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비인후과 만성 비염 지르텍정 주의사항 7가지



이비인후과 만성 비염 지르텍정 주의사항 7가지에 대하여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 문서를 읽으면 만성 비염 증상 및 만성 비염 지르텍정을 이해할 겁니다. 만성 비염 주의사항 7가지가 궁금하시다면 끝까지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모두 알아봅시다.



만성 비염은 코 속의 점막에 염증이 생겨서 재채기나 코막힘, 콧물이 과도하게 발생하는 질환을 말합니다.

크게 알레르기성 비염과 비알레르기성 비염으로 나뉘는데 비염 환자의 대부분은 알레르기성 비염에 해당되고 이중 다수가 축농증이 됩니다.

염증이 코 가운데에 발생한다고 착각하기 쉬운데 가운데가 아닌 코 겉쪽의 비갑개에 염증이 발생하는 것입니다.

1. 만성 비염



이비인후과 비염이란 비루(콧물), 재채기, 가려움증 및 코막힘 중 한 가지 이상의 증상을 동반하는 비점막의 염증성 질환을 의미합니다.

송파비염한의원 / 만성비염의 치료 예방관리법 / 만성비염

그러나 진단 시에 비강 내의 염증반응 자체를 확인하는 것은 현실적으로 어려워 통상적으로 가려움증, 재채기, 비루 및 코막힘 등의 증상의 근거를 두고 진단 합니다. 

비염의 임상적인 양상에 따라 급성 비염, 만성 비염, 위축성 비염으로 크게 나누며 급성 비염은 흔히 감기라고 말하는 감염성 비염입니다.

비감염성 만성 비염의 원인으로는 알레르기 비염, 비강 구조의 해부학적 이상, 자율신경계의 불균형, 호르몬 이상, 약물, 정서 불안 등이 있습니다.

2. 만성 비염 증상



원인에 관계없이 대부분의 이비인후과 만성 비염 환자들은 증상의 심한 정도의 차이만 있을 뿐 비슷한 임상적 양상을 보입니다.

코막힘이 주된 증상으로, 보통 좌우가 교대로 막히며 증상의 정도가 다양하다. 심할 때에는 양쪽 코가 모두 막혀 코로 숨을 쉬는 것이 힘들어집니다.

또한 환자는 입을 통해 호흡을 하게 되는데 비루(콧물) 역시 잘 나타나는 증상이며, 대개의 경우 수양성 비루입니다.

그러나 세균에 감염되었을 때에는 황록색의 화농성 비루로 변하기도 하며 비강의 분비물이 뒤쪽 콧구멍으로 흘러내리는 경우가 많이 발생합니다.

3. 만성 비염 원인



세균에 의해 유발되는 이비인후과 만성 비염은 급성 비염에 대한 치료가 불완전하여 비염이 반복적으로 발생하는 경우에 나타날 수 있습니다.

부비동염이나 편도 조직의 만성적인 염증으로 인하여 비염이 오랫동안 지속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는 전신적 영양상태나 면역상태가 좋지 않아 비염이 잘 치유되지 않는 경우에도 만성 비염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비감염성 만성 비염의 원인으로는 알레르기비염, 비강 구조의 해부학적 이상, 자율신경계의 불균형, 호르몬 이상, 약물, 정서 불안 등이 있습니다.

4. 만성 비염 치료



원인에 따라 치료 방법이 다르지만, 부비동염, 편도염 등이 있는 경우에는 이들의 치료를 먼저 하기도 합니다.

만성비염치료방법 재발하지 않기 위해선

알레르기 비염의 경우에는 원인 항원을 피하는 회피요법과 항히스타민제, 국소 스테로이드, 항류코트린제, 항콜린 스프레이 등을 사용하는 약물요법 입니다.

그리고 면역요법으로 치료를 하며 만성 비후성 비염의 경우에는 내과적인 치료로 국소 분무형 스테로이드제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신길고주파비염수술 만성 비염 수술적 치료 필요

수술적인 치료법으로는 비갑개 성형술이나 비갑개 절제술, 레이저 수술, 고주파를 이용한 수술 등이 있습니다. 

혈관운동성 비염에서는 주로 국소 스테로이드제나 항콜린제 스프레이를 사용하며, 약물성 비염은 해당 약물의 사용을 금지하는 것이 치료의 시작입니다.

5. 만성 비염 수술



이비인후과 비염 수술은 심한 비염 증상을 개선하기 위해 고려될 수 있는 선택 중 하나이므로 위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만성비염 뭔가요? - 비염수술 - 삼성드림이비인후과

​상비강확장술 >비염으로 인해 비강 내 부비낭 조직이 비틀거리고 부어있는 경우 수행될 수 있습니다. 

​비강 중격 수술 >비염으로 인해 비강 중격이 휘어지거나 변형되어 호흡을 방해하는 경우 비강 중격수술이 고려될 수 있습니다. 

​부비동 수술 >이 수술은 부비동 내 염증, 폴립, 분비물 등을 제거하여 부비동의 환경을 개선하고 증상을 완화시킵니다.

5.1 만성 비염약 지르텍정



만성 비염약 지르텍정은, 세티리진염산염 10mg 성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일반의약품으로 의사의 처방없이 구매가 가능합니다.

약국 비염약 지르텍 알레르기성 비염

지르텍은 알레르기 치료에 도움이 되는 약입니다. 지르텍은 알레르기 반응 중에 생성되는 히스타민이라는 물질을 차단하여 작용합니다. 

히스타민을 차단함으로써 자이르텍은 재채기, 콧물, 눈 가려움증, 목 가려움증과 같은 증상을 줄여줍니다. 

특히 다른 건강 질환이 있거나 다른 약을 복용하는 경우, 자이르텍을 사용하기 전에 지침을 따르고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5.2 만성 비염 완치



이비인후과 만성비염은 완치가 어렵기 때문에 일생 달고 살아야 하는 난치성 질환으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인천 임플란트 치과 최인호 원장, 일본 도쿄 IPOI 초청 강연 진행"- 헤럴드경제

만성비염은 이비인후과와 한의원에서 주로 다루고 있는데 완치가 어렵기 때문에 삶의 질을 크게 떨어뜨리는 질환입니다. 

우리나라에 약 1000만명 정도가 비염을 갖고 있다는 통계가 있는데요. 그런 만성비염이 치과적 방법에 의해 완치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지난 수년간 만성비염의 치료 경험과 연구를 통해 치과 의사가 난치성 질환인 만성비염을 잘 치료할 수 있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5.3 만성 비염에 좋은음식



오렌지, 레몬, 자몽, 키위와 같은 감귤류 과일에는 비타민 C는 염증 퇴치를 돕고 비염 증상의 중증도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Kiwi Segment Pink Background Photos - Free & Royalty-Free Stock Photos ...

생강은 천연 항염증제이며 활성 화합물인 진저롤과 쇼가올은 코막힘을 줄이고 염증이 생긴 기도를 진정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강황의 활성 화합물인 커큐민은 강력한 항염증 및 항산화 특성을 가지고 있어 비염과 관련된 염증을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마늘은 항균 및 항염 효과가 있는 화합물인 알리신이 포함되어 있어 비강 혼잡을 완화하고 호흡기 건강을 증진합니다.

5.4 만성 비염 주의사항 7가지



먼지나 급격한 온도 변화와 피로나 담배 연기, 매연 등의 비염을 유빌시키는 요소들을 피하는 것도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송파비염한의원 / 만성비염의 치료 예방관리법 / 만성비염

또한 이비인후과 만성 비염은 식염수를 사용하여 코 세척을 하므로써 예방에 도움이 될수 있으며 감기에 걸리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스트레스는 면역체계에 영향을 주므로, 스트레스를 관리하고 신체적, 정신적 안녕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건강한 생활습관, 규칙적인 운동, 건강한 식단, 충분한 수면 등이 면역체계를 강화하여 비염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수지비염 :: 만성비염치료 고주파 비염수술

신장 질환, 간 질환 또는 기타 만성 질환과 같은 기존 질환을 포함하여 모든 병력을 의료진에게 알려야 합니다. 

임신을 계획 중이나 또한 잠재적인 상호작용을 피하기 위해 현재 복용 중인 약물이나 보충제를 모두 알려야 합니다.

>추가적으로 읽으시면 도움이 될 포스트

자가면역질환 루푸스 셀셉트캡슐 주의사항 7가지
빌리루빈 황달 인터페론 주의사항 6가지
신장내과 횡문근융해증 간수치 주의사항 5가지

지금까지 이비인후과 만성 비염 지르텍정 주의사항 7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필요하신 정보가 있다면 아래의 글 만성 비염 주의사항을 참고해보세요.