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급 소액생계비 대출 100만원 신청방법 및 조건 후기 (총정리)



당장에 생활비가 부족하여 대출을 신청해 보지만 모두 부결되고, 급한 마음에 대부업이나 불법사금융까지 생각하고 계신다면, 잠깐 멈추시고 오늘 알려드릴 정부지원 100만원 긴급 소액생계비 대출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긴급 소액생계비 대출 100만원 신청방법 및 조건 후기 (총정리)

소액생계비 대출은 연체자, 무소득자, 최저신용자 누구나 가능하다고 합니다. 다만, 진행상황에 따라 예약 마감되어 이용이 어려울 수 있다고 하니, 아래 지금 바로 신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소액생계비 대출 신청

긴급 소액생계비 대출 신청은 먼저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예약 후 센터 방문을 통해 대출상담 및 신청이 가능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긴급 소액생계비 대출은 저신용, 저소득자도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으나, 최대한도가 100만원이라 조금 아쉬운 점이 있습니다. 때문에 조금 더 한도가 높은 상품을 찾고 계시다면 아래 글 꼭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신한저축은행 사잇돌2대출 신청 자격 후기 주의사항

👉무직자 주부 대출 쉬운 곳 모바일 무서류 비대면 BEST 7

👉 핀크 비상금 대출 신청 부결시 대안 상품 정리

소액생계비 대출 신청조건

소액생계비 대출 신청조건은 정부에서 서민을 대상으로 지원하는 대출상품인 만큼 그 조건이 까다롭지 않습니다. 구체적인 신청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 만 19세 이상

⦁ 신용평점 하위 20% 이하

⦁ 연소득 3,500만원 이하

※ 신용평점 하위 20% 이하 : KCB 700점, NICE 749점

대출한도

소액생계비 대출한도는 100만원으로 최조 이용 시 50만원, 6개월간 정상이용 시 추가대출 가능합니다. 

대출한도1인당 최대 100만원
최초 이용 시 최소 50만원, 6개월 정상이용 시 초가대출 1회가능
의료, 주거, 교육비 등 특정용도의 경우 최초 100만원 대출 가능
대출금리연 15.9%(단일금리)
금리우대연체 없이 성실상환 시 상환기간에 따라 금리 인하
최저 9.9%로 인하, 6개월마다 3.0%p 인하
추가대출 시 연 12.9% 금리 적용
상환방법1년 만기일시상환(중도상환 수수료 없음)
성실상환 시 최대 5년 이내 만기연장 가능

대출예약

소액생계비대출은 우선 예약을 통해 진행되며, 조회시점 기준 일부 지역(센터)은 예약 상황에 따라 예약이 마감되어 이용이 어려울 수 있다고 합니다.

신청방법

소액생계비 대출 신청방법은 전국 46개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예약 후 센터 방문을 통해 대출상담 및 신청이 가능하며, 서민금융콜센터(☎1397)를 통해 센터 방문 예약 또한 가능합니다.

⦁ 센터 상담예약

 – 매주 월 ~ 금(09:00 ~ 20:00)

⦁ 대출자격 조회

 – 매주 월 ~ 금(09:00 ~ 20:00)

※(자격조회) 소득 신용평점 등 대상여부를 미리 확인하면 센터 예약이 간편해진다고 합니다.

자주 하는 질문

⦁ 다른 정책 서민금융상품을 지원받아도 대출이 가능한지

 – 한정적인 재원상황을 감안하여 기존 정책서민금융을 이용할 수 있는 분들은 한도 등이 더 유리한 기존 상품을 우선 안내, 지원받도록 하여 제도권 금융 및 기존 정책서민금융의 사각지대에 계신 분들을 우선적으로 지원할 계획입니다.

⦁ 금리 인하 혜택은 어떻게 받을 수 있는지

 – 이자를 성실히 납부할 경우 최대 6%p, 금융교육 이수시 0.5%p의 금리인하 혜택을 제공합니다.

 – 추가로 대출신청 전에 서민금융진흥원의 금융교육을 이수하면 0.5%p 우대금리를 적용하여 최종금리 9.4%를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후기

소액생계비 대출은 연체자, 무직, 저소득자도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으나 100만원의 낮은 한도가 아쉽다는 후기가 많이 있습니다. 때문에 정부지원 및 비상금대출에 대하여 총정리해 두었으니 아래 글 꼭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