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레스탄 및 트레스탄 캡슐 가격 부작용

트레스탄 및 트레스탄캡셀 가격 부작용을 탐구해보겠습니다. 이 글을 모두 읽으면 트레스탄캡셀 및 식욕 촉진제 트레스탄을 이해하게 될 것입니다. 트레스탄 효능 및 트레스탄 가격이 궁금하신 분들은 모두 읽어주세요. 아래에서 트레스탄 부작용을 공유해드리겠습니다.

트레스탄은 1974년 허가 받은 제품으로 매년 100억원 매출을 올리던 효자품목이었습니다. 그러던 중 임상 재평가 논란에 휘말리면서 제품이 사라질 위기에 처했는데요. 천만다행으로 2020년 임상재평가에서 식욕부진에 대한 효과가 입증되어 판매가 가능해졌습니다.

 트레스탄은 왜 식욕 촉진제인가
 > 트레스탄
트레스탄 캡슐을 흔히 식욕 촉진제라고 하나보니 마치 이 자체가 입맛을 돋구워주는 것이라고 생각하는 분이 많은 것 같습니다. 하지만 트레스탄이 직접 입맛을 돋구워주거나 음식을 더 맛있게 해주는 작용을 하는 것은 아닙니다.

트레스탄 캡슐을 흔히 식욕 촉진제라고 하나보니 마치 이 자체가 입맛을 돋구워주는 것이라고 생각하는 분이 많은 것 같습니다. 하지만 트레스탄이 직접 입맛을 돋구워주거나 음식을 더 맛있게 해주는 작용을 하는 것은 아닙니다.

우리가 음식을 먹으면 배가 부르고, 포만감을 느끼면 음식을 더 이상 먹지 않습니다. 트레스탄은 바로 여기에 작용을 합니다.포만감을 느끼는 포만 충추 작용을 억제해서, 포만감을 덜 느끼게 해 음식을 더 먹게 만드는 것입니다.

> 트레스탄 성분


트레스탄 효능에는 시아노코발라민, 시프로헵타딘, 카르니틴, 리신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각각을 살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1. 시아노코발라민
 트레스탄 캡슐에 들어있는 시아노코발라민은 혈액 생성을 돕고, DNA 합성에 관여하고 에너지 생산에 도움을 줍니다.

2. 시프로헵타딘
트레스탄 캡슐의 핵심 성분이라고 할 수 있는 시프로헵타딘은 식욕을 증진시켜주는 식욕촉진제 역할을 합니다.

3. 카르니틴
 카르니틴은 다이어트나 운동을 하는 분들이라면 들어봤을 성분입니다. 주로 지방산을 태워 에너지를 생산하는데 필수적인 영양소입니다. 기초 대사량 향상과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줍니다.

 4. 리신리신은 단백질에 있는 아미노산으로 근육을 만드는데 필요한 성분입니다.

> 트레스탄 가격


 트레스탄 캡슐은 의사 처방전 없이 약국에서 구입 가능한 일반의약품으로 약국마다 차이가 있지만 보통 1통에 32,000원 정도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 트레스탄 복용법

트레스탄 캡셀은 성인 기준으로 1일 2회, 1회 1캡슐을 아침, 저녁 식전에 8일간 복용하고, 그 이후부터는 1일 2회, 1회 2캡슐을 아침, 저녁 식전에 복용합니다.

트레스탄 캡셀 복용시 주의해야 할 분이 있는데요. 바로 녹내장 환자입니다. 트레스탄 캡슐에 들어있는 성분에 과민 반응이 있는 사람 소변이 고이는 질환이 있는 환자, 고령자, 신생아 등은 주의하셔야 합니다.

> 트레스탄 부작용


 1. 졸음, 피로감, 집중장애

트레스탄에는 우리가 흔히 콧물약으로 사용하는 항히스타민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따라서 졸음, 피로감, 집중 장애가 발생할 수 있어 장기간 운전을 해야하는 경우, 위험한 기계 조작을 하는 직업을 가진 분들은 주의해야 합니다. 그 밖에 소변 배출 곤란, 안압 상승, 빈맥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트레스탄 및 트레스탄캡셀 가격 부작용을 공유해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었나요? 다른 정보도 필요하시다면 위의 글 아래 글 트레스탄, 식욕 촉진제 트레스탄을 참고하세요. 이 글이 유익했다면 구독, 하트(공감), 댓글을 해주시면 저에게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