망막 박리 비문증 치료약 주의사항 7가지



망막 박리 비문증 치료약 주의사항 7가지를 탐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내용을 모두 읽어주신 분들은 비문증 증상 및 비문증 치료약을 이해하게 되실 것입니다. 망막 박리 및 비문증 치료약 주의사항 7가지의 정보가 필요하시다면 전체 다 읽어주세요. 아래의 글로 알아봅시다.



비문증증은 눈앞에 먼지나 벌레 같은 무언가가 떠 있는 것처럼 느껴지는 증상으로 몇 가지 점을 손으로 잡으려 해도 잡히지 않습니다.

이물질이 위를 보면 위에 있고 오른쪽을 보면 오른쪽에 있는 등 시선의 방향에 따라 그 위치가 달라지는 특성이 있습니다.

엄밀히 말하면 비문증은 눈이 느끼는 증상의 일종이지 그 자체가 질병을 의미하는 것은 아닙니다. 비문증은 날파리증이라고도 합니다.

1. 비문증



망막 박리 비문증은 실 같은 검은 점, 떠다니는 거미줄, 그림자 또는 검은 구름 등 시신경유 머리에 유착되어 있던 신경교조직이나 농축된 유리체입니다.

천안드림안과

또는 동반된 유리체 출혈이 후유리체 박리에 의해 자유롭게 유리체강 내에 떠돌아 환자가 이를 자각하는 것입니다.

후유리체 박리는 유리체 피질과 망막 내 경계막이 분리되는 것을 말하며 중심과 주변 후극부에서 시작됩니다.

비정상적인 현상으로 간주되기도 하지만 고령자들의 유리체 망막 유착으로 인한 합병증 발생 위험을 경감시킬 예정인 노화 과정이라고 볼 수도 있습니다.

2. 비문증 증상



망막 박리 날파리증이라고 불리는 그대로 작은 벌레나 아지랑이, 실밥 등이 시야에서 계속 보여 눈 속에 있는 혼탁 물질의 그림자입니다.

비문증 치료 - 레이저로 가능하다? 비문증이 심한 분만 보세요

시야의 방향을 바꿔도 계속 보이거나 눈 속에 있는 혼탁물질의 그림자가 시야의 방향을 바꿔도 계속 보입니다.

물체의 수가 수십 개, 수백 개로 많아져 일상생활에 느껴지는 불편함이 초래될 정도가 될 경우 병적인 질환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천둥을 치듯 눈앞이 번쩍이는 증상이 동반되는 현상은 섬광증이나 광시증이 한 달 이상 지속될 경우 정밀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3, 비문증 원인



나이가 들면서 노화로 인해 유리체의 일부 수분과 섬유질이 분리되는 현상이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비문증 루테인!? 안과의사는 이것을 먹습니다. - 쉽게 이해하는 안과이야

보통 50대~60대에 이런 현상이 많이 발생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심한 근시가 있는 사람이라면 젊은 나이에 나타날 수 있습니다.

망막 박리 비문증은 우리 눈에서 대부분을 차지하는 유리체 혼탁으로 망막에 그림자가 느껴진다고 합니다.

또 발생하는 원인으로는 망막에 구멍이 뚫린 경우, 눈이 외부 충격을 받아 안구 내 조직 손상이 발생한 경우입니다.

4. 비문증 치료



망막 박리 비문증이 계속되고 더 악화되는 분들은 유리체 속 혼탁물질을 제거하는 수술, 즉 유리체 절제술을 권할 수밖에 없습니다.

비문증 치료 - 레이저로 가능하다? 비문증이 심한 분만 보세요

이 수술은 안과 수술 중에서도 굉장히 큰 수술이기 때문에 득실에 대해서 정말 잘 생각해 보시고 안과 의사와 충분한 상담을 하신 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망막 주변부에 구멍이 나거나 박리로 인한 비모기증의 경우 문제가 되는 부위에 레이저 치료를 하기도 합니다.

혈관 문제를 일으킨 기저질환을 치료하는 동시에 안과적으로는 눈에 주사를 맞거나 레이저 치료 등을 통해서 추가적인 합병증을 예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5. 비문증 치료약



망막 박리 비문증이 염증성 질환으로 인해 발생한 경우에는 스테로이드 안약이나 내복약을 통해 염증을 억제시키고 유리체 혼탁을 개선합니다.

비문증 치료 - 안약으로 가능할까? - 쉽게 이해하는 안과이야기

망막 주변부에 구멍이 생기거나 박리에 의한 비문증일 경우 문제가 되는 부위에 레이저 치료를 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검사후 망막 열공이 진단되면 망막바리를 예방하기 위해서 수술을 진행하게 되며 유리체 절세술을 진행합니다. 

5.1 비문증 자연치료



일반적으로 망막 박리 비문증은 자연 치유가 되지 않습니다. 눈 속에 부유물이 계속 존재하고 시야에 보인다는 뜻입니다.

비문증 증상, 비문증 원인, 비문증 치료 총정리

비문증의 자연 치유가 잘 되기 위해서라도 눈을 혹사시키는 생활습관을 빨리 개선해야 합니다.

장시간 눈을 사용해야 한다면 눈을 감고 쉬거나 눈 주위를 부드럽게 마사지해 주는 등 적시에 눈의 피로를 풀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최근 파인애플이 비문증 억제에 유익한 음식이라고 합니다. 파인애플에 있는 브로멜라인 효소가 유리체의 부유물을 녹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5.2 비문증 영양제



망막 박리 비문증에 좋은 영양제는 오메가3, 루테인, 아스타잔틴, 지아잔틴, 비타민 C 등을 추천합니다. 

Soft gels | Vitaco Health

오메가 3, 루테인, 아스타잔틴은 체내에서 자체적으로 생성되지 않으므로 영양제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루테인과 지아잔틴은 시력의 90%를 책임지는 망막 속 황반의 구성요소인 만큼 이를 섭취하면 비문증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아울러 비문증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눈 건강에 좋은 영양제이므로 꾸준히 섭취하길 바랍니다.

5.3 비문증에 좋은음식



망막 박리 비문증에 좋은 음식은 수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는 음식입니다. 또한, 과일과 채소를 많이 먹는 것이 좋습니다.

15 Super Foods For Healthy Heart

특히, 물, 차, 주스 등 수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는 오이, 수박, 토마토, 귤, 배, 딸기 등을 많이 먹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유산균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요구르트, 치즈 등을 먹는 것도 좋으며 수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는 음료를 많이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구기자는 콜린 성분을 포함하고 있는데,이러한 콜린은 산화 과정 이후 알데히드 성분은 눈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5.4 비문증 주의사항 7가지



눈앞의 비문등이 갑자기 늘어난다면 병적인 비문증의 경우 반드시 원인 질환을 찾아 치료해야 합니다.

연세플러스안과

망막 박리 생리적 비모기증 진단 후에는 정기적으로 안과를 방문하여 망막박리 여부를 확인해야 합니다.

비문증이 생긴 경우 6개월~1년이 지나면 망막박리가 발생할 확률이 높아지고 망막박리가 발생하면 시력에 치명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생리적 비모기증 진단을 받은 경우라도 일상생활 중 만약 다음과 같은 증상이 나타나면 반드시 지체 없이 안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비문증 치료방법 증상개선

시력이 떨어지거나 시야에 커튼이 쳐지는 듯한 증상이 나타나 인공눈물을 넣거나 눈을 깜빡여도 안개가 해결되지 않습니다.

컴퓨터, 스마트폰 사용이 많은 요즘 비문증 진단을 받는 분들이 많아졌다고 합니다 영구적인 시력 저하, 실명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알아두시면 좋은 문서

관절낭염 오십견 스테로이드 주의사항 7가지
신경과질환 루게릭병 리루텍정 주의사항 6가지
전염병 말라리아 클로로퀸 주의사항 6가지

오늘은 망막 박리 비문증 치료약 주의사항 7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모두 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것도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글 비문증 주의사항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