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산화 레스베라트롤 간수치 부작용 주의사항 5가지



항산화 및 레스베라트롤 간수치 부작용 주의사항 5가지를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포스트를 끝까지 읽으면 레스베라트롤 성분 및 레스베라트롤 간수치 부작용 을 이해할 겁니다. 레스베라트롤 주의사항 5가지가 궁금하신 분들은 모두 읽어주시면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이제 아래에서 모두 공유해드리겠습니다.



흔히 포도 껍질에 들어 있는 건강기능영양제 성분으로 알려져 있으며,폴리페놀의 일종입니다.

레스베라트롤 추천 리저브에이지 직구 구매대행 비타컨트리

포도 껍질 이외에도 포도 씨앗, 땅콩, 오디, 체리, 가지, 베리류, 최근에는 호접근이라는 작물 뿌리에서 생산하는 것이 대부분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트랜스레스 베라트롤과 시리스 베라트롤의 두 가지 형태가 있다. 트랜스레스 베라트롤만이 약효가 있는 것으로 추측되고 있습니다.

1. 레스베라트롤이란



적포도주 한 잔 마시면 심혈관 질환에 도움이 된다는 얘기 드러보셨죠. 이 레드와인 속에 들어 있는 성분이 레스베라트롤입니다.

프랑스 역설 - 와인에 심혈관을 보호하는 레스베라트롤의 놀라운 효능

폴리페놀 중에서 가장 많은 연구가 진행된 레스베라트롤은 우리 몸에 여러 가지 좋은 영향을 미친다고 합니다.

인기도 높고 실제로 섭취했을 경우 여러 가지 긍정적인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펠리페놀 성분 중에서 가장 많은 실험을 한 성분이라고 합니다.

항산화물질이라 의약품만큼 구체적인 연구는 없지만 많은 연구를 통해 노화 등 심혈관계 질환에 효과가 있다는 것이 증명됐습니다.

2, 레스베라트롤 성분



포도씨 추출물은 항산화 작용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산화성 스트레스를 감소시킴으로써 세포나 조직의 손상을 막을 수 있습니다.

레스베라트롤 흡연자들에게도 희소식

2020년에 발표된 논문에 따르면 포도씨에는 항산화 작용이 가능한 성분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지질 과산화를 막고 손상을 일으킬 수 있는 화학물질이 체내에서 생성되는 것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산화성 스트레스를 유발하는 활성화 산소를 찾아 제거함으로써 세포와 조직을 보호합니다.

포도, 땅콩에 풍부한 '레스베라트롤', 피지 억제로 여드름 치료효과 확인

이런 항산화 성분은 포도 껍질, 잎, 종자 등에 골고루 들어 있는데 포도 종자에 특히 많이 들어 있습니다.

이는 포도씨앗에 카테킨(catechin), 갈릭산(gallicacid), 에피카테킨(epicatechin), 프로안토시아니딘(proanthocyanidin), 프로시아니딘(procyanidin) 등의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포도씨에 함유된 다수의 페놀계 성분이 항산화 작용을 증진시킴으로써 질환이 유발되는 스트레스로부터 몸을 보호하는 것입니다.

3. 레스베라트롤 효능



레스베라트롤은 강력한 항산화 물질로 세포 손상을 막고 암, 심혈관 질환 등 질병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레스베라트롤효능 노화방지로 추천

염증을 줄이는 효과가 있으며 관절염, 류머티즘 등 염증성 질환 예방 및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대사를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되고 체지방 감량과 당뇨병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뿐만 아니라 뇌 기능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고 노인성 치매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노화를 방지하고 피부 탄력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며 항산화 물질로 알려져 있어 암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4. 레스베라트롤 간수치



2020년에 발표한 논문에 따르면 레스베라트롤을 섭취하는 것은 제1형 당뇨병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월드비타 리저브에이지 레스베라트롤 서포터즈 후기

제1형 당뇨병은 선천적인 당뇨병으로 인체 면역체계가 인슐린을 분비하는 세포를 파괴하고 인슐린이 제대로 분비되지 않아 발생합니다.

논문에 따르면 제1형 당뇨병 환자를 대상으로 레스베라트롤 500mg 캡슐을 하루에 2회 60일간 섭취하게 한 결과,

포도주 성분, Resveratrol (레스베라트롤)이 몸에 좋은 이유 - 프리바이오틱스

체중과 공복혈당, 당화혈색소(HbA1c) 수치가 개선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 체내 산화성 스트레스도 감소했습니다.

도한 인슐린을 생성하는 베타세포의 기능, 간과 신장 수치 등은 레스베라트롤 섭취 전후를 비교했을 때 큰 차이가 없었다고 합니다.

5. 레스베라트롤 탈모



레스베라트롤이 탈모에 효과가 있다는 의견이 있습니다. 이것은 식약처의 공식 효능이 아닙니다.

나도 탈모인가? 탈모에 대해 제대로 알아보자

2021년 연구에 따르면 레스베라트롤은 탈모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레스베라트롤 추출물을 바르면 머리카락이 더 잘 자라는 것이 관찰되었습니다.

레스베라트롤을 쥐에 발라보면 털이 빠지는 단계(telogen phase)에서 털이 나는 단계(anagen phase)로의 변화가 촉진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대전탈모관리 #미라클

또 털이 좀 더 자라도록 도와주는 한편 털이 빠지는 단계로 들어가는 것을 늦추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따라서 레스베라트롤 성분은 탈모 증상을 완화하는 데 어느 정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5.1 레스베라트롤 권장량



일부 연구에서 주장하는 레스베라트롤의 효과적인 권장량은 하루 1000~2000mg을 주장하기도 합니다.

포도씨추출물/레스베라트롤/효능/효과/부작용/권장량

500mg 내외의 권장량은 가장 안전한 것으로 보이며, 일부 사람들에게1000~2000mg이라도 안전하게 용인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소량부터 시작해 증량해하면서 개인에게 잘 맞는 양을 찾은 후 꾸준히 섭취하는 방법이 개인 권장량이 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5.2 레스베라트롤 복용법



레스트라벨롤 영양제는 오후나 저녁에 비해 생체 이용률이 다소 높은 아침에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영양제 효과 높이는 복용법

NMN, NR이나 코큐텐, 아피제닌 같은 영양제는 레스베라트롤과 함께 작용해 그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5.3 레스베라트롤 부작용



대부분의 경우 큰 부작용 없이 섭취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경우에 따라서는 경미한 두통, 가려움증, 흔들림 등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항산화,비염,항암,항염증,심혈관,당뇨 -주네스 리저브(레스베라트롤)

포도씨 추출물 섭취 후 피부 두드러기, 가려움증, 발진 등 알레르기 증상이 관찰되면 포도씨 추출물 섭취를 중단하고 병원에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포도씨 추출물은 혈액 응고를 늦추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출혈이나 멍이 들 위험이 높아집니다.

레스베라트롤_(KIM YE)

따라서 수술 일정이 정해져 있는 경우 적어도 수술 2주 전에는 포도씨 추출물 섭취를 중단해야 합니다.

임산부, 수유부에 대한 포도씨 추출물의 안전성 자료가 부족합니다. 임신 또는 수유 중인 경우 포도씨 추출물 섭취에 주의하십시오.

5.4 레스베라트롤 주의사항 5가지



여성호르몬과 비슷한 역할을 하며 자궁암, 난소암, 유방암과 같은 호르몬에 민감한 신체에는 복용을 권장하지 않습니다.

레스베라트롤~~~♡♡

하지만 임산부나 수유부가 섭취하는 것은 안전하다는 평가가 있지만 전문의와 상의한 후 섭취하십시오.

피를 얇게 만들기 위해 비슷한 기능을 하는 와파린 등 특정 약을 복용하고 있는 분은 의사와 상담해야 합니다.

갑상선 이상이 있는 분은 2.5g 이상 섭취하면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며 과다 섭취는 복통, 설사 등 위장장애에 주의해야 합니다.

젊음의 묘약 "레스베라트롤"

그리고 다른 물질과의 상호작용에 주의할 필요가 있으며 레스베라트롤은 간에서의 분해를 방해하는 요소가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같이 읽으시면 유용한 글

– 다이어트 BNR17 유산균 성분 부작용 주의사항 5가지

– 항산화 스피루리나 간수치 부작용 주의사항 7가지

– 코엔자임Q10 코엔자임큐텐 부작용 주의사항 7가지

지금까지항산화 및 레스베라트롤 간수치 부작용 주의사항 5가지를 공유해보았습니다. 추가적으로 필요하신 정보가 있다면 아래의 글 레스베라트롤 주의사항을 참고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