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티피드정 액티피드 시럽 부작용 주의사항 5가지



액티피드정 및 액티피드 시럽 성분 부작용 주의사항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어주시면 액티피드정 및 성분 사용법 주의사항을 알아두시는 것에 기여가 될 것입니다. 액티피드정 및 성분 사용법 주의사항이 궁금하시다면 끝까지 읽어주세요. 아래에서 모두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액티피드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액티피드 정과 액티피드 시럽 2종류가 있습니다. 성분이나 함량은 똑같고 텍스처만 다릅니다.

비염인들 주목 비염약 추천 BEST5

액티피드 정제는 정제, 액티피드 시럽은 액체로 되어 있습니다. 액티피드 시럽의 뚜껑은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열면 됩니다.

액티피드는 경구용 정제로 흰색 둥근 정제로 1970 년 9 월 25 일에 허가되어 정말 장기간 사용되고 있습니다.

식약처 분류에 따라 액티피드는 항히스타민제로 분류되며, KPIC 약효 분류에 따라 비강질환 치료제

및 비충혈제거제와 1세대 항히스타민제로 분류되며, 알레르기 비염이나 콧물 및 코막힘 관련 의약품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날씨가 추워지고 계절이 바뀔 때 항상 비염 환자는 통증을 받기 마련입니다. 특히 알레르기 비염으로 인해서 콧물이나 코 막힘에 상당히 시달립니다.

액티피드정 가격 부작용 효능 알고가요

이를 해결하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항히스타민제를 복용하는데, 그 중 액티피드 정제를 많이 처방 받습니다. 하지만 장점이 있는 만큼 단점도 있는 법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액티피드의 효과나 주의 사항, 부작용 등을 아래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알레르기 비염이란



비염이란 콧속의 염증을 말하며, 코 점막이 특정 물질에 반응하는 것을 말합니다. 대표적인 알레르기 비염 증상으로는 재채기, 콧물, 코 막힘 등이 나타납니다.

알레르기 비염 증상, 원인

알레르기성 비염은 크게 2가지로 분류할 수 있으며 계절성 알레르기 비염, 1년 내내 증상이 나타나는 연중성 알레르기 비염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계절성 알레르기 비염은 주로 꽃가루 알레르기입니다. 나무, 꽃, 잡초 등 꽃가루 물질에 의해 코 점막이 반응하여 비염 증상이 나타납니다.

통년성 알레르기 비염’은 식품, 곰팡이, 동물의 털, 집먼지진드기 등의 다양한 물질에 의해 점막이 반응하여 콧속에서 염증을 일으키는 것을 말합니다.

본인이 어떤 물질에 알레르기 반응을 보이는지는 병원에서 간단한 검사로 알 수 있습니다.

2. 액티피드정 성분



액티피드에는 슈도에페드린 60mg과 트리플로리신 2.5mg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슈도에페드린은

약사가 알려주는 모메타손 나잘스프레이 사용후기 | 알레르기 비염

비충혈 제거제로서 호흡기 점막의 수용체에 직접 자극하여 혈관 수축을 일으키는데, 이것으로 코막힘 증상을 해결합니다.

트리플로리딘은 1세대 항히스타민제로 비염에 효과가 있으며 상대적으로 짧은 반감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3. 액티피드 효능



액티피드는 비염, 콧물, 코감기에 효과가 있어요. 비염이란 콧속에 염증이 생기는 것을 말하는데, 이와 같이 자극을 일으키면 콧물이나 코막힘, 재채기와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액티피드정, 콧물약이지만 수면유도제로도 쓰인다고? 의사의 리얼 후기

액티피드는 코감기와 알레르기 및 혈관운동성 비염으로 인한 증상을 완화시켜 재채기와 콧물, 코막힘, 눈물 증상을 효과적으로 개선할 수 있습니다.

4. 액티피드 복용법

액티피드는 성인 기준 1회 1정 복용 가능한 의약품으로 소아는 1회 2분의 1정을 복용할 수 있으며 1일 3회 식후에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5. 액티피드 부작용



진정, 졸음, 발한, 경미한 혈압강하, 동공확대 등의 중추신경계 이상이나 피부반응 및 자극, 쓰린 통증 등의 과민반응이 나타날 경우입니다.

구갈, 메스꺼움, 배뇨곤란 등이 나타날 수 있으며, 이 경우 약물의 복용을 즉시 중단하고 전문가와 상담하여 주십시오.

액티피드 부작용 및 가격은?(액티피드정/액티피드시럽)

또한 운전이나 위험한 기계 조작시 주의가 필요합니다. 다른 감기약과 병용할 때 전문가와의 상담이 필요합니다. 고혈압 환자나 그 병력이 있는 경우에는 전문가에게 먼저 말씀해 주십시오.

투여 기간 중에는 금주해야 합니다. 입안이 건조할 수 있으므로 얼음 조각을 씹거나 무가당 껌이나 사탕을 드세요. 변비, 소변저류, 시야장애 발생시 전문가와 꼭 상담하셔야 합니다.

5.1 액티피드정 가격



액티피드정의 경우 10정은 3,000원 정도로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고, 약국에 따라 가격 차이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가까운 약국에 문의해 보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액티피드 부작용 및 가격은?(액티피드정/액티피드시럽)

5.2 액티피드정 주의사항



액티피드정은 슈도에페드린 함유 의약품으로 복용 시 급성 전신성 발진성 농포증과 같은 피부이상반응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발열, 홍반, 다수의 작은 농포와 같은 증상이 관찰될 경우 복용을 중단하고 의사 또는 약사와 상담합니다.

액티피드정 콧물, 재치기에 효과 있지만 부작용도 있어요.

​성분에 대한 과민반응이 있거나 중증 간 및 신기능장애 환자, 중증 관심장질환 환자, 잔뇨형성을 수반하는 배뇨장애 환자입니다.

또한 고혈압 및 관상동맥질환 환자, 임산부, 수유부, 2세 이하 유아, MOA 억제제 투여 환자, 파라옥시안식 향산메틸 과민반응 환자의 경우 복용할 수 없습니다.

액티피드 (액티피드정 / 액티피드시럽) - 성분, 효과, 복용법, 주의사항, 졸음, 부작용 등

​액티피드를 복용하는 동안 혈압강하제, 알코올, 중추신경 억제제, MAO 억제제, 교감신경 흥분제, 삼환계 항우울제, 구아네티딘,

브레틸륨, 베타나이드, 데브리소퀸, 메틸도파, 교감신경성 약, 알파 및 베타 아드레날린 저해제와 병행 투여하지 않는 의약품으로 자세한 복용정보는 약사의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액티피드정 및 시럽 효능은?(가격, 부작용)

특히 MAO 억제제의 경우 오랜 작용시간 때문에 MAO 억제제 투여 쇠호 15일 후에 액티피드 투여가 가능하다고 되어 있습니다.

>관련 글

신부전증 및 신부전증 실비 수술비 특약 신장에 좋은 음식 8가지

편도결석 및 편도결석 수술 빼는 법 좋은 음식 4가지

녹내장 증상 및 녹내장 수술 치료 원인 좋은음식 4가지

지금까지 액티피드정 및 액티피드 시럽 성분 부작용 주의사항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게 있다면 아래 글액티피드정 효과을 참고하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