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포직 점안겔 및 리포직 점안겔 사용법 부작용 주의사항

리포직 점안겔 및 리포직 점안겔 사용법 부작용 주의사항에 대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포스트를 끝까지 읽고 나면 안구건조증 증상 및 리포직 이디오 점안겔 부작용을 알게 되실 것입니다. 리포직 점안겔  성분 및 리포직 점안겔 사용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모두 읽어주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제 아래에서 리포직 점안겔 주의사항을 알아봅시다.

바슈헬스코리아의 일반의약품인 리포직 장안겔은 안구건조증을 완화시키는 약으로 병원에서 진료 후 처방될 수 있는 약입니다. 연고 타입의 약이 아니라 젤 타입의 약으로 카보마를 성분으로 하는 약입니다. 기온이 낮아짐에 따라 실내 활동을 하는 시간이 길어지는 겨울에는 잦은 난방 장비를 사용하여 건조한 환경에 노출됩니다.

 안구건조증에 좋은 것들

이로 인해 눈 표면이 건조해지기 쉽고 푸석함을 느끼게 되며, 피로도 상승에 의한 충혈, 빛의 번짐, 심할 경우 외부 자극에 의해 각막에 상처가 생겨 혼탁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이러한 안구건조증의 증상으로 주로 안과에서 처방되는 리포직 점안겔에 대해 성분을 통해 아래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안구건조증 증상

안구 건조증은 눈물이 부족하거나 눈물이 너무 증발해서 생기는 병을 말합니다.눈의 윤활제 역할을 하는 눈물이 없기 때문에 안구 표면이 쉽게 손상되고 눈에 스며들거나 이물감, 건조감 등의 증상을 느끼게 됩니다.

 안구건조증 증상 뭐가 있을까?

안구건조증 눈이 쉽게 피로해지고 충혈 눈이 잘 시리다 눈에 이물감이나 건조감이 심하면 두통시력 감소, 흐릿함, 뿌옇게 보입니다.

>안구건조증 치료

안구건조증은 TV, 컴퓨터, 휴대전화를 하루 종일 보는 생활습관, 환경영향이 크므로 가급적 눈의 피로를 줄이기 위해 장시간 컴퓨터, 휴대전화 사용을 피하고 10분 정도 눈을 쉬게 합니다.

 안구건조증 증상 뭐가 있을까?

그리고 평소 주변 가습기를 통해 습도를 적절히 유지하고 눈이 시리고 아프다면 인공누액을 사용하여 안과에서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안구 건조증이 심하면 인공 누액뿐만 아니라 필요한 스테로이드 점안제, 항생제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리포직 점안겔 성분

이러한 안구건조증에 많이 사용되는 저장소 점안겔은 안구건조 증상 완화에 사용이 되는 약으로 처방전 없이도 구입할 수 있는 일반 의약품입니다. 젤 타입의 약으로 주요 성분은 카보머입니다.

 안구건조증 치료중에 리포직 점안겔을 받아서 써보는 중

사실 화장품에서 카보머는 점도 조절에 사용되는 성분으로 점도 조절과 색칠 조절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따라서 가벼운 제형의 토너에 카보마를 함유하여 점도를 높일 수 있고, 점안겔의 경우에도 겔타입으로 만들기 위해 카보마를 배합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리포직 점안겔에 함유된 카보머의 경우 눈 건조증세를 완화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주성분으로 함유되어 피막을 형성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어 안구건조증이 뛰어난 것으로 판단됩니다.

첨가제 성분으로는 세트리미드, 소르비톨, 수산화나트륨, 중쇄 트리글리세라이드가 함유되어 있으며 보습 성분도 여러 가지가 함유되어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리포직 점안겔 효능

리포직 점안겔은 바슈헬스코리아의 단일성분 의약품으로 겔타입으로 안구에 사용하는 의약품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리포직 점안겔 효능 효과를 알고싶다면?(카포머)

KPIC 약효 분류에 따라 카보머는 각막 보호제로 분류되고 있으며, 식약처 분류에 따라 안과 용제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저장소 점안겔의 효능과 효과는 눈 건조증상을 완화시켜 줍니다.

>리포직 점안겔 사용법

리포직 점안겔은 성인의 경우 증상의 정도에 따라 1회 1방울을 사용하되 하루에 2~5회 정도 결막낭 안으로 점안하고 취침 시 약 30분 전에 점안하는 것이 좋습니다.

 리포직점안겔 성분 및 사용법, 효능 <리포직 & 안구건조증 & 점안제 & 안약>

​취침 전 30분 전에 점안하지 않고 바로 점안한 후에 자면 눈꺼풀 점착 위험이 커질 수 있고 눈을 깜빡이는 행위로 인해 점안액이 눈 전체에 퍼지게 되어 바로 잠들면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하다고 판단됩니다.

일반적으로 건조성 각막염의 치료는 장기간 또는 지속적인 치료가 필요하기 때문에 사용 전에 안과 의사와 상담이 필요하다는 내용이 기재되어 있습니다.

>리포직 점안겔 안약 넣는 순서

두가지 이상 점안제를 사용 시 5~10분 간격으로 점안해줍니다.

 [뇽약사] 안구건조증 2탄, 리포직점안겔 사용법, 안약 넣는 순서

1. 사용순서 기본 원칙은
용액(현탁액) -> 겔 -> 안연고 제형

먼저 묽은거 부터 사용한다고 생각하시면 편해요.

​2. 속효적으로 작용해야 하는 약을 우선 사용하고, 작용시간이 긴 것을 나중에 사용합니다.
(다음 약에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주로 항생제 -> steroid나 NSAIDS(소염제) -> 인공눈물 -> 점안겔 or 안연고

간혹 소염제 따가워하시는 분들은 항생제 -> 인공눈물 -> steroid나 NSAIDS(소염제) -> 점안겔 or 안연고

>리포직 점안겔 부작용

리포직 점안겔의 경우 연화벤잘코늄이 보존제로 포함되어 드물게 점상각막염과 궤양성각막염이 발생할 수 있다고 기재되어 있으며 투여 시 보존제로 인해 기본적으로 가벼운 자극감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하드렌즈9년차]안구건조증 때려잡기

​또한 경우에 따라서는 발열이 날 수도 있고, 눈썹이 붙을 수도 있습니다. 눈의 충혈이나 각막 반점, 공막외염, 시야가 흐려짐, 가려움증, 불쾌감 등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부작용이 발생한 경우에는 안과 의사와 상의하여 사용 여부를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리포직 점안겔 가격

리포직 점안겔의 가격은 약국마다 다르다고 할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4,500원에서 7,000원 정도로 정확한 구입 가격은 약국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리포직이디오점안겔 효과, 효능, 부작용 궁금하실텐데요?

​구매를 원하실 경우 가까운 약국에 미리 문의 후 가격을 물어봐주시면 정확한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리포직 점안겔 주의사항

리포직 점안겔은 성인의 경우 증상의 정도에 따라 1회 1방울을 사용하되 하루에 2~5회 정도 결막낭 안으로 점안하고 취침 시 약 30분 전에 점안하는 것이 좋습니다.

 안과다녀왔어요~ 인공눈물 카이낙스 보험적용, 점안겔 리포직 비보험

취침 전 30분 전에 점안하지 않고 바로 점안한 후에 자면 눈꺼풀 점착 위험이 커질 수 있고 눈을 깜빡이는 행위로 인해 점안액이 눈 전체에 퍼지게 되어 바로 잠들면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하다고 판단됩니다.

일반적으로 건조성 각막염의 치료는 장기간 또는 지속적인 치료가 필요하기 때문에 사용 전에 안과 의사와 상담이 필요하다는 내용이 기재되어 있습니다.

리포직 점안겔은 눈의 건조증상을 완화시키기 위해 사용할 수 있는 것으로 판단되며 눈의 통증이 심하거나 일반적인 안약에 대한 알레르기 증상이 있으신 경우에는 사용 전 안과 의사와 미리 상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임산부나 의사의 치료를 받고 있는 환자의 경우도 정확하게 진찰을 받고 처방을 받은 후 이용해 보는 것이 좋다고 판단됩니다.

>같이 읽을만한 유용한 문서

지금까지 리포직 점안겔 및 리포직 점안겔 사용법 부작용 주의사항을 전달해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었나요? 다른 것도 궁금하시다면 아래 글 리포직 점안겔 안연고를 참고하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