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흡기질환 인플루엔자 잠복기 주의사항 5가지



호흡기질환 인플루엔자 잠복기 주의사항 5가지에 대하여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읽어주시면 인플루엔자 원인 및 인플루엔자 잠복기를 알아두시는 데에 좋을 것입니다. 인플루엔자 주의사항 5가지의 정보가 필요하다면 모두 읽어주세요. 이제 모두 알려드리겠습니다.



인플루엔자 의사환자(ILI) 분율은 외래환자는 코로나19 유행이전 보다는 낮지만 3년만에 봄철 증가세가 다시 확인되고 있습니다. 

인플루엔자 증상 및 원인과 치료

동기간 내 바이러스성 급성호흡기감염증 입원환자는 2201명으로, 지난 2월 이후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양상을 보입니다.

리노바이러스, 호흡기세포융합 바이러스, 파라인플루엔자바이러스 순으로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1. 인플루엔자 뜻



독감은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에 의한 급성 호흡기 질환입니다. 인플루엔자는 상부 호흡기계나 하부 호흡기계를 침범하여 갑작스러운 고열, 두통, 근육통, 전신쇠약을 동반합니다.

인플루엔자 A 및 인플루엔자B 차이점과 특징

인플루엔자는 우리나라를 비롯한 전 세계에서 발생하며 계절 구분이 있는 지역에서는 매년 겨울에 소규모로 유행하고 있습니다.

인플루엔자는 전염성이 강하여 노인, 소아 및 기저질환자가 이환하면 사망률이 증가하고 합병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인플루엔자 원인



호흡기질환 독감 바이러스 또는 인플루엔자 바이러스(influenza virus)가 원인 병원체입니다. 

폐렴을 조심하라 - 조선닷컴 - 스페셜 > 와이드뉴스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에는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A, B, C형의 3가지가 존재하는데 사람에게 질병을 일으키는 것은 A형과 B형입니다.

B형은 증상이 약해 1종류만 존재하지만 A형은 바이러스 표면에 있는 H항원과 N항원의 종류에 따라 다양한 종류가 존재합니다.

보통 사람에게 병을 호흡기질한을 일으키는 항원의 종류는 H1, H2, H3와 N1, N2입니다.

3. 인플루엔자 증상



두통, 발열, 오한, 근육통과 같은 전신증상이 갑자기 발생하고 목이 아프고 기침이 나는 등 호흡기 증상이 동반됩니다.

키즈현대 :: 아이들 건강에 비상이 걸렸다? 유행 독감 알아보기!

증상은 매우 다양하여 감기와 비슷한 발열이 없는 호흡기 증상만 나타나는 경우도 있고 전형적으로 고열과 호흡기 증상을 동반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4. 인플루엔자 치료



호흡기질환 인플루엔자 A와 B 모두에 작용하는 타미플루와 페라미플루 등의 항바이러스제가 있습니다. 

A fi ispitit ≈ a fi vaccinat ( Dinu Valentin, Revista RE:spiro ) | Intercer Romania

입원치료가 필요하거나 중증 경과로 진행되는 인플루엔자, 65세 이상이나 임산부, 5세 미만 영아,

장기요양시설 거주자, 만성질환자 등 합병증 고위험군에서 이러한 약제를 이용한 항바이러스 치료가 필요합니다.

또한 항바이러스 치료는 증상 발생 48시간 이내에 시작해야 그 효과가 극대화되지만, 상기 환자의 경우 48시간 이후라도 항바이러스 치료를 시행해야 합니다.

5. 인플루엔자 백신



백신은 인류 역사상 가장 중요한 발명품 중 하나로 연구자들은 면역력을 강화하기 위해 백신의 혁신과 업데이트에 끊임없이 노력해 왔습니다.

50만 명 살리는 독감 백신, '9월 전쟁' 초읽기 - 코메디닷컴

백신의 혁신과 광범위한 백신 접종 노력은 역사를 통해 전염성과 심각한 질병으로부터 수백만 명의 생명을 구했기 때문에 공중 보건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최초로 발견된 백신은 천연두 백신이었습니다. 그리고 소아마비와 코로나19를 포함한 여러 치명적인 질병들이 발견되었습니다.

백신 생산에는 동물접종, 계란 기반 기술, 세포 기반 기술의 세 가지 방법이 있다. 이 중 계란 기반 백신 생산이 가장 효과적인 제조 방법으로 꼽힙니다.

5.1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정부는 노인과 임산부, 어린이를 대상으로 인플루엔자 접종률 향상과 질병부담 감소를 위해 무료 예방접종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2022년 ~ 2023년 독감(인플루엔자) 예방 접종 정보

지원 대상은 만 65세 이상 고령자에 해당하며, 어린이의 경우 생후 6개월 이후부터 만 13세 어린이가 해당됩니다.

접종일 기준 생후 6개월 이상인 경우에만 예방접종이 가능하며 임산부의 경우 임신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임신확인서 등을 지참하여 접종받을 수 있습니다.

5.2 인플루엔자 잠복기



인플루엔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과 같은 강한 전염성을 가지고 있으며, 전염 경로는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때 전파가 많이 이루어집니다.

[독감./인플루엔자.] 독감의 원인!!!

그 밖에도 감염된 사람의 비말에 닿은 손을 씻지 않고 눈이나 입, 코를 만졌을 경우에도 전염될 수 있습니다.

인플루엔자는 1~4일의 잠복기를 가집니다. 잠복기가 끝난 후에는 발열, 기침, 인후통 등 다양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감기와 증상을 비교하면 잠복기 후 갑자기 시작되는 경우가 많아 감기보다 증상이 무겁고 강한 것이 특징입니다.

5.3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호흡기에 영향을 미치는 바이러스 감염이고 폐렴은 박테리아, 바이러스, 곰팡이 등 다양한 미생물에 의해 발생할 수 있는 폐 감염입니다.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by 지호 박

흔히 독감이라고 불리는 인플루엔자는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에 의해 발생하는 전염성이 강한 호흡기 감염입니다.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에는 세 가지 주요 유형이 있습니다 – A, B, C – 인플루엔자 A가 가장 심각하고 일반적으로 계절적 발병을 일으킵니다.

지속적으로 변화하고 있으며, 이것이 가장 널리 퍼져 있는 변종을 목표로 매년 새로운 인플루엔자 백신이 개발되는 이유입니다.

5.4 인플루엔자 예방법



호흡기질한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은 인플루엔자를 예방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인플루엔자 유행주의보 발령

또한 손 위생은 인플루엔자 확산을 예방하는 간단하고 효과적인 방법으로 이용할수 있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는 사람들 간 긴밀한 접촉을 줄이고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확산을 줄이기 위한 전략입니다.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

뿐만아니라 인플루엔자 바이러스가 표면에 퍼지는 것을 줄이기 위해서는 환경 청소가 중요합니다.

문고리, 전등 스위치, 조리대, 전화기와 같이 자주 닿는 표면을 정기적으로 청소하고 소독하면 바이러스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5.5 인플루엔자 주의사항 5가지



호흡기질환 인플루엔자의 가장 일반적인 부작용은 메스꺼움과 구토입니다. 대부분 복용 첫날이나 2일차에 나타나며, 대부분 그 후 좋아집니다.

독감예방주사 접종 시작 / 주의사항 및 청주 건강검진센터 가격안내 : 네이버 블로그

만약 구역질이 너무 심하면 식사와 함께 복용하며, 1세 미만 환자의 경우 구토뿐만 아니라 설사, 기저귀 발진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소아 및 청소년 환자에서 섬망, 환시, 환각 등 신경정신계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적어도 이틀 동안은 혼자 있지 않도록 하고 면밀히 감시합니다.

독감예방접종 비용. 무료접종병원.접종시기.백신종류!! : 네이버 블로그

과거 예방접종 시 심한 알레르기 반응, 기란발레 증후군 등이 있었던 사람은 백신을 맞으면 안 되는지 매우 주의해야 합니다.

국소 이상반응으로 발적, 통증, 경결발생이나 전신이상반응으로 발열, 근육통, 관절통, 두통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강력 추천하는 문서

– 피부질환 대상포진 타이레놀 연고 주의사항 7가지

– 마그네슘 영양제 마그비맥스 연질캡슐 주의사항 6가지

– 잇몸영양제 베타 시토스테롤 탈모 주의사항 6가지

오늘은 호흡기질환 인플루엔자 잠복기 주의사항 5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추가적으로 필요하신 정보가 있다면 아래의 글 인플루엔자 주의사항을 참고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