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성장애 야경증 싱귤레어정 주의사항 5가지



각성장애 야경증 싱귤레어정 주의사항 5가지를 공유하겠습니다. 이 포스트를 전체적으로 읽고 나면 야경증 증상 및 야경증 싱귤레어정을 이해하게 될 것입니다. 야경증 주의사항 5가지의 정보가 필요하신 분들은 끝까지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전부 알려드리겠습니다.



수면 공포증이라고도 알려진 야경증은 수면 중에 갑자기 심한 공포와 괴로움이 나타나는 수면 장애입니다. 

파보르 야행성으로도 알려진 야경증은 주로 어린이에게 영향을 미치지만 성인에게도 발생할 수 있는 일종의 수면 장애입니다. 

야경증의 정확한 원인은 완전히 밝혀지지 않았지만 몇 가지 요인이 발생에 영향을 미친다고 여겨집니다. 

1. 야경증



소아에게 많이 발생하여 자다가 갑자기 비명을 지르며 공황상태에 빠지는 질환을 말합니다.

비렘 수면 각성 장애의 하나로 수면 초반에 가장 일반적으로 나타나 극도의 공황 상태가 되지만 자고 일어나면 본인은 그 일을 기억하지 못합니다.

소아의 1~6% 정도가 경험하며 남자아이에게 더 일반적으로 나타납니다. 몽유병과 야뇨증을 동반하기도 합니다.

정신질환이 아니기 때문에 보통은 치료를 필요로 하지 않고 자라면서 증상이 감소해 보통 4~12세 사이에 시작하여 청소년기에 자연스럽게 좋아집니다.

2. 야경증 증상



수면 중에 일어나서 강한 공포에 질린 듯한 발성과 동작, 고도의 자율신경 항진을 동반하는 공황 상태를 보입니다.

수면의 처음 1/3 부분에서 공포에 질린 비명과 함께 잠에서 깨어나 일어나 앉으며, 일어났을 때 의식은 흐려있습니다.

주위에서 자극을 주거나 제지를 해도 아무런 반응을 보이지 않으며 다음날 깨어나면 보통 밤 동안 보인 증상에 대해 기억하지 못합니다. 

각성장애 야경증은 몽유병(sleepwalking syndrome) 또는 야뇨증(nocturnal enuresis)과 동반되기도 합니다. 

3 .야경증 원인



각성장애 야경증의 정확한 원인은 완전히 밝혀지지 않았지만 몇 가지 요인이 발생에 영향을 미친다고 여겨집니다. 

수면 중에 돌아다니는 아이…야경증·야뇨증·몽유병의 치료 - 뉴스와이어

발달 요인: 야경증은 3세에서 12세 사이의 어린이에게 가장 흔하며 어린이가 자라면서 빈도와 강도가 감소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수면 각성 이상: 야경증은 비급속 안구 운동(NREM) 수면 중에, 특히 깊은 수면에서 가벼운 단계로 전환하는 동안 발생합니다. 

유전적 소인: 야경증에는 유전적 요소가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가족력이 있는 경향이 있기 때문입니다. 

4. 싱귤레어정[야경증]



싱귤레어정 10mg(Singulair Tab. 10mg)은 기관지 확장제로, 의사의 처방전이 있어야 구입 가능한 전문 의약품입니다.

몬테루카스트나트륨 10.4mg 한국오가논의 전문의약품으로 이 약은 천식 및 알레르기성 비염의 치료에 사용됩니다.

이 약은 천식과 관련된 염증을 완화시켜 증상을 개선하며, 기도 수축과 부종 예방, 기관지확장 작용을 통해 증상을 완화시킵니다. 

또한 알레르기성 비염에서도 사용되며, 증상 완화 및 예방에 효과가 있지만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5. 야경증 해결



각성장애 야경증의 경우에는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자연스럽게 없으지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는데요.

야경증을 가진 아이의 경우 일단 수면의 환경을 쾌적하게 만들어주는 것이 좋으며 실내 온도는 23도~25도, 습도 40~60%로 유지해 주세요.

또한 소화불량으로 인한 문제 소화기의 부담을 덜기 위해 자기 전 3시간 전에는 음식 섭취하는 것을 자제 시켜주세요.

단, 분유를 먹는 아이의 경우는 배고파서 깨는 일이 다반사이기 때문에 자기 전 분유를 충분히 먹이고 꼭 트림을 시켜 주세요.

또 잠들기 직전 TV 영상이나 미디어는 유아의 뇌를 활성화시키기 때문에 깊은 잠드는 것을 방해하므로 책 읽기와 같은 차분한 수면패턴을 잡아주세요.

5.1 야경증 치료



각성장애 야경증은 일반적으로 소아의 경우 수면 발달 과정에서 나타날 수 있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노원삼성정형외과 - 소아성장 클리닉

이 시기를 잘 보낸다면 간단한 상담 이외의 특별한 치료를 요하지는 않으며 대부분 아이가 성장함에 따라 자연스레 증상이 감소합니다.

대부분이 이후의 정신 질환으로 발전하지 않으나 야경증 어린이의 부모는 아이가 놀라지 않도록 안심시켜줘야 합니다. 

하지만 3주 이상 거의 매일 지속적으로 증상이 나타나 본인 및 가족의 삶의 질에 영향을 미치는 증상이 심한 경우 약물치료를 하기도 합니다. 

5.2 소아 야경증



소아 야경증은 아이들에게 흔히 볼 수 있는 증상으로 수면의 초반부에 아이가 깜짝 놀라서 일어나거나 울음을 터뜨리는 증상입니다.

​보통 자율신경계 항진 증상이라고 표현합니다. 땀을 많이 흘리며 놀라거나 무서워하며 떠는 등 각성이 굉장히 올라간 증상을 보이다가 다시 아무 일 없다는 듯이 돌아오게 됩니다.

원인으로는 체질적이고 유전적인 부분이 많은데, 뇌의 수면중추가 완전히 성숙하기 이전에 나타나는 일종의 정상 발달과정으로 보고 있습니다.

5.3 유아 야경증



수면 공포증이라고도 하는 유아의 각성장애 야경증은 수면 중에 발생하는 강렬한 공포입니다. 

종종 특정한 두려움이나 불안을 수반하는 악몽과 달리 야경증은 일반적으로 갑작스럽고 강렬한 비명, 몸부림, 울음이 특징입니다.

야경증은 일반적으로 수면 초기 몇 시간 동안 발생하며 몇 분에서 30분 동안 지속될 수 있습니다. 

악몽과는 달리, 아이들은 일반적으로 깨어났을 때 밤의 공포를 기억하지 못합니다. 그러나 아이가 자라면서 저절로 해결됩니다

5.4 야경증 주의사항 5가지



수면 환경이 편안하게 커튼, 블라인드 또는 아이 마스크를 사용하여 수면을 방해할 수 있는 원치 않는 빛을 차단하십시오.

수면에 방해가 되는 팬이나 백색 소음 기계를 사용하여 수면을 방해할 수 있는 배경 소음을 가리는 것을 고려하십시오.

편안한 매트리스, 베개 및 침구에 투자하여 최적의 편안함을 제공하고 수면 중 발생할 수 있는 불편함을 줄이십시오.

유아 소아 야경증 및 아기 야제증 : 네이버 포스트

취침 전에 몸의 긴장을 풀 수 있도록 편안한 취침 전 책 읽기, 따뜻한 목욕, 또는 차분한 음악 듣기와 같은 활동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과격한 영화를 보거나 격렬한 신체 운동을 하는 등 취침 시간에 가까운 자극적이거나 스트레스가 많은 활동을 피하십시오.

>추가적으로 알아두시면 도움이 될 포스트

임파절 임파선염 약 주의사항 5가지
자궁질환 골반염 항염제 주의사항 6가지
치매 알츠하이머병 도나네맙 주의사항 6가지

오늘은 각성장애 야경증 싱귤레어정 주의사항 5가지를 전달해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추가적으로 필요하신 정보가 있다면 아래의 글 야경증 주의사항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