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살론 15 및 햇살론 특례보증 자격 금리 한도 알아보기



햇살론 15 및 햇살론 특례보증 자격 금리 한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모두 읽어주시면 햇살론 15  서류 및 햇살론 15 자격 한도를 알게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햇살론 15 대환 및 햇살론 15특례보증이 필요하다면 전체 다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햇살론 15 금리 한도를 전부 알려드리겠습니다.



그동안 고금리 대출을 알아보거나 금융기관에서 대출이 거절된 분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던 정책서민금융상품이 바로 ‘햇살론17’이었습니다. 이는 까다로운 심사기준 및 심사기준이 충족되지 않는 분들을 위해 별도의 심사 기준을 마련하여 금융 취약계층에게 대출 지원을 하는 상품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햇살론 15 및 햇살론 특례보증 자격 금리 한도 알아보기

지난 7월 7일을 기준으로 이 햇살론17이 햇살론15로 변경되어 그 신청자격 및 대출조건등이 바뀌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 햇살론 15 신청자격



햇살론15는 이번에 금융위에서 발표한 법정최고금리 인하에 따른 금리 하락을 반영하여 햇살론17의 현행 17.9%에서 15.9%로 2%p(포인트) 인하하여 대출을 지원하는 금융상품입니다.

정부지원 서민대출 햇살론15 자격조건 특례보증

이 햇살론15를 신청하기 위한 자격으로는 근로자, 사업자 및 연금소득자등을 대상으로 개인신용평점 하위 20% 및 연소득 4,500만원 이하 또는 연소득 3,500만원 이하일 경우 신청이 가능합니다. 근로소득자, 사업소득자, 연금수령자, 농림어업인, 신용회복지원자 등 상세조건에 따라 가능 합니다.

2. 햇살론15 금리



햇살론15의 금리는 [은행이율+보증료율]을 합한것으로 산정되고 있으며, 일반보증과 특례보증의 최종 산정금리는 연 15.9%로 동일한게 산정되고 있습니다.

*은행이율 : 고객 적용금리 중 은행이 수취하는 금리로 연 4.0% 또는 연 3.5% 확정금리 적용

내달 최고금리 인하로 햇살론 이자도 연 17→15%대 조정.. "5년 성실상환 시 최대 42만원 절약"

■우대금리

서민금융진흥원 금융포털사이트에서 햇살론15 강의 수강 또는 신용부채컨설팅을 이수한 경우 보증료율 0.1%p 우대(단, 금융교육의 경우 1년 이내 수강한 강의만 인정)

3. 햇살론 15 한도 기간 상환방법



햇살론15의 대출한도는 은행심사의 경우 최대 7백만원 한도 이내에서 대출이 가능하며, 이보다 더 많은 금액을 대출받길 원한다면 서민금융진흥원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를 통한 특례보증심사를 받아 최대 1천 4백만원 한도 이내에서 대출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10월 30일부터 '햇살론youth' 100% 비대면으로 신청 가능!

대출기간은 별도의 거치기간 없이 3년 또는 5년 중 선택이 가능하며 원리금균등 분할상환 방식으로 상환을 하게 됩니다.

■특례보증 대출신청시기

– 「국민행복기금」 신용보증승인접수증 발급일로부터 30일 이내 신청하시면 됩니다.

■대출금지급

– 생계자금 : 고객 본인 명의 국민은행 예금계좌에 입금

– 햇살론17 대환자금 : KB국민은행에서 대출받은 KB 햇살론17 대출 계좌의 상환

■중도상환수수료는 면제 입니다.

햇살론 15 필요 서류 신청방법

■필요서류



농협저축은행 햇살론, 사잇돌 한눈에 알아보자

– 본인 신분증 (주민등록증, 자동차운전면허증, 국내에서 발행한 여권 등)

– 은행에서 보증심사를 하는 경우
① 재직확인서류 (재직증명서, 사업자등록증, 연금수급증서 등)
②소득확인서류 [근로(사업)소득원천징수영수증, 소득금액증명원, 연금기관에서 발급한 지급내역서 등]

– 서민금융진흥원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를 통한 특례보증
– ㈜국민행복기금 신용보증승인접수증 또는 발급사실을 증명하는 SMS 문자

■신청방법



– 15개은행에서 보증, 대출을 받을 수 있으며 신한·전북·우리·광주·부산·카카오뱅크는 모바일앱을 통해 온라인 대출을 지원

– 서류 증빙이 어려운 경우에는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상담이나 서금원 앱을 통해 보증약정을 받아야 함

■심사 Tip

– 대출심사는 상환 능력을 초과하는 과도한 대출을 방지하기 위해 현재 소득 대비 부채 상환부담(DSR)을 중심으로 보고 있으며 상품 취급 은행에 보증심사를 위탁해 은행에서 모든 대출 절차를 한번에 진행할 수 있습니다.

햇살론 심사기간 줄일 수 있는 방법

한가지 주의하실 점은 서민금융진흥원에서는  문자나 전화를 통한 대출상품 광고를 하지 않으며, 고금리 대환대출 등을 미끼로 카드, 통장 비밀번호는 물론 일체의 현금 수납을 요구하지 않는 다는 점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추가적으로 읽으시면 도움이 될 문서

국민은행 무직자 대출 및 비상금 대출 상품 2가지 이용조건

신한은행 주택담보대출 및 서류 자격 금리 한도 상환방법

우리은행 주택담보대출 및 서류 자격 금리 한도 거치기간 연장 방법

지금까지 햇살론 15 및 햇살론 특례보증 자격 금리 한도를 구체적으로 알아보았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필요하신 정보가 있다면 아래 글햇살론 15 추가대출을 참고하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