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공인인증서 재발급 받는 법



농협 공인인증서 및 재발급 받는법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이 포스트를 끝까지 읽으시면 농협 공인인증서 갱신 및 농협 공인증서 만료후 재발급 방법을 이해하시게 될 겁니다. 농협 공인인증 센터 및 농협 기업공인인증서 재발급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모두 읽어주시면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이제 밑에서 농협 공인인증서 핸드폰으로 옮기기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농협 공인인증서 재발급 방법

농협 공인인증서 재발급 받는 법

농협 공인인증서 재발급 방법에 대해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농협 홈페이지로 들어 갑니다.

홈페이지에서 인증센터를 클릭합니다.

인증센터에 들어가면 금융인증서와 공동인증서가 보입니다. 우리는 농협 공인인증서를 재발급 받을 것이기 때문에 이름만 바뀐 공동인증서를 이용하면 됩니다. 홈페이지 창에도 공동인증서 아래 구 공인인증서라고 쓰여저 있으니 찾는데 어려움은 없어 보입니다.



공동인증서 오른쪽 인증서 발급/재발급을 클릭합니다.

농협 공인인증서 재발급은 유효기간 만료가 지난 경우에만 해당이 된다는 점 참고하세요. 만약 기간이 남아 있다면 재발급이 아닌 인증서 갱신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먼저 이용자 ID와 주민등록번호, 인증서 구분을 선택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오랫만에 다시 하다보면 이용자 ID를 잊어버리는 경우가 많은데 그럴 때는 오른쪽 이용자 ID조회를 이용하면 알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약관을 읽어 보시고 전체동의에 체크박스를 선택해 주면 됩니다.

약관동의가 끝나면 보안매체/출금계좌번호를 입력하는 창이 나타납니다. 본인이 현재 사용하는 농협 계좌번호와 계좌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휴대폰 인증을 받습니다.



휴대폰 인증이 끝나면 아래 보안카드 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OTP기기를 사용하시는 분은 위의 그림처럼 OTP 비밀번호를 눌러달라는 안내가 나오고, 보안카드 사용자는 보안카드 일련번호과 코드표 2자리를 입력하라는 창이 뜨게됩니다. 입력이 완료 됐으면 확인을 클릭합니다.

그럼 이렇게 농협 공인인증서 재발급을 위한 모든 절차가 끝났습니다.  이제 농협 공인인증서 암호를 설정하고 저장을 하면 됩니다.

아래에 인증서받기를 클릭합니다.

인증서 저장위치를 선택해 줍니다. 하드디스크, 이동식디스크(USB), 휴대폰 중 선택이 가능합니다. 저는 USB에 따로 보관을 할 예정이라 이동식디스크를 선택했습니다.



선택이 되어 있으면 아래 새로운 공인인증서 암호를 입력해 줍니다. 비밀번호는 10자리 이상 영문, 숫자, 특수문자가 들어가야 합니다. 입력이 끝났으면 확인을 누릅니다.

USB 저장신청시 하드디스크에도 추가 저장하겠냐는 팝업창이 뜹니다. 만약 컴퓨터에도 저장을 하려면 확인을 저처럼 USB에만 저장할려면 취소를 누르면 됩니다.

2. 농협 공인인증서 핸드폰으로 옮기기

농협 공인인증서 재발급을 받고 컴퓨터 및 USB 저장하는 방법까지 알아보았습니다. 이제는 공인인증서를 핸드폰으로 옮기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공인인증서 재발급이 완료 되면 위의 화면이 나타납니다. 거기서 아래 스마트폰 인증서 복사(PC -> 스마트폰)안내 아래 인증서 복사를 클릭합니다.



만약 하다보니 위 화면이 사라질 경우에는 홈페이지에서 공동인증서복사를 선택하면 됩니다.

공동인증서복사 화면에서 빨간색으로 되어 있는 인증서 내보내기(PC->스마트폰)을 클릭합니다.

인증서복사 프로그램이 설치가 되어 있지 않으면 설치하라는 팝업창이 뜹니다. 그때 왼쪽 아래 직접 설치하기를 클릭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오른쪽 인증서선택 버튼을 눌러줍니다.

출처: 농협인터넷뱅킹



인증서선택 버튼을 누르면 오른쪽 그림처럼 스마트폰으로 복사할 인증서 선택 및 암호 확인 완료 후 인증번호 입력하면 자동실행이 됩니다.

이젠 스마트폰에서 인증번호를 가져와야 합니다. 먼저 NH스마트뱅킹을 실행합니다. 인증센터 -> 공인인증서 > 인증서 가져오기(PC -> 스마트폰)을 선택하면 아래 인증번호가 생성이 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에 표시된 16자리 인증번호를 PC 인증서 보내기 창에 입력해 주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농협 서버로 인증서가 정상적으로 전송되었다는 팝업이 뜨게 됩니다.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스마트폰에 가져온 인증서의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서 내보내기를 완료하면 농협 공인인증서 핸드폰으로 옮기기가 끝났습니다. 지금까지 농협 공인인증서 및 재발급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다른 정보도 궁금하시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