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증질환 인후염 베타딘인후스프레이 주의사항 6가지



염증질환 인후염 베타딘인후스프레이 주의사항 6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어주시면 인후염 증상 및 인후염 인후스프레이를 알아두시는 것에 기여가 될 것입니다. 인후염 주의사항 6가지가 궁금하시다면 끝까지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알아봅시다.



음식물을 섭취하고 전달할 때 폐와 식도로 넘어가는 인두 부분에 바이러스와 세균 감염으로 염증이 생긴 상태를 인후염이라고 합니다.

염증질환 인후염은 급성과 만성 두 종류로 나뉘는데 급성은 갑작스러운 기온 변화와 감기, 세균, 외부적 요인이 원인이 됩니다.

이러한 급성후염이 지속될 경우 만성후염으로 이어지는데 잦은 흡연과 음주, 과로, 자극적인 음식 섭취 등이 만성후염의 대표적인 원인입니다.

1. 인후염이란



흔히 말하는 감기, 목감기, 상기도감염에 해당하는 질병으로 베타용혈성쇄옥균, 포도상구균, 폐렴구균, 헤모필루스균과 혐기성 균주와 같은 세균입니다.

또는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단순포진바이러스, 파라인플루엔자 바이러스, 콕사키바이러스,

친환경바이러스 등의 바이러스로 인해 인두, 후두를 포함한 상기도 점막에 생기는 염증성 반응을 의미합니다.

2. 인후염 증상



증상 초기에는 인두의 이물감이나 건조감, 가벼운 기침 등의 증상이 나타나고 음식을 삼키기 어려워지며 고열, 두통, 전신권태, 식욕부진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우리동네 다이어트대장 :: 인후염 증상 알고 예방하세요/ 인후염에좋은음식 Best3

입에서 냄새가 나고 혀에 설태가 끼거나 후두에까지 염증이 퍼지면 목이 쉬거나 귀 아랫부분의 통증을 호소하게 됩니다.

급성의 경우 초기에 목이 마르고 따갑고 열이 나 음식을 삼킬 때 통증이 심하다. 기침, 가래, 식욕 저하, 변비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만성의 경우는 목이 마르거나 아프거나 근질근질하거나 피곤하면 증상이 심해지고 쉰 목소리가 나고 소리가 작아집니다.

3. 인후염 원인



염증질환 인후염은 바이러스나 세균 등에 감염되어 인두나 후두에 염증이 생긴 경우를 말하며 급성과 만성이 있습니다.

열린이비인후과

급성은 급격한 기온변화, 감기, 열성질환, 과로, 허약체질, 세균감염 등의 원인으로 발생합니다.

만성은 급성인후염이 반복적으로 재발하거나 과도한 흡연, 음주, 과로, 자극성 음식 섭취, 목 혹사, 후두역류질환 등이 원인이 되어 나타납니다.

드물게는 자극성 가스나 화학물질, 화학증기를 흡입하거나 부비강 등 인접 부위에서 염증이 파급되어 일어날 수도 있습니다.

4. 베타딘인후스프레이



베타딘인후스프레이 붉은 약에 포함된 성분인 포비돈요오드가 주성분으로 초기 목염이나 구내염이나 구취증 등에 사용할 수 있는 스프레이약입니다.

한국먼디파마, 베타케어 콜드디펜스 나잘스프레이 2종 출시 - 당신의 건강가이드 헬스조선

주성분인 PVp-I는 아픈 목에 직접 작용하여 목 염증의 원인인 바이러스나 세균을 효과적으로 제거합니다.

이때 후염의 원인균을 빨리 소멸시킵니다. 인후염은 물론 입안 세균이나 미생물에 의한 구취나 구내염 증상이 나타났을 때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베타딘인후스프레이에 들어있는 성분인 포비돈요오드에는 세균이나 진균을 비롯해 목 염증질환을 일으키는 바이러스를 제거하는 소독효과가 있습니다.

5. 인후염 약



진통제는 아세트아미노펜이나 이부프로펜과 같은 진통제로 통증을 완화시키고 인후염과 관련된 열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Medicine] 감기인줄 알았는데…인두염·후두염 이었네 - 매일경제

염증질환 약은 대부분 약국에서 구할 수 있으며 알약, 캡슐, 가루 등 다양한 형태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로젠지스는 목을 진정시키고 염증을 줄일 수 있는 멘톨, 유칼립스, 꿀과 같은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약국에서 목이나 기침약으로 표시된 진통제를 찾으세요.

스프레이는 인후염 스프레이는 목을 마비시키고 완화를 시켜주는 마취제나 소염제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5.1 인후염 피가래



객혈은 위험할지도 모르지만, 대부분의 원인은 심각하지 않습니다. 피가 섞인 가래는 상기도 감염입니다.

피가래 나오는데 왜 그런가요? : 지식iN

바이러스성 감염과 같은 가벼운 호흡기 질환이 많은 경우 일반적으로 발생할 수 있는 현상 중 하나입니다

때로는 목 아래로 이동하여 기침을 하여 위로 배출된 고의 혈액이 원인이기도 합니다. 이러한 경우 객혈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런 객혈, 즉 혈담이 대량으로 나오는 경우는 사태의 심각성이 있어 빨리 전문의의 도움을 받아야 합니다.

5.2 인후염 빨리낫는법



염증질환 인후염은 불편할 수 있지만, 아래의 방법들을 적용하면 최대한 빨리 염증질환을 나을 수 있습니다. 

Dente pode matar! Saiba como: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고, 소금물로 가글하고, 처방전 없이 살 수 있는 진통제를 복용하고, 가습기를 사용하고, 휴식을 취하고, 자극물을 피하십시오.

 대부분의 경우 인후염은 며칠 내에 저절로 사라집니다. 그러나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되거나 열, 삼킴 곤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는 호흡 곤란이 있는 경우 의사를 만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는 치료가 필요한 더 심각한 상태의 징후일 수 있습니다.

5.3 인후염 부작용



드물게 쇼크를 일으킬 수 있으므로 충분히 관찰하고 불쾌감, 구내 이상감, 천명, 어지러움, 변이, 이명 등이 나타나면 투여를 중지합니다.

소스 이미지 보기

발열, 발진, 두드러기, 혈청병양반응, 다형홍반 등의 알레르기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이러한 증상이 나타납니다.

메스꺼움, 구토 드물게 위막염 등 혈변을 동반한 중증 대장염이 나타날 수 있으며 복통, 잦은 설사가 나타날 경우 투여를 중지합나니다.

술과 함께 복용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술로 인해 위장관 출혈이나 위궤양, 천공 등의 위험이 높아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5.4 인후염 주의사항 6가지



갈락토오스 불내성, Lapp 유당분해효소 결핍증 또는 포도당-갈락토오스 흡수장애 등 유전적 문제가 있는 환자에게는 투여해서는 안 됩니다.

독감·코로나 동시 유행하는 '트윈데믹' 올까...올해 독감 예방접종이 중요한 이유 :: 1등 조세회계 경제신문

때때로 호산구 증가, 혈소판 감소, 혈소판 증가, 백혈구 감소도 드물게 과립구 감소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염증질환 인후염은 신장 기능 장애가 있을 때 용량 조절을 하지 않은 경우 인식 장애, 행동 장애, 경련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드물게 스티븐스 존슨 증후군, 독성 표피괴 사용으로 다형홍반이 생길 수 있으며 간혹 AST, ALT, ALP, LDH, 빌리루빈 등의 상승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혈당 낮추고, 인후염 완화…사과식초의 효능 6 - 코메디닷컴

혈뇨나 가끔 BUN, 혈중 크레아티닌의 상승이 일어나고 드물게 구내염, 칸디다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드물게 비타민K 결핍 증상(저프로트롬빈혈증, 출혈 경향 등), 비타민B군 결핍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함께 읽을만한 좋은 문서

– 수포성 발진 수족구병 백신 주의사항 7가지

– 뇌질환 파킨슨병 말기증상 주의사항 7가지

– 요산염 통풍 페브릭스정 40mg 주의사항 6가지

오늘은 염증질환 인후염 인후스프레이 주의사항 6가지를 전달해드렸습니다. 다른 정보도 필요하시다면 아래의 글 인후염 주의사항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