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예금담보대출 및 금리 한도 신청 자격



우리은행 예금담보대출 및 금리 한도 신청 자격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내용을 모두 읽어주시면 우리은행 예금담보대출 금리 및 우리은행 예금 담보대출 한도을 알아두시는 것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우리은행 예금담보대출 신청방법이 궁금하다면 모두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우리은행 예금담보대출 자격을 알아봅시다.



보통 우리는 대출을 고려할 때 1순위로 두는것이 신용대출입니다. 이 신용대출의 경우는 기본적으로 본인의 신용등급과 소득액등을 심사기준으로 두고 있기 때문에 본인의 신용등급이나 소득이 충분하지 못할 경우 대출 승인을 받는것이 쉽지 않습니다.

우리은행 예금담보대출 및 금리 한도 신청 자격

이럴 경우 대안이 될 수 있는 것이 여러가지 담보대출을 이용하는 것인데요, 이 담보대출에는 부동산 담보대출, 주택담보대출, 예/적금 담보대출 등이 있으며, 이번 시간에는 그 중에서도 예금담보대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우리은행 예금담보대출 신청자격



우리은행 예금담보대출의 신청자격은 우리은행에 신청인 명의의 예금 및 적금, 신탁을 가입한 개인 및 개인사업자 분들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단, 민법상 성년이 아닌 분, 신용관리대상 정보등록, 특수채권, 연체여신을 보유하고 계신 분은 신청할 수 없으며 입출금이 자유로운 예금 및 신탁, 펀드 및 외화상품등은 담보제외 예금으로 분류되어 해당 예금으로는 우리은행 예금담보대출을 신청할 수 없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외고객

– 미성년자, 신용관리대상정보 등록, 특수채권, 연체여신 보유 중인 고객

■제외예금

– 입출금이 자유로운 예금 및 신탁

– 펀드 및 외화상품 제외

– 담보제공 예금 가입일로 부터 2영업일 이내인 계좌(영업일 : 은행영업일을 의미 / 토,일,공휴일 제외)

– 양도성예금증서(CDplus예금은 가능), 표지어음

– 질권설정(건별제외),지급정지 등 사고등록이 되어 있는 계좌

– 만기일이 경과된 계좌, 타익신탁계좌

>우리은행 예금담보대출 금리



우리은행 예금담보대출의 금리는 예금 및 적금의 수신금리에서 +1.0%가 부과됩니다. 예금 및 적금의 수신 금리라고 하는것은 예적금을 가입하면서 연간 받는 이자율을 말하는 것인데요.

대출 총량 규제 새해엔 리셋..은행들 우대금리 슬금슬금 되살려

예를들어 예금의 금리가 연간 2.0%라고 가정했을 때 예금담보대출의 금리는 2.0%(예적금 수신금리) + 1.0%(예금담보대출 금리)로 최종 3.0%가 되는 것이지만 예금 및 적금에서 2.0%에 해당하는 금리를 연간 받고 있으니 실제 예금담보대출의 금리는 연간 1.0%가 되는 것이니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신탁수익권을 담보로 제공한 경우 역시 수탁금리 + 1.0%의 금리로 적용되며, 수탁금리는 매일 변동되기때문에 자세한 금리는 우리은행 영업점으로 문의하시는 것이 가장 정확한 방법입니다.

지금까지 우리은행 예금담보대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예금담보대출 역시 대출의 일종입니다. 정말 긴급한 자금이 필요한 경우가 아니라면 가급적 보유하고 있는 자금의 한도내에서 해결하려고 노력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 생각됩니다.

대출은 반드시 갚아야 하는 빚이라는 것을 명심하시고 꼭 필요한 경우에 한하여 전략적으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 예.적금 담보대출 : 수신(조달)금리 + 1.0%

– 신탁수익권 담보대출(장부가상품) : 수탁금리 + 1.0% (수탁금리는 매일 변동, 일반대출은 이자지급일 직전1개월 평균수익율, 마이너스통장대출은 사용일 매일의 변동된 수익률기준으로 매월3째주 일요일 원가)

– 신탁수익권 담보대출(시가상품) : 고정금리 또는 CD연동금리 또는 코리보(3개월) + 2.1%

– 주택청약(종합)저축 담보대출 : 1년변동 신잔액기준 COFIX 기준금리 + 1.0%(마이너스통장 1.5%)

2. 우리은행 예금담보대출 조건



우리은행 예금담보대출의 한도는 거치식 예금 및 적립식예금의 현재 잔액의 95% 범위내에 신청할 수 있으며, 신탁수익권 같은 경우 신탁금 잔앵에서 해지 예상세금을 차감한 금액의 95% 이내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우리은행 청약담보대출 받음

우리은행 예금담보대출의 기간은 담보계금의 만기일내에서 자유롭게 신청인이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단 주택청약저축 담보대출은 대출신청일로부터 1년이내로 설정할 수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우리은행 예금담보대출의 상환방식은 만기 일시상환의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이는 대출기간 만기일에 전액을 상환하는 방식으로 만기일까지 해당 대출을 갚지 못한다면 담보로 제공한 예금 및 적금을 해약해야하는 경우가 발생하니 만기전 미리 상환금액을 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담보

– 본인명의 예적금 및 신탁수익권 담보에 자동 질권 설정

– 질권설정금액(10만원미만 절상) : 대출금액(한도금액) / 담보인정비율(95%)

■대출한도

– 거치식예금, 적립식예금, 환매조건부채권, CDplus예금

: 현재잔액(액면금액) 또는 할인매출액의 95% 범위내

– 신탁수익권(연금형 신탁 – 노후, 신노후, 개인, 신개인, 연금신탁)

: 신탁금 잔액에서 해지 예상세금을 차감한 금액의 95% 이내

– 신탁수익권(장부가 신탁 – 가계금전신탁, 적립식목적신탁, 비과세장기저축신탁, 근로자우대신탁, 신종적립신탁)

: 중도해지 예상금액의 95%이내

■대출기간

– 담보예금의 만기일내에서 자유롭게 결정(단, 신탁수익권 및 주택청약(종합)저축 담보대출은 대출신청일로부터 1년 이내)

■대출기간

– 만기 일시상환방식(건별대출)

– 통장대출 형식의 한도거래대출(마이너스통장)

3.우리은행 예금담보대출 신청방법



■신청방법

-영업점을 방문해 담보로 할 예금에 대해서 입증자료(신분증 등)을 제출하시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은행/Bank 우리은행 주택청약종합저축으로 예금담보대출 받기~!

■부대비용

– 인지세 : 대출금액에 따라 납부하는 세금으로 대출금액에 따라 세액이 차등적용되며, 은행과 고객이 각각 50% 씩 부과되어 자동차감

>비슷한 문서

국민은행 신용회복지원자 특례보증 전세자금대출 및 신청 자격 한도 대출금리

신한은행 주택담보대출 및 서류 자격 금리 한도 상환방법

국민은행 무직자 대출 및 비상금 대출 상품 2가지 이용조건

– 5천만원 이하 대출 : 면제
– 5천만원 초과 ~ 1억원 이하 : 7만원 (은행, 고객 각각 3만 5천원부담)
– 대출금액과 인지세를 반드시 확인하시고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우리은행 예금담보대출 및 금리 한도 신청 자격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필요하신 정보가 있다면 아래 글 우리은행 예금담보대출 한도을 참고하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