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산화 스피루리나 간수치 부작용 주의사항 7가지



항산화 및 스피루리나 간수치 부작용 주의사항 7가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내용을 읽으면 스피루리나 성분 및 스피루리나 간수치 부작용을 이해하게 되실 것입니다. 스피루리나 주의사항 7가지의 정보가 필요하시다면 끝까지 읽어주세요. 아래에서 모두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스피루리나 혹은 스피룰리나라고 부르는데 정확한 한국어 표기는 스피룰리나입니다.

황사·미세먼지·중금속 배출 도와주는 스피루리나

현재까지 발견된 가장 오래된 생명체인 시아노박테리아(남세균)의 일종입니다.

단백질을 포함한 인체 필수 영양소가 풍부하고 항산화 효과가 있어 건강식품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세계보건기구에서 건강식품으로 소개되기도 하고 NASA에서 슈퍼푸드로 꼽히기도 하고 가장 접하기 쉬운 것은 말려서 알약으로 정제된 형태입니다.

1. 스피루리나란



스피루리나는 영양소 함량이 높아 식이 보충제로 자주 소비되는 청록색 조류의 일종입니다.

❤스피루리나 ❤

따뜻한 알칼리성 호수에서 자연적으로 자라는 미생물로 지구상에서 가장 오래된 생명체 중 하나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스피루리나는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제가 풍부하여 이러한 영양소의 섭취를 늘리려는 사람들에게 인기 있는 식품 보충제입니다.

스피루리나효능 제대로 알고 먹자!

보충제 형태의 스피루리나는 일반적으로 분말 또는 정제로 판매되며 음료, 스무디에 첨가 또는 단독으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일부 사람들은 또한 채식주의자나 완전 채식에서 스피루리나를 단백질 공급원으로 사용합니다.

2. 스피루리나 영양성분



스피루리나 영양성분 건조 스피루리나 7g에 들어 있는 칼로리는 20Kcal, 단백질은 4g, 탄수화물 1.67g, 섬유질 0.3g, 당분 0.2g, 지방 0.54g이 들어 있습니다.

스피루리나 효능, 부작용, 권장량 - 면역력증진, 고단백식품 -

이 밖에도 티아민, 리보플라빈, 니아틴 등 비타민 B군과 비타민 A 등 비타민이 풍부합니다.

또 칼슘, 마그네슘, 망간, 칼륨, 구리와 철분 등 각종 미네랄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단백질과 필수 아미노산의 우수한 공급원으로서 62%에 해당합니다.

단백질은 모든 필수 아미노산이 들어있는 완전 단백질이라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항산화 성분과 소염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3. 스피루리나효능



스피루리나는 클로렐라와 함께 미래 단백질원으로 각광받고 있는 식품으로 우리 몸에 꼭 필요한 5대 필수 영양소가 골고루 함유되어 있습니다.

스피루리나 성분이란?

또 65% 정도가 필수 아미노산인 단백질로 구성돼 있어 근육량이 줄어 체력이 떨어지고 면역력이 저하돼 있는 분들에게 좋은 식품입니다.

스피루리나에는 카로티노드, 클로로필, 피코시아닌, 비타민E, 오메가3, DHA 등도 풍부하게 들어 있고 흡수율도 95%나 되는 대표적인 건강식품입니다.

스피루리나 효능 및 복용법과 주의점

스필리라는 면역력 유지와 방사능 치료에도 효과가 있어 NASA와 일본 과학기술청이 우주식품으로 개발하고 있는 식품이기도 합니다.

스피루리나에는 70가지 이상의 영양소가 골고루 함유되어 있어 성장기 어린이와 노인은 물론 누구나 섭취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4. 스피루리나 분말



클로렐라 등과 함께 미래 단백질원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는 조류로 청록색을 띠며 나선형이며 길이 300~500㎛, 나비 8㎛입니다.

스피루리나 보충용 제품

약 30종이 알려져 있으며 열대 지방의 염호에 자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사이아노박테리아의 일종으로 바닷물과 염도가 높고 강한 알칼리성을 가진 열대지방의 따뜻한 물에서 번식하는 조류입니다.

구성성분은 단백질 60~70%, 지질 6~9%, 탄수화물 15~20%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비타민·무기질·섬유소 등을 함유하고 있고 카로티노이드, 클로로필, 피코사이아닌 등의 색소가 들어 있습니다.

"아직 모르시나요?"  스피루리나 효능 7가지!

필수 아미노산을 모두 포함하고 필수 지방산인 리놀렌산, 감마 리놀렌산도 풍부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민감하고 연약한 피부 관리에 도움을 주며 피부 활성화 작용이 뛰어난 제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항산화 작용도 뛰어나고 감마 리놀렌산 성분이 들어있어 피부 트러블 완화에도 도움이 되는 분말입니다.

5. 스피루리나 추천



스피루리나는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보충제 중 하나입니다. 스피루리나는 몸에 도움이 되는 영양소와 항산화 물질로 가득 차 있습니다.

스피루니나 스피루리나 - 성분 효능 추천 부작용 복용법 섭취방법 주의사항

다음 스피루리나 추천 상품 리스트팅은 많은 사람들에게 선정되어 리뷰가 좋은 상품을 우선적으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판매량, 리뷰, 별점 등을 종합해 가장 많은 분들이 선택한 베스트셀러 제품은 가장 내추럴 플러스 제품이었습니다.

데일리원 : 스피루리나추천 데일리원 한입 톡 스피루리나

하지만 스피루리나에 대해 알아보니 최고의 품질로 인정받은 곳은 하와이의 스피루리나였습니다.

가격 차이도 크지 않아 에디터가 선택하여 구입하기로 한 제품은 5번 뉴트리 가든 제품입니다.

5.1 스피루리나 부작용



스피루리나의 하루 권장량은 1~3g 정도이므로 평균 2g 정도를 섭취할 것을 권장하며, 해조류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 주의가 필요합니다.

스피루리나효과 정말 놀라운 걸~!!

또한 신장 기능이 약한 경우에는 단백질 분해 기능이 저하되므로 주의해서 섭취해야 합니다.

자가면역질환 증상 악화 및 약물치료 방해 등 다양한 부작용이 일어날 수 있어 전문의와 상의하여 건강한 섭취가 필요합니다.

만약 임신 중이거나 모유 수유를 하고 있는 여성의 섭취 후 이상이 있는 경우에는 섭취를 멈추고 전문가의 상담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톰슨 하와이안 스피루리나 가격 대비 최고!

요즘 애완동물을 키우시는 분들도 많은데 스피루리나는 개와 고양이가 소량 섭취해도 안전하다고 합니다.

그러나 사람과 마찬가지로 알레르기 반응을 보일 수 있으므로 수의사와 충분히 상의한 후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5.2 스피루리나 복용법



스피루리나 복용 방법이 특정 기준과 같은 것이 명확하게 있는 것은 아니지만, 이런 형태로 제조되는 제품은 물과 함께 드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스피루리나 효능 및 복용법과 주의점

그런데 맛이 그렇게 자극적인 편은 아니고 요리할 때 반죽에 넣어서 청록색으로 하거나 요구르트에 섞어서 섭취를 합니다.

또한 맛과 영양을 위해 고소한 두유에 첨가하거나 우유나 사과나 바나나 같은 과일이나 견과류나 꿀 등을 첨가하여 잘 갈아서 쉐이크로 먹기도 합니다.

스피루리나 부작용과 명현현상 그리고 섭취 후 나타날 수 있는 증상

스피루리나의 복용 시간은 스피루리나에는 식이섬유가 많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공복 시에 드시기 바랍니다.

공복에 섭취할 경우 흡수율이 더 좋아지고 장 운동을 더 원활하게 하는 데 도움이 되며 포만감을 형성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5.3 스피루리나 간수치



실험쥐 20마리를 대상으로 121일간 HPMC를 투여한 결과 실험쥐의 절반가량이 영양실조로 사망했습니다.

피부에 좋은 스피루리나 구매 후기 및 추천

실험쥐의 복강에 이산화규소를 투여한 결과 간세포 및 근육손상 지표인 AST 수치가 무려 2배 이상 증가했습니다.

정상 범위를 벗어나 실험쥐의 간과 신장 조직에서 독성 작용이 관찰됐습니다.

스피루리나/스피루니나/효능/부작용/먹는법/섭취량/보관법/추천제품

합성향료가 소량 들어있어 문제없다고 주장하는 경우도 많지만 합성향료는 아르기닌 등 건강식품뿐만 아니라,

일반 식품에서도 한두 번이 아니라 사용되는 화학성분인 만큼 소량이라도 절대 조심해야 합니다.

5.4 스피루리나 주의사항 7가지



신장 기능이 약해진 분들은 오히려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스피루리나 추천파는곳 - 프리미엄상품

또한 스피루리나를 드실 경우 체내에 수분이나 전해질이 소변으로 나오지 못하고 과다하게 남아 있어 부종이 발생합니다.

조금 부종이라도 생긴 것을 알게 되면 체액 저장이 심해지면 심장에도 무리가 갈 수 있습니다.

그 밖에 다발성 경화증, 루푸스, 류마티스 등 자가면역질환 환자도 스피루리나를 드실 때 주의가 필요합니다.

스피루리나효과와 부작용

스피루리나(Blue-green algae)는 우리 몸의 면역계를 더욱 활성화시킬 수 있습니다.

면역계가 자신의 몸을 공격하는 자가면역질환의 경우 스피루리나 복용 시 증상이 더 심해질 수 있으니 위 질병을 앓고 있다면 주의하세요.

그 외 류머티즘 관절염을 앓고 있는 분들과 마찬가지로 면역계를 활성화시킬 수 있는 클로렐라 등을 드실 때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런 글도 읽어보시는 거 어때요?

– 전립선 쏘팔메토 발기부전 부작용 주의사항 5가지

– 남성호르몬 보충제 트리뷸러스 부작용 주의사항 5가지

– 다이어트 BNR17 유산균 성분 부작용 주의사항 5가지

이상으로 항산화 및 스피루리나 간수치 부작용 주의사항 7가지를 공유해보았습니다. 추가적으로 필요하신 정보가 있다면 아래의 글 스피루리나 주의사항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