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종 비립종 레이저 연고 주의사항 7가지



낭종 비립종 레이저 연고 주의사항 7가지에 대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내용을 모두 읽어주시면 비립종 원인 및 비립종 레이저 연고를 알게 될 것입니다. 비립종 레이저 주의사항 7가지가 궁금하시다면 끝까지 읽어주세요. 아래의 문서에서 정보를 드리겠습니다.



비립종은 얼굴에 오돌토돌하게 돋아나는 것으로 눈가나 뺨 주위에 흰색이나 노란색의 점 및 돌기 형태로 나타나는 낭종입니다.

만일 손이나 소독하지 않은 도구를 사용해 셀프로 낭종 비립종을 짠다면 안의 내용물도 잘 나오지 않고 세균 감염의 위험만 높입니다.

선천적으로 나타나는 걸 원발성 비립종이라고 하며 보통 안면이나 뺨과 눈꺼풀 등에 잘 발생하며 어느 연령에서나 나타날 수 있습니다.

1. 비립종



피부 표면 가까이에 위치한, 1mm 내외의 크기가 작은 흰색 혹은 노란색의 주머니로 안에는 각질이 차 있습니다.

연세수의원 피부비뇨기과

원발성은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비립종으로 안면, 특히 뺨과 눈꺼풀에 잘 발생하고 어느 연령에서나 발생할 수 있습니다. 

속발성은 원발성과 모양은 동일하지만, 손상을 받은 피부에 주로 발생한다. 남녀 간의 질환 발생률에 차이는 없습니다. 

양성의 피부종양으로 주로 미용적인 목적으로 치료하게 되며 겉으로 보기에는 물사마귀나 여드름을 포함한 다른 질환들과 비슷해 보일 수 있습니다.

2. 비립종 원인



눈 비립종의 발생 원인은 확실히 알려진 바는 없으나,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요인들이 관련될 수 있습니다.

비립종이 잘생기는 이유 & 치료방법 - 한충섭원장의 피부이야기

가족력이 있는 경우 비립종 발생 위험이 높을 수 있으며 피부가 기름지는 유형일수록 비립종 발생 가능성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또한 오염된 환경에 노출되거나 자외선에 노출될 경우 비립종 발생 위험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눈 비립종은 단순한 코스메틱 이슈로 여겨지기도 하지만, 만약 크거나 불편함을 유발한다면 전문의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3. 비립종 제거



낭종 비립종의 치료법에는 두 가지가 있는데 압출기로 빼내는 방법과 레이저로 시술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단아한미인의원

이 방법 중에서 의사 선생님과 상담을 통해 본인에게 맞는 방법을 선택하시면 되며 압출하는 방법은 마취크림을 바릅니다.

2분 후에 소독한 칼로 구멍내고 압출기로 살짝 눌러 주머니 안의 내용물을 짜내주는 방법인데 이때 너무 세게 누르면 염증으로 덧날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압출 방식으로 치료가 어렵다면 CO2레이저시술로 제거를 하는데요. CO2레이저를 이용하여 비립종 병변부위 태워서 저거 하는 방법입니다.

4. 비립종 레이저



낭종 비립증 CO2 레이저란 말그대로 레이저를 사용해서 피부를 태워 제거하는 기술을 말합니다.

여의도피부과 CO2레이저 점빼기 :: DAMI's 예뻐지기

기존에 있는 피부를 태워 없애고 다시 살이 회복되어 미용상 문제가 있는 부위를 깔끔하게 처리하는 것입니다. 

기존에 점, 주근깨, 검버섯, 표피모반, 여드름흉터, 쥐젖등 다양한 부위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주변 조직을 얼마나 적게 손상시키느냐가 중요합니다. 

시술 전, 후 통증이 적으며 또한 레이저 자체가 살균효과가 있기 때문에 매우 좋은 기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5. 비립종 연고



낭종 비립종 제거법을 한 번쯤 찾아보신 분이라면 가장 흔하게 접할 수 있는 방법이 바로 연고 크림입니다.

반점제거연고 쥐젖 비립종 편평사마귀 제거 아하 크림 - 옥션

​기초화장품에 특정한 성분이 들어가면서 오돌 하게 만져지는 눈 비립종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주로 순수 비타민 A라고도 불리는 레티놀 성분이 들어 있어요. 이 성분은 여러 가지 복합적인 고민을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피부 안티에이징 효과에도 탁월해 주름개선 화장품에 많이 사용되는데 이 성분이 눈가 비립종 제거 크림으로도 많이 사용됩니다.

메디필 바이오 인텐스 글루타치온 화이트 크림 50g 백 - 옥션

그 이유 중 하나가 각질 제거에 도움이 될 수 있기 때문인데요. 눈꺼풀 비립종이 생기는 원인 중 하나가 모공 입구를 막고 있는 각질이기 때문입니다.

케어해주기 좋은 크림이기 때문에 제거 크림으로 쓰이며 쓰는 목적은 제거보다는 차후 더 올라오는 것들을 방지하는 목적이 더 큽니다.

5.1 비립종 제거후



낭종 비립종 제거 후에는, 1~2일간은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으며 3일 이후부터는 가벼운 운동을 시작해서, 천천히 운동 강도를 높여 갑니다.

瞼のラインが何十にも二重手術をするべき? | キム・ギョンホ医院長のブログ

비립종 제거 후에는 상처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상처가 나지 않도록 조심해야 하며 항생제 크림을 바르거나, 찜질을 해서 염증을 완화시켜야 합니다. 

또한, 립종 제거 후에는 상처가 생길 수 있고 제거한 부위가 염증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첫 2~3일간은 물에 닿지 않도록 조심해야 합니다.

뿐만아니라 항염작용이 있는 음식을 섭취하면 좋은데 항염작용이 있는 음식으로는 블루베리, 살구, 토마토, 브로콜리, 녹차 등이 있습니다.

5.2 비립종 생기는 이유



낭종 비립종이 생기는 이유 중 하나는 각질과 땀입니다. 땀을 흘릴 때 인 성분이 함께 배출되는데 이 성분이 제대로 배출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눈 밑 오돌토돌 비립종 생기는 이유 - 건강한 몽카 스토리

다른 것에 비해 땀 배출이 원활하지 않은 얼굴 부분에서 땀 배출에 지장이 생겨 각질층에 싸여 발생합니다.

또 각질층이 두꺼워지면 땀 배출이 원활하지 않고 인 성분이 축적돼 비립종과 함께 얼굴에 주름까지 생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비리종의 경우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원발성 원인과 피부 손상에 의해 생기는 속발성이 있습니다. 

5.3 비립종 자연치유



비립종은 미관상의 문제 이외에는 해가 되지 않는 양성피부질환으로 미용적인 문제를 초래할 뿐 대부분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사라집니다.

편평사마귀, 쥐젖, 한관종, 비립종 차이 구별하기 및 치료방법 알아보기! [피부과전문의, 쥐젖제거, 편평사마귀레이저, 한관종치료 ...

하지만 여성의 경우 눈가에 있는 울퉁불퉁 튀어나오기를 마냥 자연 치유를 기다리는 것은 한계가 있습니다.

낭종 비립종이 생긴 부위에만 집중해서 보기 때문에 굉장히 신경이 쓰이지만 다른 사람에게는 본인이 생각하는 것만큼 심각해 보이지 않습니다.

눈이나 뺨 주위에 모여 있어 미용적으로 문제를 일으킬 뿐 통증이나 가려움증과 같은 증상이 거의 없기 때문에 반드시 제거할 필요는 없습니다.

5.4 비립종 주의사항 7가지



낭종 비립종 제거 후 당일 세안 및 화장 모두 가능하지만 시술 부위에 물이 닿지 않도록 조심해야 합니다.

★시술 전 필수시청★ 색소레이저 후 관리의 중요성! - YouTube

또한 제거 시술받은 일주일간은 사우나, 찜질방, 음주, 흡연 등 자극되는 행동은 피해야 합니다.

​그리고 일주일 정도는 재생 테이프를 붙여주는 것을 추천한다고 해요. 일주일 동안 붙이고 있어야 하는데 이게 은근 불편합니다.

피부 착색이나 손상과 같은 문제를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절대 집에서 짜는 행위는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埋没法で作る二重の幅はどのくらいが最適? 似合うラインの選び方 - 目・二重整形の美容医療情報 | 口コミ広場

​또 눈 주변에 밀집되어 있는 경우 자칫 잘못하다가 각막을 손상시키는 케이스도 있으니 반드시 주의해야 합니다.

치료 이후에는 이차감염이 발생하지 않도록 항생제를 꼼꼼하게 바르고 피부재생을 유도할 수 있는 재생크림 등을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가적으로 알아두시면 좋은 문서

임신중독증 전자간증 아스피린 주의사항 6가지
발달장애 자폐증 할로페리돌정 주의사항 7가지
진드기 옴 오메크린크림 주의사항 6가지

오늘은 낭종 비립종 레이저 연고 주의사항 7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었나요?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게 있다면 아래의 글 비립종 주의사항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