작용은 거의 없는 편이지만 간혹 안검염, 결막염 등이 나타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투여를 중지해야 합니다. 또한 장기연용시 균교대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테라마이신안연고 효과, 효능, 부작용 궁금하실텐데요?

개인적인 과민성에 따라 접촉성 피부염을 함유함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이 경우에

는 투여를 중지해야 하며가끔 눈물의 증가 일시적인 자통 또는 작열감 및 이물감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5.2 테라마이신 안연고 주의사항



테라마이신안연고의 주의사항을 알려드리기 전에 테라마이신안연고에 대한 과민증환자는 투여하지 마세요.

일반적인 주의사항으로는 테라마이신 안연고 사용 시 내성균 발현 등을 방지하기 위해 원칙적으로감수성을 확인하고 치료상 필요한 최소기간만 투여해야 합니다.

테라마이신안연고 효능 효과, 주의사항, 사용방법, 성분, 부작용

진균을 포함한 비감수성 균의 과잉 성장이 일어나기도 합니다. 중복 감염 시에는 투여를 중지하고 적정한 치료로 대처해야 합니다.

테라마이신안 연고의 국소 투여가 운전이나 기계 조작 능력에 영향을 주지는 않지만 투여 직후 일시적인 시력 저하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임신 후기, 영아, 8세 이하 영아 및 소아 등 치아 발달기간 중 테트라사이클린의 전신 투여는 골격 발달 지연뿐만 아니라 영구적인 치아 착색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테라마이신 안연고 사용법 및 부작용은?

법랑질 형성 부전도 보고되었다고 합니다. 테라마이신 안연고의 국소 투여는 소량이므로 이러한 효과가 나타날 가능성은 적지만 투여 시에는 이 효과를 생각하는 것이 좋습니다.

감염의 종류와 증상에 따라 1일 수 주간 투여합니다. 안검염의 경우는 눈곱과 딱지를 제거하고 연고를 바르게 됩니다.

예방 목적으로 사용하는 경우에도 같은 방법으로 수술 전날과 수술 후 며칠 동안 투여하십시오.

테라마이신안연고 효과와 투약법 및 부작용 알고 드시나요?

임산부 및 임신 가능성이 있는 부인에게는 치료상의 유익성이 위험성을 상회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만 투여해야 합니다.

모유로의 이행 여부는 알려져 있지 않지만 수유부는 투여하지 않고, 부득이 투여해야 할 경우에는 수유를 중단하셔야 합니다.

>같이 보면 좋은 포스트

센시안 압박밴드 및 종아리 압박밴드 부작용 주의사항

덱사메타손정 및 유한 덱사메타손 코로나 효능 부작용 주의사항

bnr17 유산균 및 비에날씬 bnr17 유산균 분말 부작용 주의사항

지금까지 테라마이신 안연고 및 테라마이신 안연고 결막염 부작용 주의사항을 공유해드렸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필요하신 정보가 있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