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혈 영양제 및 솔가 철분 부작용 주의사항 5가지를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포스트를 모두 읽고 나면 솔가 철분 성분 및 솔가 철분 부작용을 이해하게 되실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솔가 철분 부작용 주의사항 5가지가 궁금하다면 반드시 끝까지 읽어주세요. 아래에서 모두 공유해드리겠습니다.
한국솔가 베이비뉴스가 실시한 ‘2018 영유아 브랜드 선호도 조사’ 2개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임산부들이 주로 섭취하는 철분제 부문에서는 35.5%의 표를 얻어 1위에 올랐고 엽산은 50%에 육박하는 득표율을 얻어 1위에 올랐습니다.
의약, 건강 관련 브랜드 중 철분과 엽산 부문에서 예비 엄마들에게 가장 많은 표를 얻은 솔가로 대중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제품입니다.
1. 솔가 철분
솔가 철분 1알에는 철분이 25mg 함유되어 있어 임산부 1일 권장 섭취량인 24mg을 충족할 수 있습니다.
수유부도 섭취할 수 있는 상품으로 글루텐, 밀, 콩, 효모, 설탕, 소금이 들어있지 않아 더욱 안전합니다.
솔가로부터의 철분은 입덧이 심한 임산부가 섭취하기에도 부담이 적고 식물성 비헴철을 사용합니다.
캡슐도 식물성이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채식주의자들이 섭취할 수 있는 제품으로도 이어집니다.
솔가 철분으로는 체내 산소 운반과 혈액 생성에 필요한 영양소를 공급받을 수 있습니다.
솔가철분은 코셔펄브(Kosher Parve) 인증을 받았습니다. 코셔는 원재료부터 가공 절차까지 청결합니다.
안전한 제품에 부여하는 유대인 청결 식품 인증 마크입니다. 그 중에서도 펄브 인증은 원재료 전체가 식물성일 때 획득할 수 있습니다.
2. 솔가 엽산
태아의 신경과 표피조직이 형성되는 시기는 수정 후 26~28일 사이입니다. 엽산은 태아신경관의 정상적인,
발달에 필수적인 영양성분으로 빈혈영양제를 임산부가 먹었을 때 태아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솔가엽산은 400mcg과 800mcg 두 제품으로 나뉜다. 임신 준비 중에는 400mcg을, 임신 후부터 수유기까지는 800mcg 상품을 드시면 됩니다.
솔가엽산도 철분과 마찬가지로 글루텐, 밀, 콩, 효모, 설탕, 소금 무첨가로 부원료로 칼슘 50mg이 함유되어 있어 칼슘도 보충할 수 있습니다.
약 270mg의 작은 알약 크기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3. 솔가 엽산 800
임신부가 섭취하면 혈액 속 호모시스테인 수준의 정상 유지, 세포와 혈액 생성, 태아신경관의 정상 발달 등에 도움이 됩니다.
800mcg은, 임신 중 620mcg, 수유기 550mcg 등 엽산의 권장섭취량을 하루 한 정으로 간편하게 충족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1일 1알로 엽산 1일 권장섭취량 충족에 도움이 됩니다. 물과 함께 쉽게 빈혈영양제를 섭취할 수 있습니다.
임산부나 수유부는 물론 임신 준비 중인 부부나 호모시스테인 관리가 필요한 중장년층 등에게 적합합니다.
4. 솔가 철분 25
1캡슐에 철분 25mg을 함유하여 임산부의 빈혈영양제 철분을 충분히 보충할 수 있습니다.
임신 중인 여성이나 수유 중인 여성, 성장기 어린이와 청소년, 철분이 부족한 중장년층에게도 추천할 수 있습니다.
식물성 캡슐 제품으로 글루텐, 밀, 콩, 효모, 설탕, 소금을 첨가하지 않은 제품입니다.
5. 솔가 킬레이트 철분
금속 이온 자체는 소화 흡수가 잘 되지 않기 때문에 킬레이트 소금과 결합시켜 흡수율을 높인 철분제입니다.
위장에 부드럽게 철분을 제공합니다. 적혈구 생산을 촉진하고 에너지 사용을 지원합니다.
철분은 폐의 모든 조직으로 산소를 운반하고 철분이 풍부한 혈액을 촉진시키는 단백질인 헤모글로빈의 중요한 구성 요소입니다.
철분은 정상적인 적혈구 생산을 촉진하고 에너지 사용을 지원합니다.
5.1 솔가 철분제 복용방법
임산부 철분 권장량 24mg입니다. 철분제는 흡수율이 낮기 때문에 흡수율을 높이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카페인은 철분 흡수를 방해하므로 섭취 1시간 이내에는 커피나 홍차는 금지입니다. 공복 시 섭취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철분제는 식후 2시간이 지나서 복용하는 것도 좋고 속이 안 좋으면 식후 바로 또는 식사 중에 먹는 것도 차선책이라고 합니다.
또한 철분제 복용 전후 2~3시간 이내에는 칼슘과 제산제 성분과 함께 복용하는 것은 좋지 않다고 합니다.
5.2 솔가 철분제 복용시기
임신 초기에 철분제 복용이 반드시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다만 빈혈이 있거나 현기증이 있으면 임신이 아니더라도 복용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평균적으로 임신 중기 5개월 무렵부터 복용하는 것이 좋고 태아가 1kg(7개월)이 넘으면 급격히 성장하므로 조심해서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출산을 해서 피를 많이 흘리기 때문에 출산 후에도 빈혈영양제를 3개월 정도는 더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5.3 솔가철분제 부작용
헴철의 경우 식사와는 상관이 없지만 대부분의 철분은 음식에 영향을 받기 때문에 식사와 2시간 정도 간격을 두고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식이섬유, 대두류나 곡류에 포함된 피틴산, 시금치 옥산산, 녹차 등에 포함된 타닌, 초콜릿, 콜라,
견과류에 들어 있는 주석산, 다양한 식품첨가제 등은 철분과 함께 복용했을 때 흡수를 방해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또한 칼슘이나 함량이 높은 미네랄도 동시에 복용하면 철분 흡수를 방해할 수 있으므로 1~2시간 정도 간격을 두고 복용해야 합니다.
5.4 솔가 철분 주의사항 5가지
의약품이 아니라 건강식품입니다. 권장 섭취량을 초과하여 섭취하지 마십시오.
철분을 포함한 제품을 과다 섭취하는 것은 6세 미만의 어린이에게 치명적인 중독의 주요 원인이 됩니다.
또한 빈혈영양제 섭취를 원할 경우 의사의 처방을 받거나 임신, 수유 중인 경우 담당 의사와 상담 후 섭취하십시오.
어린이의 손이 닿지 않는 곳에 보관하십시오. 사용하기 전에 라벨 전체를 읽고 가이드라인을 따르십시오.
직사광선이 닿지 않는 차갑고 건조한 곳에 보관하십시오. 모든 제품은 미국 현지에서 직송됩니다.
>유사 문서
지금까지 빈혈 영양제 및 솔가 철분 부작용 주의사항 5가지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게 있다면 아래의 글 솔가 철분 주의사항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